NAVER

질문 킹스맨과 데어데블
비공개 조회수 2,916 작성일2016.10.07
제가 킹스맨을 보려고 하는데 잔인한 장면들이 있다고 해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전에 미드 데어데블을 본 적 있는데 킹스맨이 데어데블 정도로 나올깐요?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ingsize
달신
SF, 판타지 영화 7위, 액션, 무협 영화 24위, 영화 7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잔인하기로 따지면 북미에서 R등급 판정을 받은《킹스맨》이《데어데블》보다 비교도 안되게 훨씬 잔인합니다.

그도 그럴 게《데어데블》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특성상 최소한 현실적인 수준의 폭력성과 PG-13등급에 맞는 수준의 잔인함을 다루지만,《킹스맨》은 컨셉 자체가 B급 냄새나는 과장된 폭력성의 첩보물인지라 사람이 반토막이 나거나 머리가 터지는 묘사가 심심치않게 등장합니다.

근데 그래봤자 상처가 그렇게 리얼하게 묘사되는 게 아니라 과장되다시피 묘사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건 없습니다. 무튼《킹스맨》은 R등급(국내로 치면 15~청불),《데어데블》은 PG-13(국내로 치면 12~15세)이기 때문에 관람등급을 고려하시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6.10.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바람신
비교가 애매하기는 합니다.

드라마 데어데블은 현실적인 수준입니다. 목이 잘리기도 하고 총을 맞는 장면이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장면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또 그 자체가 현실 이상으로 잔인한 수준도 아닙니다.

킹스맨 역시 앞서 말한 류의 장면들이 노골적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영화 분위기상 아주 잔인하다라는 느낌이 적습니다.

참고로 미국은 영화의 R등급보다 드라마의 TV-MA가 아주 아주 더 잔인합니다.

2016.10.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