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문재인은 대체 뭘 생각하는 걸까요?
비공개 조회수 10,867 작성일2016.11.06

대통령에게 석고대죄를 요구한다. 자기 나라의 대통령을 비참하게 만들어서 대체 뭘 이루겠다는 건지? 


박근혜 대통령이 못미더운 것은 사실이고, 잘못한 게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어쨌든 국민의 손으로 뽑은 대통령입니다. 그 대통령이 석고대죄를 한다. 이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존심에 관한 문제입니다. 우리 국가 원수가 무릎 꿇는 모습은 절대 보고 싶지 않습니다. 대통령이 석고대죄 하는 꼴이 사진으로 찍혀 보세요. 다른 나라와 문제가 있을 때에 그 사진이 어떻게 쓰이겠습니까? 대한민국 국민은 언제까지나 조롱거리가 될 것입니다. 어느 나라를 봐도 차라리 국가원수의 목을 치지 조롱거리로 만들자고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문재인은 대체 뭘 생각하는 건가요?


국민이 뽑은 국가원수에게 최소한의 예의도 보이지 않는 사람이 국회의원을 해도 되는지 의심이 듭니다. 이번 발언을 보면 문재인은 대한민국을 생각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그저 '권력'에만 관심이 있어 보입니다. 원래 싫어했지만, 정말 실망했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9 개 답변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저는 참 궁금한게 한가지 있습니다.

사회를 살아가면서 상식이라든가 사회상규라는 것이 있죠. 

그런데 왜 박근혜씨 지지자 및 새누리당 지지자들의 특징은 자기 프레임에 갇혀서 논리라는 것을 찾아볼수가 없죠? 

판단하는데 이유 및 근거가 배제되어 있습니다.  언제나 그런식인 경우가 너무 많아요.


문재인씨 지지자는 아닙니다만, 자칭 보수에 상식을 가졌다고 말씀하시려면, 국민이 뽑은 국가원수가 무슨짓을 했고 그로인해 국가가 얼마나 위험에 처했는지를 먼저 살펴보세요. 

박근혜씨는 말그대로 선출한 국가의 대표이자 원수이지, 봉건시대처럼 혈통만으로 떠받들여 져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는 겁니다.  즉, 지금은 왕정시대가 아니에요.

국가원수는 절대적 존재가 아닙니다. 잘못한 일이 있으면 그 잘못을 물을 수 있는 것이 국가의 시스템이 건강하다는 증거죠.  우리나라가 왕조를 떠받드는 국가입니까?  법치주의 안배우셨나요? 사전을 한번 살펴보시든가요.

 대통령이 석고대죄하는 꼴이 사진으로 찍히는것이 대한민국의 조롱거리가 된다구요? 지금 현재 자행된 밝혀진 사건들만으로 박근혜씨에 의해 충분히 대한민국은 조롱거리가 되었고, 이 일에 책임을 묻지 않는다면 우리나라는 더욱 심하게 조롱거리가 되겠죠. 

2016년에 살아가는 현대인으로써 합리적인 사고를 하라 이겁니다. 


2016.11.1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저와 똑같은 생각하시는군요. 어찌 되었건 박근혜의 미숙한 정치방식은 마땅히 비판받아야하고 본인의 진정한 사과가 공식석상에서 선행되야 합니다. \


그렇다고 문재인처럼 최소한의 예의도 매너도 없이 그런식으로 대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문재인은 지금 회자되고 있는 모사건에 대한 진정한 사과와 해명부터 해야되는게 아닌지....오히려 지금의 정국을 이용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회고록 사건은 문재인 최고의 정치 위기라고 볼 수 있거든요.. 

2016.11.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그노라무스
별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국민이 대표를 잘못 뽑은 그 책임은 그 대표가 집권하는 임기 내내 고통을 받으며 그 댓가를 치룹니다.

지금 대한민국 국민이 37분에 1명꼴로 자살을 하고 있잖아요?

전 박근혜 정부가 나라를 뼈속까지 망치는 법안과 정책을 시행할때마다..

수명이 10년씩 줄어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안그래도.. 이명박때부터 박근혜까지  투표를 잘못한 국민들은 피똥을 싸며 그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쓰레기 정권들이 망친 대한민국을 정상상태로 돌리는데까지만도 최소 10년은 걸릴 것이라고 봅니다.


국민은 지금까지 선택을 잘못한 죄의 댓가를 치루었고 앞으로도 계속 치뤄야하는 상황입니다.


이제 박근혜와 그 부역자들이 댓가를 치룰 차례입니다. 일시불로....

2016.11.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a****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권력에 문재인이 욕심이 있다구요?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언론과 기득권이 노무현 죽인거 보면 답이 나와요~~ ! 직접 찾아가봐요 ~~대화 하실분 입니다. 모르고 헛소리 마시길~

2016.11.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문재인씨는 대한민국을 생각하는것 같지않다 권력에만 관심이있어보인다

그말 정답입니다 사실입니다


문재인이 권력욕에 취해있다는걸 보여주는 사건이 2가지있죠 노무현정부가 nll 포기발언한것이 사실이라면 본인은 그책임을 지고 정계은퇴하겠다고 하였는데 nll 포기발언이 사실로 들어났는데도 정계은퇴를 안하셧죠 그리고 또한가지 4.13 총선을 앞두고 문재인씨는 광주를 방문하게되죠 광주를 방문해서 하는말이 호남이 문재인 즉 본인에대한 지지를 거둔다면 미련없이 정치일선에서 물러나고 대선에도 도전하지않겠다고 공언하였죠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은 비록 수도권에서 압승을 거두었지만 호남에서는 참패를했죠 근데 호남이 지지를 거둔다면 정치일선에서 물러나고 대선에도 도전하지않겠다고했던 문재인씨는 바로 말을바꾸죠


문재인씨는 호남 민심이 나를버린것인지 더 겸허하게 노력하면서 기다리겠다라고 말을바꾸죠

분명 호남이 지지를 거둔다면 정계은퇴하고 대선에도 도전하지않겠다했는데 지금까지도 정계은퇴를 하지않고 오히려 대통령이 되겠다는 욕심에 대권도전에 아주 박차를가하고있죠 이 두사건만봐도 문재인이 얼마나 교활하고 권력욕에 취해있는 사람인지 아실껍니다

2016.11.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