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페이스북만들기 했어요!
ujyf**** 조회수 4,574 작성일2018.09.06
페이스북만들기 했어요! 근데 제품 홍보를 하려면 페이스북이 잘 알려져야 하는데 페이지 좋아요가 30뿐이라서 도저히 광고가 안되나봐요... 페이스북으로 홍보나 광고 잘 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같이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b****
태양신
인스타그램 35위, 마케팅, 영업 32위, 페이스북 5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페이스북만들기 찾고 계시네요.

페이지 좋아요가 30명 정도라면 페이지에 대한 홍보가 하나도 안 이루어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시글을 개선하거나 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모색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
예전에는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기능이 없었지만 지금 이 기능이 생긴 뒤로는 해시태그를 통해 관심있는 게시글을 찾아보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게시글과 함께 달아주어서 검색에 노출되게 도와주세요.


카드뉴스 형식을 활용해주세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길어지거나 집중이 어려운 형태로 되어있으면 홍보효과가 적어지고 팔로워 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최대한 내용을 짧고 간결하게 해서 가독성이 좋은 카드뉴스 형식의 사진을 활용해보세요.


가장 기본이 되는 팔로워 관리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먼저 팔로워 요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해서 팔로워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 있는 팔로워들의 댓글에 좋아요를 눌러주거나 답글을 달아주는 등의 피드백을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팔로워 관리를 해서 팔로워가 늘어나도 그다지 매출에는 효과가 없더라구요. 저도 저런 방법으로 팔로워 늘려 봤는데 광고 효과는 적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블로그 통해서 알게 된 곳에서 홍보대행 관리를 받아봤는데 동영상이나 사진을 이용해서 팔로워가 많은 페이지에 게시물 형식으로 홍보를 해주더라구요~


확실히 이미 유명한 페이지라서 그런지 실시간 통계 보니까 제가 홍보할 때보다 사람들이 훨씬 관심가져줘서 놀랐습니다. 제가 알게 된 블로그 주소 남겨드릴게요. 한번 들어가 보세요. 관리 노하우부터 정보 많이 얻을 수 있답니다.


2018.09.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안녕하십니까?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전문상담위원 노광진입니다.


상기 문의하신 내용의 답변을 드리면,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다른 소셜 매체 또한 팔로우 수가 적으면 노출효과가 떨어지는 건 당연합니다. 홍보게시물의 노출빈도를 증가시키기 위해선 먼저 페이스북 광고정책에 맞는 콘텐츠 업로드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 양이 많은 광고는 노출빈도가 작아지기 때문에, facebook 이미지 텍스트 검사 : 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로 확인 후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해시태그를 업로드 게시물마다 적정히 설정하는 것이 필요한데 고객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빈도 등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한 키워드 도구 활용,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적용하여 게시물 최소 1000개 이상의 키워드 중 게시물과 연관된 최적의 키워드를 선별하여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별 홍보를 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유료광고 기능(스폰서)을 이용하여 특정대상에게 노출시키는 작업을 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관련 지원정책은 기업마당(https://www.bizinfo.go.kr) 확인하시고,
문의사항은 콜센터(1357)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약속 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지니스지원단 (052-210-0031~0032)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018.09.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un1****
식물신
작명, 이름풀이 5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품을 홍보하기 전에 페이지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게 우선이죠
일단 기본적인건 시선을 끌 수 있는 컨텐츠를 시간대별로 업로드 하시는게 좋아요~
퀄리티도 좋아야 하고 소재도 신선하면 좋구요
요즘엔 뭐 하나 광고하기가 참 힘들어요 ㅎㅎ 제 답변 참고해서 페이지 잘 키우시길 바랍니다


2018.09.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