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주좀 부탁드립니다 2004년10월1...
비공개 조회수 496 작성일2018.09.21
사주좀 부탁드립니다

2004년10월17일 양력 새벽2시12분입니다 남자

1971년12월1일 음력 17시30분 남자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청운선생
우주신
부동산, 건축 29위, 부동산, 건축 민원 10위, 관상, 손금 1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71년생 아버지
소소한 일상의 기쁨을 아는 분으로 맛있는 음식을 파는 식당이나 신상 아이템은 반드시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타입입니다. 상대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재밌는 대화를 나누고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덕목이라고 여기기 때문이지요. 감정에도 무척 솔직한 편으로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숨기지 않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나쁜 감정들이 과격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조용한 말이나 때로는 차가운 눈물로 나타나니,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상처 입은 마음을 어루만져주기 위해 애를 쓰려 할 것입니다. 협동의 미덕을 알고 무난한 성격으로 조화를 이루니 어떤 조직이나 기업에서든 환영을 받는다 하겠습니다. 감정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하기보다는 회사 생활을 하며 삶의 재미를 누려가길 바랍니다. 결혼은 오랜 연애 끝에 이어지는 경우가 많겠으며 가정을 꾸리면 애교 넘칠 것이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산뜻하게 집 분위기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다사다난한 유년시절이며 환경적인 요소를 겪으면서 또래보다 훨씬 더 빠르게 현실을 인지하고 철이 빨리 든다 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비상하고 영특하며 주변 사람들이 놀랄만큼 어른스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어 부모를 헤아릴 줄도 압니다. 무엇이든 앞서나가다보니 주변에는 또래, 동생들보다 윗사람으로부터 예쁨을 받고 스스로도 즐기는 편입니다.

그러나 친구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앞서나가야 한다는 부담을 갖고 있고 상대방으로부터 질투와 시샘을 받아 힘든 경우도 생기며 계산적인 성격때문에 인색하다는 평을 받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이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충분히 마음적인 여유를 가지고 있고 조급하지 않으며 본분을 잊지 않고 도리를 지키며 건전한 생활을 한다고 할 수 있는데 학업과 이성관계에 대한 선을 그어 공과 사를 구분할 수 있는 영리한 행동들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목표에 대한 설정을 일찍이 하는 편이며 목적의식이 뚜렷해 대인관계에 있어서 고난을 겪을 수 있으나 나중엔 그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모아 자신의 꿈을 아낌없이 펼칠 수 있으므로 큰 걱정이 없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통해 무리를 통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랫사람을 다루는 기술이 남들보다 뛰어나 존경받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적성에 맞는 직업과 원하는 직업이 공통될 수 있으며 정도를 지키며 무리를 이끄는 재무계열 또는 의사계열이 적합합니다.
성품이 온화하고 자비를 베풀 줄 알며 지혜로움을 바탕으로 성공을 꾀함이 남보다 뛰어나 자수성가할 수 있는 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큰 꿈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주변사람들로 하여금 뜻을 같이하기를 원하고 마음이 맞는 사람과의 조화가 원만하게 이루어져 혼자 이루려는 결과보다 더 대성할 수 있으므로 항시 주변에 귀인을 두어야 합니다.

우두머리가 되려는 자세가 출중하고 사람들을 다루는 통솔력이 뛰어나 항상 모든 이의 귀감이 되어 만사가 형통하지만 올라서려는 마음이 높아 윗사람에게 시기와 질투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내 동화되어 윗사람까지 아우를 수 있는 그릇을 넓혀 인정받을 수 있으니 그 뜻을 굽히지 않고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만히 제자리에 머무르는 것보다 지리를 이용하여 움직이야지만 성과가 따라오고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서 대성할 운이 따릅니다.

가정은 평화롭고 가끔 다툼이 있지만 온화한 성품 아래 수그러들 것이고 권위를 버려야 합니다. 재물이 따른들 권위적인 부부관계가 되면 그마저 사라져버릴 운입니다.
정직한 성품을 앞세워 사람들의 인정을 받으며 매사를 함께하고 아랫사람과 윗사람 나눌 것없이 모두에게 나누는 행동을 하니 모든 이에게 칭송을 받습니다.

또한 재물에 대한 욕심은 많지만 궁핍할 지 언정 꾀하지않아 속앓이를 하지 않으며 사리판단이 냉철하여 걱정없으니 건강상태 또한 무탈합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를 아울러 포용하고 배려와 양보정신이 가득해 이를 이용하는 사람 하나 없고 정직하고 뛰어난 언변을 통해 진실된 우정을 나눕니다. 물론 가정에도 이와같은 화목이 이뤄져 흔한 다툼마저도 벌어지지 않으나 예기치 못한 건강악화가 우려됩니다. 세월에는 장사가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학생시절 못다한 공부에 열중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삶에 언제나 귀인이 가득하니 배움이 끊기지 아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건강운

타고난 좋은 기질로 장수의 운이 있습니다.

어려서는 잔병치레가 많아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겠으나 타고난 운동신경으로 성장하면서부터는 체력이 급격히 좋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활동량에 비해 식욕이 왕성한 편이 아니어서 비만이 될 확률은 적겠습니다.
다만 좋은 운동신경을 타고났음에도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성향이라면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근육의 움직임이 적다 보니 팔과 다리는 점점 약해지고 배는 점점 나오는 내장비만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운동부족으로 인한 관절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고 혹은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나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전체적으로 타고난 체질은 매우 예민하여서 소화계통의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술이나 담배 혹은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은 멀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는 식단조절에 각별히 신경 써 균형 잡힌 식사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계절적으로는 겨울 보다는 여름이 맞습니다. 추위에 약하므로 겨울철 건강관리에 있어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할 것입니다.
승부욕이 강하고 자존심이 강한 편이니 주의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지고는 못사는 편으로 어떤 일을 하건 끝장을 봐야 하는 편입니다. 집중력이 굉장히 좋은 편으로 승부욕을 건드리게 되면 견디지 못해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편입니다. 어떤 일에 몰두하게 되면 자신을 돌보지 않는 편이니 자신도 모르게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일을 주로 하는 편으로 눈이 쉽게 피로함을 느끼는 편이고 스스로 자신을 못살게 만드는 편이니 홧병이 생기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혈관이나 심장, 눈에 대한 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운

당신은 누구보다 사업에 대한 운이 좋은 편입니다.
시기와 때를 잘 타고나니 주변에서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많을 뿐 더러 당신도 사업 수완이 좋은 편이니 사업을 하게 된다면 별 탈없이 잘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대표로서의 자질은 부족한 편이니 사업을 하게 될 경우 담대한 마음을 갖는 것이 좋으며, 하나의 사업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을 하게 되면 손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를 감수하고 당당하게 맞선다면 잘 될 것입니다. 해외와 관련된 일이 잘 맞는 편입니다.
정직하고 성실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임을 얻는 편입니다.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는 편으로 유행에 민감하기 보다는 현실에 충실한 편입니다. 이 사람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이런 점을 답답하게 여기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나 이 사람의 우직하고 든든함을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더 많은 편입니다. 일에 대해 꾀를 부릴지 모르며, 있는 그대로 스스로 노력을 다 하는 편으로 상사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하는 사회 보다는 규칙적이고 일률적인 일이 더 잘 맞으며, 그런 상황으로부터 안정을 느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함에 있어 도전적이기 보다는 두려움을 가는 편으로 현 상황을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한 편입니다.

성격과 성향

꽃같이 화려한 외형의 미남미녀가 많은 사주로 대체로 성격이 급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급하게 행동하다가 윗사람에게 결례를 범하거나 실수가 밝혀지면 아랫사람의 탓으로 돌리는 2차적인 잘못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본인은 선한 의도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무책임한 태도로 나올 수 있으나 바로잡아주면 인정도 쉽게 하는 편입니다. 예의를 중시하나 급한 성향 때문에 종종 오해를 불러일으켜 논란의 중심이 될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조금 천천히 느긋하게 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웃음이 많고 시선을 확 이끄는 매력과 달리 털털하고 호기로워 믿음직스러운 맏이 느낌입니다. 깍쟁이 같은 분위기와 달리 선두에 서서 조직을 끈끈하게 뭉치게 조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 사주를 지닌 사람은 성별 상관없이 모두를 좌중에 잡고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신뢰감을 주기 때문에 두터운 의리를 형성합니다. 다만 급한 성질 때문에 일련의 사건을 일으키게 되면 본인은 뒤끝이 없다고 여기나 동료를 비롯하여 주위사람들은 독을 품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실수를 한 뒤 가장 기본적인 처세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세를 취해야하는데 차분하게 챙기질 못해 중요한 서류를 빠뜨리거나 잃어버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처리 과정에서 힐난을 받게 되면 본인의 행동은 뒤로 한 채 화부터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가 타오르는 발화점이 낮아 참고 넘어갈 수 있는 지점에서도 불같이 화를 내 상대를 당황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컷 화를 내다가 변명과 핑계를 대면서 본인은 웬만큼 대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결국 이런 점들이 사람을 질리게 만듭니다. 그럼에도 언제나 주위에 사람이 남아있기 때문에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다고 믿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영업을 하면 실적을 배로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낙천적으로 돌진하면 성공한다 하겠습니다.
타고난 성향이 남의 밑에서 일을 하는 것보다는 누군가에게 일을 시키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강하고 신념이 확고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거나 두려워하는 일이 적습니다. 또한 매우 활동적이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하고자 하는 일이 생기면 게으름 피지 않고 열정을 가지고 하는 타입입니다. 사람을 대하는 기술도 좋아서 상대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잘 파악할 줄 알며 상대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줄 수 있는 기술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잘 따르고 당신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는 편입니다. 하지만 너무 다스리려고만 하는 성향이 강하다 보니 뜻하는 대로 잘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스스로의 감정을 잘 다스릴 줄만 안다면 최고의 지도자가 될 상입니다.
남들보다 한 발짝 앞서 시대의 흐름에 매우 민감하며 트렌디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자유분방한 스타일로 자신의 감정에 있어서도 솔직한 편입니다. 싫은 것은 싫다고 말해야 직성이 풀리고 하고 싶은 것은 해야 하는 성격입니다. 아무리 감정을 숨기려 거짓을 말한다 할지라도 금새 얼굴에 티가 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솔직한 성격 때문에 화가 나면 그 자리에서 바로 화를 내고 속에 있는 말들을 거리낌없이 내뱉지만 뒤끝은 없어서 금방 다시 풀어지고 관계를 회복합니다. 또한 성격이 급한 편이라 일이 지체되는 것을 참지 못하고 본인이 나서서 어떻게든 빨리 해결을 보고자 합니다. 하지만 일을 풀어감에 있어서 실수가 적고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있을 때에도 주저하지 않고 바로 실행에 옮기는 스타일입니다. 타고난 기질이 매우 개방적이고 센스가 좋아서 이성에게도 인기가 많겠습니다. 애정표현에 있어서도 매우 솔직한 편이라 좋아하는 이성이 나타난다면 하늘의 별도 따다 줄 각오로 임하기 때문에 매우 열정적인 사랑을 하겠습니다. 하지만 화를 참는 성격이 아닌 탓에 싸움을 해도 크게 싸우겠으나 상대의 마음을 풀어주는 능력 또한 갖추고 있어서 싸움이 오래 지속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애정운

남자들은 언제나 혈기왕성하여 저돌적이며 진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에 있어서도 이러한 면이 여실히 드러나며 화끈한 사랑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두뇌회전이 빨라 처세에도 능하기 때문에 손해 보는 일이 없겠으며,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는 손익을 따지지 않고 일단 잡고 보는 스타일입니다. 성미가 급한 탓에 뒤를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는 면이 있으며 감정적으로도 별 것 아닌 일에 역정을 내며 노여움의 정점을 찍고는 이내 안정을 되찾기도 합니다. 사소한 일에는 참을성 없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막상 큰 일 앞에서는 담담하게 감내하는 일면이 있으며 어떤 일을 추진하는데 힘이 넘치기 때문에 참모형 리더에 적합하다고 하겠습니다. 감정의 기복이 큰 편으로 순간순간의 감정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사랑에 있어서도 기름에 붙은 불처럼 확 솟아올랐다가 한순간에 사라져버리기도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정력가인 경우가 많으므로 언제까지나 젊음을 유지하는 분이 많겠습니다.
기본적인 성품 자체가 긍정적이고 쾌활한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연애에 있어서도 크게 어려움 없이 상대와 친밀감을 빠르게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한 상대에게 강한 반면 강한 상대를 만났을 경우 자신감이 대폭 하락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자존감을 한 층 추켜세워 자신감 있게 밀어붙이는 성향이 요구됩니다. 이성보다는 동성을 대할 때에 한결 자연스럽고 강인한 모습이 나타나므로 본인의 이러한 점을잘 캐치해 이성에게 대입시켜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드러운 상대에게는 부드럽게, 강한 상대에게는 더욱 강하게 본인을 컨트롤해가며 관계를 유지한다면 더없이 매력적인 남성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재물운

남들보다 가지고 태어난 재물 복이 타고난 편입니다.
하지만 남의 말에 너무 의지하게 되어 3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 사이 큰 시련을 맞이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에서 하는 말보다는 자신만의 주관을 갖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작은 것부터 스스로 할 수 있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남들 앞에서 표현해 내는 연습도 가지면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깊이 공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퇇 점들이 보완이 된다면 본래 가지고 있던 재물 복이 더 빛을 바랄 것 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큰 금전이 들어오면 남에게 알리지 말고 본인만 조용히 알고 있다가 기회를 잡으면 생각 했던 것 보다 높은 금액의 금전이 들어올 것이다.


아들 2004년생
단단하고 건강한 체구의 당신은 남다른 발육으로 인해 처음 만난 상대에게서 오해를 받은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나이가 어릴 때에는 상처를 받기도 할 만큼 여린 마음을 가진 당신은 언제나 진심으로 사람들을 대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이는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호방한 성격은 대인관계뿐만 아니라 일적으로도 이어져 꼼꼼하지는 않지만 대범하게 일을 처리해나가게 될 것입니다. 맡은 바 임무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이 닿는 한 최선을 다하므로 시간을 다소 걸릴 수 있으나 항상 보통 이상의 결과를 얻어낸다고 하겠습니다. 뛰어난 체력과 근면함으로 문무를 적절히 겸비한 타입이므로 연구 계통이나 예체능 계열 등 어떤 직종이든 무난하게 잘 어울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활동적인 것에 기쁨을 많이 느낄 것이므로 운동선수나 트레이너라면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분이므로 매사에 나태는 없을 것이며 연애에서나 일에서나 진중한 노력으로 임할 것입니다. 섬세함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처를 받는 일이 없지 않겠으나 특유의 낙천성으로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행복이 주는 소중함을 나는 분이기 때문에 성공에만 매진하는 타입은 아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큰 야망을 가진 분들도 있겠습니다.
이사나 유학 또는 독립과 같은 환경의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환경의 변화에 본래의 것을 고집하기보다 원만하게 잘 적응하여 생활할 것입니다.

일찍이 부모의 곁을 떠나 자수성가의 연을 잡아야 하는 운인데 워낙에 환경의 변화에 타고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남의 밑에 들어가 잘 인내하고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의 덕을 보지 못해 물려받을 유산이 없고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 이성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꿈을 잃지않고 어려운 환경을 잘 극복하는 성격과 태도의 일관성 덕분에 크게 흔들리지 않으며 자수성가의 길이 본인과 더 없이 잘맞음으로서 의지를 강하게 하고 성공의 문이 활짝 열려있다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서서히 성공할 수 있는 운이기에 차분하게 최선을 다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다 할 수 있습니다.
명석한 두뇌와 빠른 판단력을 가지고 있으며 단호한 결단력으로 일에 있어서 고지식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인관계에서도 융통성이 없는 사람으로 낙인될 수 있어 대립관계가 형성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내면은 부드럽고 온화한 사람이나 겉으로 보여지는 것이 강인함과 칼같고 불같은 성격이기 때문에 남으로부터 오해를 사기 쉽상입니다. 하지만 배우자 혹은 동업자와의 관계에서는 상대방으로부터 본인의 덕망을 인정받아 불화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모에게 잘하지 못하여 불효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으로는 아랫사람에게는 권위적으로 다가갈 수 있으며 상급자 혹은 윗사람에 대한 태도는 깍듯하여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며 꾸준히 지도자가 되려는 욕망을 갖고있지만 길을 찾지 못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강인하고 냉정한 성격과 의리를 중요시하고 일에 관해서는 완강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뛰어난 언변으로 주변사람들의 불만을 야기하지 않습니다. 겉으로는 무뚝뚝하지만 속은 정이 깊어 내 사람으로 생각되는 사람들에게는 한없이 베푸는 점이 없지않아 보여 처음에는 안좋게 보는 사람들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깊어지는 관계를 형성합니다.

매 4세를 기점으로 10년주기로 건강의 악화를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 등이 우려됩니다.

한 사업의 우두머리로서 활동할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기업 등에서 근무할 경우 윗사람에게 능력을 인정받아 빠른 시일 내에 안정감있는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정생활을 살펴보면 가부장적인 모습을 볼 수 있어 사소한 다툼이 많거나 오해의 골이 깊어져 결별을 야기할 수 있으니 자신의 자세를 낮추고 존중과 배려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현명한 가정생활을 유지하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09.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