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토바이 머플러 수전사나 시트지 랩핑 가능할까요
비공개 조회수 3,562 작성일2018.04.27

머플러는 고열을 버텨야 되는데 머플러 커버도 아니고 머플러에 수전사나 시트지 랩핑이 가능할까요??


당장은 버티더라도 타다보면 살짝살짝 벗겨질까봐 시도를 못하겠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eremyClarkson
식물신
모터스포츠경주 6위, 스포츠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말씀대로 고열에 벗겨질 가능성이 크고요. 잘못하면 녹아내릴 수도 있습니다. 녹는 과정에서 거품등이 발생한다거나 화학성분이 머플러에 타는 형상을 남기거나 얼룩을 남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니면 불이 붙을 수도 있고요.그러면 머플러를 교체하셔야 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머플러를 왜 랩핑하시려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고가이기는 합니다만, 아크라포빅이나 고가의 제품의 경우 카본느낌나는 형태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국산이나 일본산 제품 등을 알아보시면 원하시는 디자인 등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소리도 달라져서 변속시 만족감이 클 것 같습니다. 

굳이 랩핑을 하시겠다면, 차량 랩핑 등을 하는 곳에 가셔서 원하시는 색상이나 디자인 택한 뒤 해당 부위만 작업을 요청하시면 자세히 답변 해줄겁니다. 차량용 랩핑지는 여름철 고온의 직사광선 등에도 비교적 잘 버티기때문에 일반 시트지보다는 나을 겁니다. 다만 랩핑지도 온도가 100도 내외까지는 괜찮을 수 있지만, 엔진의 열기가 나오는 머플러가 특히 여름철에 얼마의 온도로 치솟을지는 장담하기 어렵네요. 랩핑 외에 다른 방법을 택하시길 바랍니다. 

차선책으로는 특수 열처리 페인트로 도색을 하시면 고열에서도 랩핑보다는 잘 버틸 겁니다. 일반 페인트 말고 고열에서 버티는 특수 페인트가 있습니다. 이런 페인트 등으로 자동차 브레이크 캘리퍼 등을 도색합니다. 브레이크도 강한 브레이킹시 수백도까지 온도가 올라갑니다. 

2018.05.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