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급함~!]일본에잇는 코타츠 유래를 알고싶습니다.
mysd**** 조회수 6,267 작성일2010.10.06

일본에 잇는 난로 탁자 ?? 코타츠가

언제 어떻게 생겨나게 된건지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일본어 과목 숙제이기도 하고요..

 

급하니까... 빨리 답해주세요.. ㅠㅠ

 

잡솔,개솔,광고,등등 신고 바로들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도미니
태양신
세계사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코타츠(炬燵, こたつ)는 중국 선종의 승려에 의해 일본으로 건너왔다고 여겨지는 안카(行火, あんか 이동형 화로)가 기원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화로(火爐)와 함께 겨울에 빠뜨릴 수 없는 난방 기구가 되었으며 연료로는 목탄(木炭 후에는 연탄이나 조개탄)을 사용했습니다.

일본의 전통 건축은 바람이 쉽게 들어치기 때문에 방 전체를 따뜻하게 하기 보다는 이러한 코타츠 처럼 몸을 녹이는 도구가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사원(寺院)이나 무가(武家)에서는 화로를 손님을 위한 난방 기구로 사용했고 코타츠는 가정용 난방 기구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적외선을 열원으로 하는 전기 코타츠가 1956년에 처음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발매되었던 전기 코타츠는 열원 부분이 흰색으로 보였는데 당시 사람들은 이것이 정말 따뜻할지에 대해 의문을 품어 매상이 그다지 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자 판매 업체는 열원 부분이 붉게 보이도록 만들어 1960년 부터 새롭게 발매했는데 이 때부터 매상이 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겨울철 난방 기구만이 아니라 여름에는 난로 이불을 떼어내고 좌식 탁자로도 이용되기도 합니다.



안카(行火, あんか)


화로(火爐)


코타츠(炬燵, こたつ)


코타츠 상과 이불을 치운 모습


http://www.city.fukuyama.hiroshima.jp/kannabe-rekishiminzoku/gaiyo/mingu-reidanbougu.html
http://ja.wikipedia.org/wiki/%E3%81%93%E3%81%9F%E3%81%A4

2010.10.06.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미래인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사회문화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코타츠(こたつ) 


 

 

こたつ는 일본의 전통적인 난방기구로, 현대에는 전기를 이용해 보온을 유지하는 작은 용기 위에 やぐら(야구 라)라는 나무틀을 설치하여 그 위에 이불을 덮어서 만든 것이다.

 

이불 아래 발을 넣어 따뜻하게 하는 방법으로 매우 경제적이어서 서민 가정에서 특히 사랑을 받는다. 이불 위에 네모난 판자를 놓아 식사 할때는 식탁으로, 보통때는 다용도 책상으로 사용하므로 겨울철 가족생활의 구심점이 되기도 한다.

 

일본은  가옥구조가 다다미로 되어있어 온돌같은 난방구조를할수없습니다   초기에는  숫불나로를 방안에서 온방장치로 사용하다  전기가 일반 서민들에게 보급되기시작한 1901년경부터   전기난로방식의 코타츠 일반화되기시작 하였습니다

 

 

과거 일본실내화로는 다음과같습니다

 


 

남부지방

 


 

 

북부지방


 

 

 


 

 

 

2010.10.06.

  • 출처

    나/사진인용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