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북대 부산대 아주대
비공개 조회수 16,266 작성일2016.01.26

작년 재수를해서 올해대학을가게된 16학번입니다

제가

아주대 e비지

경북대 경영

부산대 경영

이렇게 원서를 냈는데

아주대 e비지 1년장학

경북대 경영 최초합(장학여부는 29일날 나와요)

부산대 경영 후보48번(작년 58번까지 합)

이렇게됬습니다


제가 대구사는데 아무래도 대구는 계속 하락하고 부산은 뜨고있어서

부산대가 붙는다면 부산대를 가고싶은게 솔직한 마음입니다

경북살면 경북

부산살면 부산 이런답변은 하지말아주세요 ㅠㅠ

사는곳이나 비용같은거 전부제외하고 비교좀 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roKnowledge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솔직히 부산대 경북대 떨어지고있는추세긴해도 인서울중위권수준유지하고 있구요 둘다 정말 비슷한라인의 대학입니다. 특히 문과라면 진짜 솔직히 경북대=부산대입니다. 장학금 주는곳 거리가까운곳 이런식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학교수준은 차이가 거의없네요.


2016.01.26.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경북대학교 경영학부라고 생각합니다.

대구는 계속 하락, 부산도 뜨는게 아니라 부산도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는 국가산업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동대구환승센터 등으로 약진을 도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북대 나온다고 해서 대구 혹은 영남권에만 취업한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그렇지도 않습니다. 다수는 수도권 취업합니다. 대기업 채용박람회를 하면 경북대를 반드시 들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외국계 기업에서는 "National Univerisity"(국립대)를 선호하기도 하며, 기업의 대학 서열 나누기라는 비판에 부딪혀 무산되긴 했습니다만, 삼성의 총장인재추천제에서 연세대, 고려대와 더불어 경북대는 100명을 배정받기도 했습니다. 


2015년도 입결을 보면 경북대학교 경영학부의 경우 표준점수 가군 509.85, 나군 508.56이었습니다. 부산대 경영학과는 가군 506.14, 나군 505.48이었습니다.

2015년 회계사(CPA) 시험에서 경북대는 30명 합격으로 전국 10위, 지방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부산대는 18명 합격으로 15위를 기록했습니다.

2015년 행정고시 합격자는 경북대학교 6명 합격으로 전국 10위, 지방 1위를 기록했으며, 부산대는 5명 합격으로 1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에 재경직 합격자가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10학번입니다.

경북대학교 경영학부는 국제경영교육(AACSB) 인증을 받은 대학이며, 대학원 특성화 사업인 BK21+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교육부에서 전공별로 몇개 대학을 지정하여 지원하는 BK21+사업은 석사과정생에게 월 60만원, 박사과정생에게 월 100만, 신진연구인력에게 월 250만원, 국제학술대회 및 세미나 개최, 해외연수 등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사업에 지정되기 위해서는 그만큼 교수진들의 학문업적과 학과경쟁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기도 합니다. 경영학 분야 BK21+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경북대와 더불어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정도입니다.

아울러 미래창조과학부가 전국 8개 대학에 SW중심대학을 선정하였는데 경북대학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0여개 대학이 신청해서 8개 대학만이 선정되었는데요. SW중심대학에 선정됨에 따라서 수년간에 걸쳐서 100여억원이 넘는 지원을 받게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경북대학교 경영학부는 핀테크 연계전공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경북대는 최근 정부로부터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서 컴퓨터공학전공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장학금 지원도 있고, 경영학사 졸업장과 더불어 공학사'(공대 졸업장들에게 주어지는 학위) 졸업장이 동시에 수여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이 대구이신데 대구가 물가, 방세가 싸고 경북대 등록금이 대략 170~180 정도인데 학비, 생활비 절감하는만큼 4년 동안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고 여유를 가지고 취업 준비이든 시험 준비이든 매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출신으로 기업계, 학계에 동문들도 많습니다. 도석구 LS-니꼬 동제련 대표이사, 이상국 현대하이스코 대표, 전국환 포스코ICT 대표이사, 홍진수 한화종합화학 대표이사, 김석호 공정거래위원회 상임위원, 장명호 두산중공업 부사장, 최외홍 삼성스포츠단 사장, 김경진 동부건설 대표이사, 이원태 수협은행장, 채원규 신용보증기금 경기영업본부장, 이장규 메트로신문 대표이사,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 강면욱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양창석 남북회담본부 상근회담대표, 박건영 브레인자산운용 대표, 강기원 증권거래소 경영본부장, 곽석룡 한국정책금융공사 부산지사장, 이강혁 BC카드 부사장, 임승원 한국거래소 시장감시본부장, 권광호 동양종금증권 IB본부장,  노진학 포항지방해양항만청장, 이동식 삼성자산운용 본부장, 강병규 세영회계법인 대표이사, 권재완 공무원연금공단 자금운용본부장, 이건호 유진투자선물 대표이사, 권순만 PCA생명 상무이사,  김병원 한국후지쯔 사장, 이재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부대표,  임광호 중앙일보 미주본사 사장 등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학계에도 경북대 경영학부 출신들이 많습니다. 경북대 경영학부 출신으로 재직한 대학은 다양합니다. 경북대, 부산대, 동국대, 한국해양대, 조선대, 안동대, 경상대, 창원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경남과기대, 관동대, 용인대, 세명대, 안양대, 목원대, 경남대,  포항대, 경일대,  중국 북경대 등 다양합니다. 

끝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대학은 고등학교 시절과 달리 스스로 정보를 수집하고 계획을 짜야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수능이라고 하는 정해진 코스가 있지만 대학시절에는 누구에게나 동일한 표준화된 코스는 없습니다. 또 누가 어떻게 하라고 시키지 않습니다. 저학년때부터 목표를 정하고 어떤 방식으로 노력해야하는지 등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차근차근 준비해가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6.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경북대 부산대 경영도 훌륭합니다. 어딜선택하든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아주대 이비즈니스를 추천합니다.


 
2014년 아주대 이비즈니스 취업 세부현황(개인적으로 전국 어느 경영대와 비교해도 안꿀린다 생각합니다. 아시겠지만 취업률보다 이렇게 취업 세부현황을 보는게 훨씬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 

경영 + 컴퓨터 공학이론이 아주대 이비즈니스학과의 특성입니다.

아시겠지만 컴퓨터 소프트웨어쪽은 아주대가 전국 최고 수준에 있습니다.

아주대주변은 전국에서 집값이 7위인 부촌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교통도 매우 좋고요

좀더 다양한 융합학문을 공부하시는게 미래사회에서 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고요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이보다 좋은대학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주대는 중상위권 사립대중 가장 경쟁력있고 인프라가 좋습니다.






2016.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9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지난해 입결이나 cpa합격자수를 보면 경북대가 부산대보다 앞섭니다...


더구나 대구 사신다면서 경북대경영대신

 부산대경영가는 건 올바른 선택이 아닙니다...

아주대도 괜찮은 대학이지만 대외적 평가에서 제일 낮기에 제외 하시고요...


경북대최초인데  부산대후보라고 하셨는데.

 과목별 수능배점이 달라서 일어난 현상입니다.

경북대는  한국사 선택하면 가점 10%가 붙고요...

지원자 수준은 비슷하고요..



지난해 입결 표점보면 경북대경영이 부산대경영보다 높습니다...


2015년 정시입결 언수외탐 표점


경북대 경영 (가) 509.85

경북대 경영 (나) 508.56

​부산대 경영 (가) 506.14

부산대 경영 (나) 505.48


2015년 cpa 합격자수


 경북대 30명(10위)

부산대18명(15위)


부산이 뜨고 있다는 건 잘못 알고 계십니다..

............

젊은 사람 떠나는 부산...가장 늙은 도시로


20, 30대 등 청년층 인구유출도 부산이 서울을 제외하고 광역시 중 가장 심각했다. 2013년 기준으로 매년 6900명의 20대와 4500명의 30대가 부산을 떠났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3586479


일자리 없어 부산 떠나…3분기까지 8천여 명 순유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2763906

2016.0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경북대가 고생이 많다
내신낀 부산대 2015년 점수 들먹이는거보면ㅋㅋ
올해 부대 경영 예비50번대가 경북 경영은 최초던데 자기들이 한해높다고 높다쓰면 쓰나~~~

2016.0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