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06프로야구 올스타전
phsc**** 조회수 2,440 작성일2006.08.09

제가 올스타전 을 개인 사정으로 보지못했는데요

7월22일에 서울 잠실경기장에서 했잖아요.

제가 또 야구하면 돌머리거든요.

다른 건 뭐 삼성,기아 그런 팀이 있는데 올스타전은 왜 동군.,서군이죠?

또 동군이 서군한테 6대 1로 이겼잖아요

그거 몇 회에 누가 득점했는지 좀 가르쳐주세요 (볼 수 있는데를 가르쳐주셔도 감사하구요)

또 하이라이트 장면(?) 그런 것도 가르쳐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ok0****
고수
프로야구, 야구 기술, 규칙, 야구 선수, 감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올스타전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각팀( 삼성, 두산, 현대, 한화, 기아, 롯데, LG, SK)의 올스타가 출전하는 경기입니다. 그래서 두팀 으로 나누기위하여.. 동쪽은 동군 서쪽은 서군으로 나뉘는데.. 지역상 서쪽에 팀이 더 많아서.. 먼저 기아(광주), 현대(수원), 한화(대전)는 서군팀이고..서울지역에 두 팀이 있어서 LG를 서군팀에 포함시켰습니다..

SK가 인천이라서.. 지역상으로는 조금 애매하지만.. 어쨌든 팀이 그렇게 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까.. 작년 페넌트레이스 성적으로만 봐도.. 동군팀이 훨씬 우세하죠..

1위삼성. 2위두산. 3위SK. 5위롯데.  ... 뭐 작년에는 접전상황에서.. 동군이 역전승을 거두기는했지만.. 이번 올스타전에는 6회까지 완전퍼펙트 게임이었어요..

 

경기주요상황은... 뉴스기사로 말씀드릴게요..

 

선발 손민한(롯데)을 비롯한 랜들(두산), 장원준(롯데)은 6이닝 동안 탈삼진 3개에 무피안타 무실점을 합작, 동군이 승리하는 데 가장 큰 기여를 했다.

 

2회 2사 뒤 이진영이 중전안타로 포문을 열자 타석에 등장한 홍성흔은 상대 2번재 투수 장원삼으로부터 좌월 115km짜리 투런포를 작렬, 기선을 제압했다.

 

6회에는 타선 전체가 유현진을 상대로 막강 화력을 과시했다. 이진영(SK), 홍성흔의 역속 안타와 박재홍(SK)의 볼넷으로 만든 2사 만루서 박기혁(롯데)이 우전 적시타로 주자 2명을 불러들였고, 박한이(삼성) 또한 2타점 중전 안타로 화답하면서 6-0.

 

6회까지 단 1안타도 쳐내지 못해 프로 25년 역사상 첫 퍼펙트게임을 올스타전에서 당할지도 모른다는 우려감에 사로잡힌 서군은 7회 반격을 개시했다. 선두 이택근(현대)이 동군 4번째 투수 정대현으로부터 유격수 옆 내야안타로 무안타 사슬을 끊자 이병규(LG)가 1루앞 내야안타, 이용규(KIA)가 볼넷으로 1사 만루.

 

후속 김태균(한화)은 우익수 쪽 큼지막한 희생플라이로 이택근의 득점을 이끌면서 영봉패의 악몽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8회부터 마운드에 오른 이혜천(두산)과 오승환(삼성)을 공략 못해 결국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무릎을 꿇어야 했다.

특히 홍성흔은 2회 투런홈런, 4회 좌전안타, 6회 중전안타를 기록, 3타수 3안타 2타점으로 가장 돋보였다.

 

결국 MVP는 3타수 3안타 2타점을 올린 홍성흔(두산)에게 돌아갔고.. 홈런레이스는 홈런을 단 한개밖에 치지못한 이택근(현대)홈런왕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스피드킹은 145km를 찍은 손시헌(두산)선수. 치어리더경연대회는 LG팀이 받았습니다.

2006.08.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동군, 투타 완벽 조화로 서군 제압' 네이버 뉴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불꽃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동군은 0-0이던 2회말 2사 1루 상황에서 홍성흔이 서군 투수 장원삼(현대)으로부터 좌측 담장 넘어가는 투런포를 쏘아올리며 2-0으로 앞섰다.

홍성흔은 4회에도 투수 부문 트리플 크라운을 노리고 있는 특급 신인 류현진(한화)으로부터 안타를 뽑아내면서 절정의 타격감을 자랑했다.

동군은 6회 만루 찬스에서 박기혁(롯데), 박한이(삼성)가 류현진으로부터 적시타를 뽑아내면서 6회에만 4점을 보태 6-0으로 달아났다.

동군 투수진에 철저히 눌리면서 6회까지 단 한 개의 안타도 기록하지 못했던 서군은 7회 이택근(현대)의 내야안타와 1사 만루 찬스에서 김태균의 희생타로 영패를 모면하는데 그쳤다.
(kbo홈페이지)

http://www.koreabaseball.or.kr/tv/tv.asp?PageNo=3&Channel=HighLight

하이라이트입니다. 매번 바뀌니까요 잘찾으시기를 바랍니다.(하이라이트는 매일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006.08.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kbo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