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컴퓨터 메인보드 SSD호환
비공개 조회수 63 작성일2017.03.04
일단 메인보드는 MSI B250M 박틱
SSD는 사진
호환 까진 된다네요 일단 성능을 얼마나 끌어 낼수 있을까요? 최대 약 몇퍼센트 까지 돼나요?
내공 냠냠 신고 하겠습니다
좀 급해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을
물신 eXpert
C, C++ 44위, 윈도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실질적으로 SSD는 성능을 많이 끌어올리지는 못합니다. 단순히 Loading Speed(로딩 속도) 및 읽기, 쓰기가 빠를 뿐이지 PC의 전체적인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의미에는 거리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SSD를 사용한다면 컴터의 성능이 올라간다 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전체적인 성능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읽기, 쓰기 속도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즉 SSD는 사치품입니다.

가령 Processor를 Upgrade(업그레이드)하거나 VGA를 향상시킨다면, 분명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됩니다. 그렇지만 SSD는 단순히 빨라지게 하는 것뿐, System 처리속도 라던지 Graphic 개선 등등 이런 종류의 개선과 거리가 있습니다. 물론 보조기억장치(SSD)가 빠르다면, 약간의 상승폭은 있겠지만 큰 상승폭은 없습니다.

그리고 PCIe Type의 interface(인터페이스)는 일반적인 SATA 방식의 interface와 비교했을 시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만, 요즘 M.2 Type Slot(슬롯) SSD가 성능 및 가격적인 면에서 더 좋습니다. 또한 안정성도 좋아요. 대표적으로 아래 Link를 참조해주세요.

가격도 보다 저렴하면서 발열량도 비교적 적습니다. 또한 질문자님의 Mainboard와 서로 호환합니다. 때문에 구매를 앞둔 분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하겠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모두 위의 내용에 있으니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질문이 있다면 1대1 질문을 이용해주세요.

2017.04.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