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TV컷Q] '2TV 생생정보', 제철 갈치와 건풀치 맛있게 먹는 방법은? 갈치회, 갈치 회무침, 갈치조림 등 다채로워
상태바
[TV컷Q] '2TV 생생정보', 제철 갈치와 건풀치 맛있게 먹는 방법은? 갈치회, 갈치 회무침, 갈치조림 등 다채로워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8.0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2TV 생생정보'의 '제철재료로 만든 밥상' 코너에서는 8월 통통하게 살이 오른 갈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어 건풀치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과 건풀치 간장 조림 레시피를 소개했다.

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제철재료로 만든 밥상' 코너에서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을 찾아 8월 살이 통통하게 오른 갈치를 이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철판 통 갈피 스페셜을 판매 중인 음식점을 찾아 갈치회, 갈치 회무침, 통 갈치조림, 통 갈치구이 메뉴가 전파를 탔다.

 

KBS 2TV '2TV 생생정보'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화면 캡쳐]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7월에서 10월까지 제철로 알려진 갈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았다. 갈치 요리를 먹기 위해 평택을 찾은 손님들은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갈치는 구이와 찌개, 국 뿐 아니라 회로 먹을 수 있어 좋다"고 설명했다.

밥도둑 갈치에 이어 작고 어린 갈치 새끼를 건조시킨 건풀치가 소개됐다. 미식가들 사이에서 사랑받은 풀치는 가느다란 풀잎의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건풀치를 묶음으로 판매하는 상회를 찾아 좋은 건풀치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봤다.

이어 건풀치를 이용해 간장 조림을 만드는 음식점을 찾아 고소하면서 맛있는 건풀치 조리법을 알아봤다. 건풀치 간장 조림은 일반적인 조림보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으로 물기가 있는 재료를 이용하면 특유의 식감을 살리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8월 제철을 맞은 갈치, 건풀치 음식 뿐 아니라 자연산 홍합밥, 생선구이, 약선밥상, 염소불고기 등을 선보이며 무더운 여름 지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