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TV컷Q] '2TV 생생정보', 자연산 홍합밥과 생선구이를 한 상에 맛보는 태안 맛집 이어 먹을 수록 약되는 약선밥상&염소불고기 소개
상태바
[TV컷Q] '2TV 생생정보', 자연산 홍합밥과 생선구이를 한 상에 맛보는 태안 맛집 이어 먹을 수록 약되는 약선밥상&염소불고기 소개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8.0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건강을 챙기는 자연산 홍합밥과 생선구이, 약선밥상을 판매하는 음식점을 찾았다.

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충청남도와 충청북도를 찾았다. 이날 방송된 '2TV 생생정보'에서는 신선한 자연산 홍합을 사용한 홍합밥과 생선구이 정식을 판매하는 건강 음식점을 소개했다.

 

KBS 2TV '2TV 생생정보'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화면 캡쳐]

 

자연산 홍합밥은 비타민, 칼슘, 인, 철분, 단백질이 풍부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홍합을 티용해 무기질이 풍부한 가마솥밥을 제공했다. 여기에 적절히 간이 된 생선구이를 제공해 푸짐한 한 상을 제공했다.

자연산 홍합밥과 생선구이를 먹기 위해 충청남도 태안군을 찾은 손님들은 "자연산 홍합이 양껏 들어간 밥과 생선으로 제대로 된 한끼를 먹을 수 있다"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이어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충청북도 제천시를 찾았다. '문전성시의 비밀'에 출연한 원기 충전 건강 음식점에서는 먹을 수록 힘이나는 약선정식과 염소고기로 만든 염소불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약선밥상이란 약과 음식 을 합친 말로 영양의 균형을 바로 잡아 약이 되는 음식을 말한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자연산 홍합밥, 생선구이, 약선밥상, 염소불고기에 이어 제철 재료 갈치로 만든 갈치회, 갈치회무침, 통 갈치조림을 선보였다. 여기에 8월 제철로 알려진 건풀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과 건풀치 간장 조림 레시피를 선보여 이목을 모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