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국웹툰원작드라마&일본만화원작드라마
비공개 조회수 4,099 작성일2015.07.01
맨날 궁금했던건데요! 보통

일본만화 - 일본드라마 - 한국드라마

이런전개잖아요 근데왜 맨날 일본드라마에서 한국드라마로 넘어올때 망해요? '아름다운 그대에게' 라던가 '장난스런 키스' 라던가 '꽃보다 남자' 같은거요..

그리고 한국웹툰을 원작으로한 드라마는 왜 항상 망하는걸까요?
'오렌지 마말레이드' , '냄새를 보는 소녀' , 등이요 그리고 앞으로 할 '치인트' 도 망할까봐 걱정되요
내공은 아낌없이 100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kja****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결혼못하는 남자 요거는 재밌게봤는뎁.. 

그런데 작성자님의 질문하신.. 웹툰을 원작으로 한 한국드라마의 흥행성과 작품성의 문제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사실 우리나라 드라마 업계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일단 상업성을 최대로 하려다보니 원작의 고유한 맛..!을 살리려는 장인정신(오덕력)이 없다는 거죵.
노다메칸타빌레만 봐도 일본은 원작의 매력과 더불어 각 주연배우가 캐릭터를 개성있게 재창조한 것에 비해서.. 드라마는 원작에 대한 예의가 정말 눈꼽만큼도 없죠.... -- 거의 패러디물 수준이었다고 봐요.
어쨌든 상업성, 그러니까 안정적인 시청률을 고수하려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플롯을 따다가 각색하고 그래서 원작의 매력은 점점 옅어지구.... 이런 수순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반례로는, 같은 웹툰 원작이었던 미생은 대박을 쳤잖아요. 후반에 약간 날리긴했지만 초반 드라마의 그것은 원작을 적절히 따오면서도 드라마만의 매력을 톡톡히했으니까요. 미생마저 안일하게 러브라인을 꾸렸다면 절대 그렇게 인기가 많아지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두 번째는 드라마 작가들의 필력...과 연출진들의 연출력이겠죠... ? 각색을 하더라도 냄보소처럼 그렇게 안일하게 이야기를 짜면 안될거에요.. ㅋㅋㅋㅋ 꽁냥질만 보려고 드라마 보는게 아니니까요. 그리고 연출 스타일도 원작의 매력을 극대화할수 있는 편집과 연출이어야 할거에요.. 어색하게 해놓으면 보는 사람도 대번에 몰입이 되지 않으니까여..

뭐라 글을 많이 쓰긴했는데 그냥 원작에 대한 애정.. ?? 만 있더라도 이렇게 망하진 않을 것 같아요.
요즘 이게 인기 많던데~ 이거 드라마화 하면 시청률 좀 나올거 같지 않을까? 가 아니라 덕후로서 원작의 매력을 살리겠다는 의지... ??
ㅠㅠ 제 의견이었습니다.
치인트만은 망하지 않길 바래요.... 제발..


2015.07.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예쁜이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본과 저희와 보는관점이 달라서 그럴꺼 같아요 그리고 오렌지마말레이드...등 그런것들은 안망할꺼같아요 왜냐면 외국인들이 우리 예능,드라마를 좋아하기 때문이어서요... 채택좀

2015.07.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