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명인가요?? 또 하품할때 소리가 나요
비공개 조회수 5,875 작성일2018.03.03
5일전부터 귀에서 바람소리와 삐소리가 나고 먹먹하더라고요 청각은 괜찮은것같아요
첫번째병원에서는 귀에 석션을 넣어서 귀지를 제거하고 별 말씀이 없더라고요 약을 먹어도 낫지않아서
다른 두번째 병원에 갔는데 또 별 말씀이 없더라고요
제가 이명인가요? 라고 여쭈어 봤는데 귀에 염증이있으니깐 이명이 생기죠 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주사맞고 약 먹었는데도 괜찮아지지가 않아요
그리고 이명이 생기고 나서 하품할때마다 귀에서 탁,톡,지지직?? 이런 소리가 나요ㅠㅠ
정말 이명인가요?? 그리고 왜 하품 할때 소리가 날까요??
이명은 약물 치료가 안되면 자연치료도 안되는거죠??
이러다가 귀가 이상해 질까 너무 무섭습니다
도와주세요 제발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정경수
전문의
수이비인후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정경수 입니다.

하품할때마다 귀에서 탁,톡,지지직??소리는 이관이 열리면서 발생되는 소리라고 의심됩니다.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이비인후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또, 바람소리, 삐소리는 이명증이라면 무조건 충분한 휴식.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발생된 이명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일단 급한대로 이비인후과 진료후에 약물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을 권유해드립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 삐" 이명 비슷한 증상이 변화가 생기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료와 청력 이명 검사 정도가 필요합니다. 이명과 난청이 동반되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좀더 정밀한 검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돌발성 난청이 되면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일시적인 이명성 질환으로 의심되나 회복이 늦어지거나 평생 지속되기도할 수 있으므로  이비인후과 진료도 한번 받아보시기를 권유해드릴 수 있습니다.또한 청각과민증상도 동반하기도 한답니다.

귀에서 소리나는 증상이 1-2일 푹 쉰다면 호전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면 빠른 시간안에 이비인후과 전문의 병원을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이명증이라면 치료에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어 호전 되는 정도가 다르기도 한답니다. 이명이 발생되는 상황,이어폰에 장시간 노출, 총소리, 클럽 스피커등과 같은 큰 소음에 노출된후, 스트레스, 잠못이루는 불면증, 신경쓸일이 너무많아 피곤해진경우 밤에 이명이 악화된답니다 .


혈관 관련된 우는 수술적방법. 한방학적으로는 침을 놓는 경우도 있구요. 이명이 더심해져 버리기도하구요. 한약을 복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재발되어 다시 병원에 오시는분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약물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바이오피드백을 이용한 치료, 이명치료기를 이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간혹 이명치료기경우 일시적 호전을 보이다가도 다시 재발하는 경향도 많습니다.

고실내 주사치료도 효과정도는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효과가 100%는 아닙니다. 사람마다 치료효과가 개인차가 나므로 모두 만족하실수는 없지만 정확한 진료가 필요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걱정하시지마시고 귀에서 계속 소리가 나거나 잘 안들리거나 귀가 멍하거나 난청이 있거나 소리가 호전되지않고 지속적으로 나게될 경우에는 가까운 이비인후과 검사가 가능한 곳을 한 번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18.03.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