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대만 taoyuan 공항에서 여왕바위 가는 방법
비공개 조회수 1,191 작성일2013.09.25
질문그대로입니다. taoyuan 공항에서 여왕바위까지 가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taoyuan 공항에서 스리 야시장 가는 방법(전철을 타고)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10시간 가량 오버스탑을 하는데 둘 중에 한 군데를 구경하려고 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끼네끼네
물신
대만 2위, 여권, 비자 민원, 중국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만 여행이 아닌 경유를 하시면서 여왕바위(예류)까지 다녀가시기엔 좀 무리가 있는 일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말씀하신 10시간이 어느 시간대에 해당하는지가 경유하시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결정적인 사항입니다. 

아래는 기존에 대만/타이이베이 경유하시는 분들이 가지셨었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봤습니다. (모두 제가 작성한 답변)

※ 지식인 답변, 타이베이 경유 대기 10시간: http://me2.do/FkljbV85
※ 지식인 답변, 대만 경유 대기시간 (밤 14시간): http://me2.do/5paHOcPR
※ 지식인 답변, 타이베이 경유 항공편 (일반사항): http://me2.do/xLjJRtFT


그래도 여쭈셨기에 대만타오위엔국제공항에서 여왕바위(예류)까지의 이동을 살펴보면 환승 없이 한번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구글맵을 이용하여 출발점과 도착점을 지정하면 교통 수단도 대충 참조하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아는것처럼 공항에서 타이베이까지 한 번, 타이베이에서 예류까지 한 번 최소 총 두 번은 버스를 이용하여야지만 갈 수 있습니다.

A. 출발점: 台灣桃園縣大園鄉台灣桃園國際機場
B. 도착점: 台灣新北市萬里區港東路野柳地質公園

위의 지역 이름을 복사하셔서 사용하시면 되며, 구글맵을 이용시 검색하는 시간대의 교통 상황이 제시 되기에 밤중에 하시는 것보다는 낮 시간대에 확인하심이 좋습니다.

보통 3시간 이내의 시간으로 표기 되는데 버스 대기 시간 등을 고려한다면 one way에 3시간, round trip에 6시간, 예류지질공원에서 2시간 정도 고려를 하시면 8시간으로 불가능하진 않지만 권장하지는 않는 일정입니다. (구글맵에서 제공되는 버스 번호는 참조하지 마시고 대략적인 거리 & 소요 시간만 보세요. 타이베이 진입 방법은 아래에 추가 설명.)

(아래 지도에서 수 많은 별표는 실제로 제가 타이베이 생활중에 이용하는 지역들로 무시하여 주세요. 본 답변과는 무관합니다.)

 

예류가 아닌 타이베이 시내의 스린야시장 등의 시내 일정을 고려하신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타이베이 시내에 진입을 하여야 합니다. 진입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타이베이는 타이베이메인스테이션(중앙역)을 교통의 중심지로 이루고 있는데 스린야시장을 가기 위해서는 타이베이메인스테이션에서 MRT Red Line을 이용하여 북으로 이동하시다가 스린이 아닌 그 전 역인 MRT 지엔탄역에서 내리시면서 걸어서 스린야시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 지식인 답변, 타오위엔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 진입 방법: http://me2.do/xGYHK4Ib


 

※ 대만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 지식인 일대일(1:1) 질문 http://me2.do/GoU6rAEn

2013.09.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