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53 (일)
상하수도요금 문자 서비스
상하수도요금 문자 서비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0.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창원` 앱 홍보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진용)는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 분실과 장기부재 등으로 인한 요금 조회와 납부 방법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간편하게 전화 한통으로 수도요금 내역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당월 요금과 체납요금을 전송한 가상계좌로 바로 납부 가능하다.

 문자알림 서비스는 구청 상하수과(전화 212-4811)로 신청하면 된다. 또 휴대폰으로 `스마트창원` 앱에 접속하면 당월요금, 수납내역, 체납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상수도사업소(http://sangsudo.changwon.go.kr) 홈페이지에서도 요금 조회는 물론 명의변경, 누수감면신청 등 각종 민원사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하수도 요금 납기는 매월 말일까지다. 전국 은행 창구 및 CD/ATM 기기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다. 가상계좌ㆍ위택스ㆍ인터넷지로 사이트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온라인 납부도 가능하다. 구청 상하수과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용카드로도 납부할 수 있다.

 창원시 의창구 상하수과 관계자는 "문자알림 서비스를 통해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요금 고지서를 분실한 경우에도 문자 알림 내용을 확인하면 쉽고 빠르게 요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의 편의가 개선될 것"이라며 "가상계좌 납부율이 증가하면 징수율도 자연스럽게 제고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