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4회 줄거리 대사, 삼장 영혼 바꾼 아사녀 석관 사령 인연, 눈먼 우마왕, 하선녀 한몸, 손오공 결혼 준비 금강고 반지, 오연서 예지력, 이승기 사랑 대사, 화유기 몇부작 본문

기타/tv

화유기 14회 줄거리 대사, 삼장 영혼 바꾼 아사녀 석관 사령 인연, 눈먼 우마왕, 하선녀 한몸, 손오공 결혼 준비 금강고 반지, 오연서 예지력, 이승기 사랑 대사, 화유기 몇부작

ForReal 2018. 2. 12. 03:22
반응형

화유기 1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에 나찰녀(김지수 분) 대신 살을 받는 우마왕(차승원 분), 그리고 그를 돕는 신녀 삼장(오연서 분)이 나오며 끝났었죠. 예고편에서 눈을 머는 우마왕이 나오던데 무슨 일이 또 생기는 걸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했어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눈 멀고 한독든 마왕, 하선녀 찾는 말에, 아사녀 계략

  88발의 살을 맞고 쓰러졌던 마왕은 일어나요. 손오공이 열발을 대신, 수보리조사가 한발을 대신 맞아서 모두 끝났다는 말에 마왕은 다행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마왕은 눈이 안보여요.

  아사녀는 동장군에게 향로를 훔쳐오라고 시켜요. "이 몸으론 힘을 예전만큼 되돌릴 수 없어."하면서 방법을 찾으라고 시켜요. 그런데 마침 저팔계가 오고 "마왕이 아파. 하선녀가 필요하대. 살을 맞아서 한독이 들었대."말해요. 아사녀는 숨어서 이를 엿듣고 마왕의 집에 들어갈 방법이 생겼다고 좋아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요괴들도 의리가 있다

  마왕은 이불속에서 추워하고 있어요. 나찰은 이번생 험하지않게 갔다고 손오공이 알려줘요. 마비서가 히말라야에서 설랑초 열매를 구해서 달려와요. 그걸 보면서 사오정-마비서도 요괴들도 의리가 있다는 진선미. 인간은 잘변하지만 요괴들은 한번 맺은건 끝이 나지않는다며 "우리는 배신하면 목숨으로 갚아"말하는 손오공이에요.


# 삐진 진선미를 찾아가 달래는 손오공 "계속 널 사랑하고 싶어 이건 내 의지야"

  우마왕의 방에 하선녀가 방을 데펴주겠다면서 찾아와요.

  저팔계는 하선녀가 예뻤다는 옛날이야기를 해요. 진선미 앞에서 손오공이 하선녀 예뻤다고 칭찬하고 자기가 선녀들한테 인기많았다고 하자 진선미는 삐져서 가요. 진선미를 따라나가는 손오공을 보면서 저팔계와 사오정은 "형님이 진짜로 좋아하시네..."말해요.

  저팔계는 하선녀와 동장군이 몸 나눠쓰는 이야기를 합니다. 어떻게 한 몸을 쓰게 된건지는 모르는 팔계와 오정.


<tvN 화유기 방송화면>


  진선미가 집에 가니 오공이 벌써 기다리고 있어요. "나 이거 찬 뒤로 너말곤 아무도 안예뻐"하고 달래주는 손오공. "금강고때문에 예쁘다는 말을 들어도 좋다말아. 금강고 차기 전에, 그때 나 어땠어? 그땐 그냥 먹이였지. 치킨이니?"하는 진선미에게 손오공은 걱정되냐면서 "나는 이걸 빼고싶지않아. 계속해서 널 사랑하고 싶어. 이건 내 의지야. 그러니까 진짜야."말해요. 괜찮아졌다는 진선미를 손오공이 뒤에서 안고 말해요. "제천대성 손오공은 인간 진선미를 진심으로 사랑해." 이 말하고 간다며 문을 여는 손오공을 잡고 진선미는 말해요. "저기. 싸운 뒤에 평범한 사이엔 선택이 필요해. 친구면 한잔 하자고 하는거고. 가족이면 용돈 준다고 하는거고. 애인이면 달래고 그냥 가는거 아니야."말해놓고 부끄러워하는 진선미. "그럼 들어가도 돼?"묻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의 "애령, 천생연분"이야기에 아무말 못하는 손오공

  진선미의 집을 살펴보다 기념품을 보고 오공은 나중에 같이 일본여행가자는 말도 해요. 그런데 차를 타니 사라져있는 손오공. 진선미가 찾으니 오공은 침대에 앉아있어요. 손오공이 시집 올려냐고 또 묻자 진선미는 "나 애령이라는 방울소리를 들었어."하고 천생연분이라고 자랑해요. 그 말에 손오공이 고개를 떨구자 진선미는 못믿는 오공의 모습에 서운해해요. 방물장수 손자에게 가서 물어보자고 하는 진선미를 오공은 말리고 가본다고 사라져요.

  오공은 "애령은 믿으면 사령을 믿겠네..."하고 걱정합니다.

  진선미는 손오공이 운명을 믿지않고, 금강고를 뺄 자신이 없나보다고 생각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동장군, 향로 바꿔치기하고, 자신의 피를 섞는 아사녀

  수보리조사와 마비서가 바에서 하선녀대신 일하며 이야기하고 있어요.

  하선녀는 우마왕 옆에서 졸려하고 있어요. "왜 졸리지? 오빠가 다시 나오려나?" 동장군은 깨어나서 우마왕 방에 있는 향로를 자신이 만든 가짜향로와 바꿔치기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삼장의 피를 잘 먹은 향로를 동장군이 가져오자, 아사녀가 자신의 피를 섞어요. 아사녀는 동장군에게 향로의 불이 꺼지지않게 지키면 삼장과 아사녀의 기운이 천천히 바뀔거라고 말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향로에 피가 섞이고 이상한 꿈 꾸고, 예지력 생긴 진선미

  진선미는 꿈에서 신녀를 봐요. 임금님과의 혼례복을 입은 신녀 얼굴은 진선미의 얼굴과 같아요. 진선미는 꿈에서 깨어납니다.

  진선미는 부동산에서도 두통에 힘들어해요. 그러다가 진선미는 앞길에서 한주가 넘어지는 모습이 머릿속에 떠올라요. 이후에 한주가 나가다가 길에서 넘어집니다. 


  우마왕은 안보이지만 거실에 나와봐요. 그런데 아사녀가 이 집에 들어옵니다. 아사녀는 자기가 정하는 날에 이 몸을 태워달라고 부탁해요. 손오공은 의심해요. 아사녀는 손오공에게 계속 집적대요.

  우마왕은 팔계 모르게 부자 몸을 태워야하겠다고 말해요.


  한편 팔계는 우휘의 대표 자리에 앉아 있어요. 아사녀가 몸에 들어오니 부자가 쌩쌩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그 옆에서 문어는 삐죽대고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예지력으로 누군가 구하고 싶어하는 진선미 # 금강고 반지 선물하는 손오공

  한편 은행을 지나가다가 진선미는 유모차가 교통사고 나는 모습이 떠올라서 생각을 지우며 부동산에 가요. 그런데 한주가 다쳐있는 걸 봅니다. 진선미는 유모차를 찾으러 달려가요. 오토바이 앞으로 굴러가는 유모차를 진선미가 잡아 돌려요. 그리고 위험해질뻔한 진선미를 손오공이 막아주고요. 감동하는 진선미.


  부동산에서 진선미를 기다리고 있는 오공에게 한주는 금팔찌받고 대표님한테 실반지라도 하나 해줬냐고 혼내요. 손오공은 반지사려고 사오정에게 돈 준비해놓으라고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금강고 반지?>


  진선미는 예지력이 생기기 시작한다며 손오공에게 자랑해요. "방금처럼 누군가를 구하고, 나도 너를 지켜줄 수 있었으면 좋겠어"말하는 진선미. 손오공은 너도 금강고를 차라면서 금강고 모양의 반지를 끼워줘요. "절대로 끼워줄 수 없는 거 하나씩 찼으니까 퉁치자."하는 손오공.


# 눈치챈 하선녀에게 동장군, 아사녀를 돕는 이유 말하고

  하선녀는 우마왕을 간호하러 왔어요. 하선녀는 옷을 찾다가 향로가 얼음으로 만들어진 가짜인 걸 눈치챕니다. "오빠 짓이야..." 하선녀는 거울을 통해 오빠와 만나 이야기하고, 동장군은 "삼장을 해치우는 걸 돕는게 제천대성을 배신하는 일은 아니란다. 니 영혼을 지키려면 어쩔 수 없구나. 넌 당분간 잠들어 있거라."말해요. 그런데 아사녀가 사령의 인연에 대해 들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삼장과 결혼하려 준비하는 손오공 "그딴 인연 다 부숴버릴거야"

  손오공은 사람들에게 삼장과 결혼하기로 했다고 말해요. 사람들은 운명때문에 놀라요. 수렴동에서 혼례식한다는 손오공에게 "니 둘은 천생연분이 아니야!"하는 우마왕. 손오공은 화나서 "그 얘기 삼장에게 하지마. 믿는대로 둘거야."말해요. 마비서는 웨딩드레스를 준비하겠다고 해요.

  우마왕은 손오공과 삼장을 이어준게 자기라서 미안해해요. 마비서는 사령에 대해 이야기하라해요. 우마왕은 사령을 달자고 이야기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손오공은 사오정과 결혼식 준비를 하고 있어요. 사오정은 무서운 인연인데 왜 혼례하려나 물어요. "가까이에 두고 그딴 인연 다 부숴버릴거야."말하는 손오공. "이건 삼장과 나의 계약이야. 이번에는 끝까지 지킨다. 나는 이 계약을 걸고 천계가 정한 인연과 싸울거야. 만약 이 계약이 진다면 죽는건 나다."


# 저팔계 얘기 듣고 강대성 찾아가는 아사녀

  저팔계는 아이스크림가게에 와서 동장군과 아사녀가 이야기하는걸 보고 아는사이냐 의심해요. 그러다가 저팔계는 "장미향도 나고, 연꽃향도 나고."하고 알아채요. 아사녀는 진부자인척 해서 저팔계가 의심을 못하게 합니다. 저팔계는 아이스크림을 여러개 시켜서 어떤 맛을 좋아했는지 물어봐요. 그러면서 저팔계는 "아사녀, 너도 불쌍하게 죽었다며? 부자도 불쌍하게 죽었어."하고 부자는 복수도 않는 착한애였다고 착하게 굴라 말합니다.

  이후 아사녀는 강대성 교수의 강의실에 찾아가요. 수업이 끝난 뒤 아사녀는 화면에 석관과 "찾으러 갈게 기다려"하고 띄워요. 강대성은 당황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 아사녀에게서 삼장의 기운을 느끼고

  혼례날 혼방에 간 신녀는 석관을 발견하고 "저게 뭐야?"묻고 "뭐긴요. 신녀님이 들어가실 곳이죠." 궁녀가 답합니다. 진선미가 꿈을 꾼거였어요.


  눈 먼 우마왕은 아사녀와 삼장을 불렀어요. 우마왕은 아사녀에게 삼장의 기를 느껴서 두 사람을 착각하기도 해요. 아사녀는 삼장의 반지를 봅니다.

  아사녀는 돌아가는 삼장에게 "예전에 나는 영혼을 조종하고 예지력을 가졌었죠. 그 힘때문에 나는 이용당하고 배신당하고 죽었어요. 당신도 나처럼 될 수 있다는 거에요."

  우마왕은 기도 못느끼는건가 하고 실망하고 있어요.

 

# 꿈에서 만나는 아사녀-진선미, "사령-필살의 인연"말하는 아사녀

  집에 있던 진선미는 두통이 오면서 앞일이 보여요. 진선미는 자신이 무섭습니다. 깨졌던 유리잔이 손에 들려있기도 해요. 한편 향로는 거의 검붉은 색이 되어가고, 진선미는 복도를 걷다가 쓰러집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석관속에서 눈을 뜨고 일어난 꿈속의 진선미. 아사녀의 얼굴을 한 궁녀가 들어와요. "이제 당신이 내가 되고 내가 당신이 될거야. 여긴 너와 나의 꿈을 이어주는 곳이야. 너와 나의 피를 섞어서 이곳을 만들었어." "난 잠들어 있는거야?" "꿈밖에 있는 너와 나의 육신은 지금 비워져있어. 난 돌아가서 니 몸으로 들어갈거야. 넌 나대신 여기서 영원히 잠들고."

  손오공을 부르려하는 진선미에게 아사녀는 두 사람의 필살의 인연과 사령에 대해 말해요. 진선미는 놀라요. "나가서 삼장의 몸으로 돌아가 봤자 넌 손오공 손에 죽든 죽이든 할거야. 아마도 후자겠지."말하는 아사녀. 진선미는 그동안의 일이 이해됩니다. "사령의 인연을 끊을 수 있는 단하나의 방법, 니가 여기서 잠들면 돼."하는 아사녀의 말에 진선미는 어찌할 줄 몰라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을 부르지않는 진선미, 석관에 들어가고

  마비서는 냄새를 맡다가 향로가 없어진걸 발견해요. 우마왕과 손오공에게 이 얘길합니다. 손오공은 하선녀가 삼장의 피가 든 향로를 가져갔다고 생각하고 이유를 궁금해합니다.

  마비서도 저팔계도 하선녀를 찾으러 다녀요. 동장군은 향로앞에 있어요. 우마왕은 아사녀를 찾아보라고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손오공은 삽장 집에 가서 쓰러져있는 진선미를 발견합니다. "아사녀짓이야. 영혼을 조종한다고 했어. 위험해. 얘가 어딨는지 찾을 수가 없어." 손오공은 진선미를 안고 "날불러 진선미!"하고 기다리지만 진선미는 깨지않아요.


  진선미는 석관안에 눕고, 석관이 닫힙니다.

  


# 예고편은 없었어요.

  

+ 다음화 궁금하네요!


+ 황치열의 그 언젠가 기적처럼 화유기ost 가 발표되었다고 하네요. 


+ 화유기 몇부작인가 알아보니 20부작이라고 나오네요. 


+ 설마 다음화에서 동장군이 배신했다면서 목숨으로 갚겠다면서 스스로 목숨 끊고 그러지는 않겠죠--;


+ 근데 손오공이 진짜 혼례치루려할줄은 생각못했네요! (벌써 두번이나 결혼했지만) 삼장 다칠까봐 조마조마하는 모습이 역시 보기에 참 설렜죠ㅋㅋ

+ 정말 손오공이 그딴 인연 다 부숴버리면 좋곘네요ㅠㅠ 필살의 인연하지마ㅠㅠ


+ 참, 그럼 하선녀와 손오공의 옛날 관계는 썸이었던건가요?ㅋㅋㅋㅋ 하선녀가 손오공 걱정을 하던데 단순히 "요괴가 배신하면 죽으니까" 하선녀가 동장군을 걱정한거겠죠?

+ 하선녀 옛날의 예뻤던 진짜 모습이 궁금해지기도 했어요ㅋㅋ


+ 오늘 빨간 혼례복 모습이랑 그림 너무 예뻤죠. 앞으로 하선녀가 검은옷만 입는 수수하고 어두운(?) 삼장을 꿈에서처럼 저렇게 화장 한번 해주면 좋겠다는 상상도 해보고요ㅋㅋㅋ


+ 궁금해서 금강고 반지 찾아봤는데요 화유기 PPL로 나오던 브랜드인 미니골드에 있더라고요. 화유기 상품은 아니고 일반 상품인것같은데 '커넥티브 미스링'이라고 나오고 14k 18k 에 따라 가격다른데 18만원, 23만원정도였어요. 하.... 금강고 차고싶네요ㅋㅋㅋㅋ 커플인사람들이 화유기를 시청한다면 의미를 담아서 선물하기에 재밌고 예쁜것같네요. 밧줄로 묶는 의미니까요ㅋㅋ 미니골드 상품들 둘러봤는데 밧줄로 tie하는 느낌의 상품이 몇가지 더있더라고요. 예쁘더라고요..... 여하튼 금강고 반지 미니골드 홈페이지 캡쳐한거 아래에 있어요. 예쁘죠..?ㅠㅠ(그림의 떡)



+ tvN 토일 밤9시 드라마 화유기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