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래퍼가 되고 싶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2,603 작성일2018.03.10

저는 지금 중3이고요 .한 중1때부터 쇼미더머니 등등 힙합프로그램을 접하게 되면서 힙합을 즐겨 듣게 됬습니다.지금 즐겨 듣는 아티스트들은 빈지노,노엘,dpr라이브,키드밀리,빈첸 정도이고요.3학년이 되면서 부모님의 힘들었던 과거 그리고 현재 망가질대로 망가지신 아빠에 대해서 알게되고 깨닫게 되면서 그런것을 나도 어딘가에 풀어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그렇게 래퍼에 대해 고민하다가 최근에 현재 계속 보고있는 고등래퍼의 빈첸이 자신의 아픔을 가사로 풀어내는것을보고 나도 래퍼가 되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전 아직 모르는것도 많기에 질문을 하려합니다.

1)래퍼에게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2)가사는 쓰고 있지만 아직 녹음같은 것은 해본적이 없습니다.그냥 마이크를 사서 하면되나요?아니 녹음하는 어플이나 프로그램이 있나요?

3)저는 중2때 사춘기를 겪으며 비행을 했습니다.술은 거의 먹은 적 없지만 담배는 중2들어와서 거의 초반부터 하기시작했고 부모님에게 걸려 지금은 끊긴했습니다.(걸린게 두 번째입니다)이러한 과거가 문제가 될까 무섭기도 합니다.애들때리거나 이런적은 없습니다.

4)제가 가사쓴지 한달 좀 안된거같은데 어떤지 봐주시겠어요?

  

삶이란 게 이렇게 힘든 줄 몰랐어

삶이 처음이라 해도 정말 몰랐어

나는 오늘도 엄마와 다투네

엄만 내게 자꾸 토단데 난 그저 내 생각을 내뱉은건데

꿈 꿀 시간을 준 적 없으면서 항상 많이 하는 질문 커서 뭐가 되려냬

사실 래퍼가 되고싶지만 그 질문엔 답할 수 없어

우울감과 불안감이 날 속이고 엄말 또 속여

엄마가 바라는 건 무엇일까

나의 행복일까 아니면 엄마의 노후를 위한 투자일까

난 또 슬픈 의문에 잠겨 혼자 또 끙끙앓며

메모장에 가사를 적어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하나 묻고 싶다면 그 아티스트가 왜 좋습니까? 그냥 랩을 잘해서 아니면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에 써내서?

1) 저도 랩을 5년동안 좋아하고 해온 사람으로서 저는 랩이라는 것은 자신이 하고 싶은 말과 생각들을 가사로 풀어서 음악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랩을 단지 돈벌이로 생각하진 말아주세요.

2) 가사는 많이 쓰다보면 그 방법을 익힐 수 있고 굳이 지금 장비들을 사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 더 나아지고 자리가 잡히면 그때 사도 괜찮습니다. 작업물을 만들고 싶고 그러시다면 사셔도 좋구요.

3) 학생들 중 흡연과 음주를 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호기심이란걸 말리기가 쉽진 않거든요. 물론 학생의 맞지않는 태도가 맞습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나쁘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길거리에서 학생이 대놓고 담배를 피는건 정말 잘못됬지만 호기심으로 몰래몰래 펴가는건 이해가 갑니다.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지않았다면 괜찮습니다.

4) 가사를 잘 쓰고 싶다면 전 시랑 정말 연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사는 영어가 많고 라임을 맞춰가며 멋있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하고픈 말의 의미를 담고 있으면 무슨 말이든 괜찮습니다. 많이쓰고 많이 경험해보세요.

2018.03.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