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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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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어메니티도 PB 시대…“써보고 사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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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의 '해비치 배스 어메니티'(위), 글래드 호텔의 '글래드 by 뷰디아니'(왼쪽 아래), JW메리어트서울의 자제 제작 어메니티(오른쪽 아래)(사진=각 사 이미지 합성)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의 '해비치 배스 어메니티'(위), 글래드 호텔의 '글래드 by 뷰디아니'(왼쪽 아래), JW메리어트서울의 자제 제작 어메니티(오른쪽 아래)(사진=각 사 이미지 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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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문다애 기자] 국내 여러 특급 호텔들이 고급화 전략으로 자체 제작한 배스 어메니티(Bath Amenities)를 앞다퉈 선보이며 유명 브랜드들과의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최근 호텔 간 경쟁이 과열되면서 돌파구를 찾고 새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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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의 배스 어메니티는 샴푸, 컨디셔너, 보디샤워, 보디로션 등 욕실 비치 용품을 의미한다. 기존 특급호텔의 배스 어메니티는 해외 고급 브랜드나 국내에 덜 알려진 해외 유명브랜드 상품을 들여놓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12일 호텔가에 따르면 최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JW 메리어트 서울, 글래드 호텔은 자체 제작 배스 어메니티를 출시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대 수준이 높아 서비스 하나하나에 세심하게 반응하면서 배스 어메니티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자체 어메니티 제작은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데는 많은 투자와 노력이 필요할 뿐 아니라 호불호에 대한 부담감도 있지만 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부각하고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 특급 호텔들이 앞다퉈 배스 어메니티 제작에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이탈리아의 커스터마이징 퍼퓸 마스터와 협업해 시그니처 향을 담은 ‘해비치 배스 어메니티’를 선보였다.

이번 어메니티 제작에 참여한 이탤리언 조향사 실레노 켈로니(Sileno Cheloni)는 피렌체의 5대 퍼퓸 브랜드 ‘아쿠아플로(AquaFlor)’의 마스터 퍼퓨머를 거친 인물로, 지난해 제주에 직접 방문해 곶자왈 숲과 바다, 현무암, 감귤 등에서 영감을 받은 해비치만의 시그니처 향을 개발했다.

최고급 향료 ‘앰버그리스’, 침향 나무에서 추출한 ‘우드’를 비롯해 ‘베르가못’, ‘만다린’, ‘페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해 레더향의 묵직함과 우디 계열의 깊은 고급스러움, 시트러스 계열의 시원하고 상큼함이 어우러진 해비치만의 향으로 완성됐다. 해비치 어메니티 전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인증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해비치 어메니티는 샴푸, 컨디셔너, 보디워시, 보디로션, 비누 5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비치가 운영하는 제주 해비치 호텔과 롤링힐스 호텔, 해비치 컨트리 클럽 서울 및 제주에 비치돼 있다. 곧 50ml와 500ml 두 가지 용량의 판매용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자 방문한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힐링의 기분을 선사하고자 천혜의 자연 경관을 품은 제주의 특색과 고급스러운 향을 담은 해비치 배스 어메니티를 선보하게 됐다"며 "향기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강력한 요소인 만큼 고객들이 해비치에서 경험한 특별한 추억을 해비치 시그니처 향과 함께 오래 기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W 메리어트 서울은 지난 8월말에 리뉴얼 오픈하며 특별 제작한 자체 어메니티를 선보였다. 세계적인 헬스&뷰티 ODM 회사인 ‘코스맥스(COSMAX)’와 신세계 ‘시코르(CHICOR)’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제품으로, 객실 및 피트니스 공간에 비치해 두고 있다.

고대로부터 세정, 정화, 진정, 보습 등의 미용에 사용된 허브와 꽃, 씨앗에서 추출한 건강한 성분들을 활용해 지친 피부와 몸을 건강하고 맑게 가꿔줄 수 있으며, 프로방스 지역에서 재배된 라벤더를 사용해 깨끗한 자연 감성과 맑은 공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향을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샴푸, 컨디셔너, 보디워시, 보디로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500ml의 판매용으로도 선보이고 있다. 가격은 각각 3만원대이다.

글래드 호텔은 지난 7월에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뷰디아니’와 협업한 호텔 자체 제작 어메니티 ‘글래드 by 뷰디아니(GLAD by BEAUDIANI)’를 출시했다. 코코넛 유래 성분 및 피부 친화적 오일을 사용한 친환경 성분으로 민간함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로, 향긋한 장미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외에 페이셜 클렌징 패드가 추가로 구성돼 있다. 클렌징 패드는 클렌징 폼이 충전되어 있는 패드로, 여성 여행 고객의 편의를 위해 새롭게 시도해 선보였다. 제주와 서울 5개의 글래드 호텔에 비치돼 있으며,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클렌징 패드 5종과 파우치로 구성된 어메니티 세트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만2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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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다애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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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asiatime.co.kr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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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업 체감경기 상승폭 둔화…"건설경기 여전히 어려워"

4월 CBSI 지수 73.7…저조한 수준 "5월 종합전망지수, 80선 회복 전망" [아시아타임즈=김미나 기자] 국내 건설기업들이 체감중인 건설경기가 여전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적으로 4월은 계절적 영향으로 체감 경기가 오르는 경향이 있었으나 올해는 부진한 상황이 지속되는 모양새다. 4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건산연)에 따르면 지난달 건설기업 경기실사지수(CBSI)가 전월 대비 0.2p 상승한 73.7을 기록했다. 건설경기실사지수(CBSI)는 지난 2000년부터 건산연에서 발표하는 자료다. 건산연은 국내 건설사 약 420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건설경기를 산출하고 있다. 지수값이 100을 넘기지 못하면 건설경기 상황에 대해 비관적으로 바라보는 기업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CBSI는 지난해 12월 75.5에서 올해 1월 67로 하락한 후 지난달까지 3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100에 크게 못미치는 저조한 수준이다. 이지혜 건산연 연구위원은 "매년 4월은 수주와 공사량이 증가해 지수가 회복되는 것이 일반적이나 올해는 전월 대비 0.2p 상승에 그쳤다"며 "전반적으로 국내 건설경기가 어렵다는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세부 실적지수 중 공사대수금(98)과 신규수주(81.5) 지수는 전월 대비 각각 7.4p, 4.2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수주잔고는 66.1로 전월 대비 19.6p 하락했다. 공사기성(86.2)역시 12.2p 낮아졌으며 자금조달(77.6)도 2.9p 감소했다. 시공능력 30위 이내인 대기업(91.7)은 전월과 비교해 16.7p 상승했다. 다만 시평 300위 이내 중견기업(63.4)과 300위 초과 중소기업(64.5)의 경우 각각 8.8p, 8.6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 종합전망지수는 지난달 보다 7.1p 증가해 80선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위원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건설경기 회복 지원방안'에 대한 기대감의 영향으로 5월 지수 전망은 다소 높다"며 "현재 건설기업들의 체감 건설경기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상황에 머무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공장·창고 매매시장 '훈풍'…경기도 거래액 64% 급증

전국 공장·창고 거래 총 547건, 거래액 1조2841억원 경기도 공장·창고 시장 거래액 5376억원…64.4% 증가 "시장 상황이 회복세에 접어들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아시아타임즈=이재성 기자] 올해 3월 전국 공장∙창고 거래 건수와 거래액 모두 전달 보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기 지역의 거래량과 거래액 모두 크게 회복하며 시장 분위기를 되살렸다. 4일 알스퀘어가 국토교통부의 전국 공장∙창고 실거래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3월 전국 공장·창고 거래는 총 547건, 거래액은 1조2841억원이다. 거래 건수와 거래액 모두, 각각 31.8%, 36.1% 증가했다. 전국 최대 규모의 경기도 공장·창고 시장 거래가 크게 늘며 오랜만에 시장에 훈풍이 불었다. 지난 3월 기준 경기지역 공장∙창고 거래 건수는 150건, 거래액은 5376억원이다. 전달보다 각각 40.2%, 64.4% 증가한 수치다. 경기 화성시 석포리 물류센터가 2100억원에 거래되며 경기 지역 거래액 증가를 이끌었다. 서울시에서도 총 1619억원이 거래되며 전월 대비 거래액이 437.6% 증가했다. 서울시 성수동 위험물 저장·관리 시설(502억원), 서울시 성수동 자동차관련 시설 (501억원) 등 500억원 이상 대형 거래가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이뤄졌다. 이 밖에 부산(1450억원), 경남(1084억원), 전북(395억원), 강원(199억원), 제주(81억원) 등 주요 지방 거래액도 전달보다 각각 231.5%, 23.7%, 127.2%, 256.4%, 45.8% 증가했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서울·경기에서 큰 규모의 거래가 이뤄져 거래규모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미국 기준금리 인하 시점에 대한 불확실성과 중국 이커머스의 국내 진출 등 여파가 있기 때문에 시장 상황이 완전한 회복세에 접어들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美, 중국산 흑연 사용 전기차도 당분간 IRA 혜택..."관련규제 유예"

[아시아타임즈=정인혁 기자] 미국 정부가 당분간 중국산 흑연이 사용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에도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보조금을 지급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배터리 업계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다.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의 지난달 30일자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오는 3일(현지시간) IRA의 전기차 세액공제 관련 최종 규정을 발표할 예정인데, 규정에는 중국산 흑연 금지 규정에 대한 유예 조치가 포함된다. 구체적으로는 2027년까지 중국산 흑연을 사용한 전기차도 다른 조건만 충족한다면 최대 7500달러(약 1000만원)에 이르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신 자동차 제조사들은 유예 기간 공급망 전환 계획을 제시해야 한다. 미 정부는 지난해 12월 중국·북한·러시아 등 ‘외국 우려기업’(FEOC)에서 부품이나 핵심 광물을 조달한 기업은 IRA 세액공제 혜택을 받지 못하도록 했다. IRA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려면 배터리 부품은 올해부터, 배터리에 들어가는 흑연이나 리륨·니켈 등 핵심광물은 2025년부터 FEOC 규정이 적용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현재 전 세계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가 중국산 핵심광물에 크게 의존하는 상황에서 이 규정을 준수해 보조금을 받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왔다. 특히 흑연의 경우 배터리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광물이지만, 중국이 공급망을 장악하고 있어 중국을 대체할 공급처를 개발하려면 수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차그룹은 연초 미 정부에 제출한 의견서에서 중국이 2022년 구형 흑연의 100%, 합성 흑연의 69%를 생산·정제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다른 국가들이 단기에 중국을 대체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도 지난달 파이낸셜타임스 인터뷰에서 중국산 흑연에 대한 예외 규정을 두지 않으면 IRA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기차가 거의 없을 것이라며 “어떤 예외·유예 기간을 두지 않으면 (보조금) 제도 자체가 무너질 것”이라고 말했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재무부와 에너지부는 최종 규정에서 흑연을 원산지 추적이 불가능한(non-traceable) 배터리 물질로 분류해 2027년까지는 FEOC에서 조달해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규정 적용을 유예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