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부산여행코스 질문좀요...
비공개 조회수 5,837 작성일2015.08.06
제가이번에 부산여행을 갈껀데요 지리를 잘몰라서... 어떤 순서대로가야 효과적일지 알려주세요
일단 첫날 해운대해수욕장가서 오후부터 물놀이할거에요 오전에는 할게없어서 정해야해요...
2박3일 갈꺼구요...
가고싶은 곳은 동백섬 달맞이길 해동용궁사 태종대 감천문화마을 센텀시티 국제시장 광안대교 아쿠아리움 이기대해안산책로 옵스빵집 입니다. 가까운순으로 여행코스 추천좀 부탁드릴께요.!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행복나그네
영웅
부산, 경상권 여행 69위, 국내여행, 숙박시설 분야에서 활동

반갑습니다. 부산토박이 여행가이드 입니다^^

2박3일 부산여행 코스 질문 답변 (대중교통) 및 코스 추천

(부산여행은 시내관광이 대부분이라 해동용궁사 코스와 태종대 코스 이외에는 주차가 어려워 자가용 보다는 대중교통이 더욱 편리합니다)

질문자님의 출발지와 부산 도착 시간을 알 수 없어 질문 내용대로 첫날 오후 해운대해수욕장 물놀이를 하고 물놀이 하기 전 오전에 뭘 해야할지 정하지 못 하셨다고 해서 그 내용에 맞춰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일차.

오전 해동용궁사 - 오후 해운대해수욕장 물놀이 - 동백섬 누리마루 등대전망대 산책 후 해운대 달맞이길 문탠로드 야간 산책 또는 카페거리 커피숍에서 진한 커피향과 여유를...

숙소는 해운대해수욕장 인근 게스트하우스 또는 달맞이고개에 위치한 전망좋은 베스타 24시 찜질방.

베스타 찜질방은 시설이 조금 오래되었지만 통유리를 통해 내려다 보이는 뷰가 좋아 인기 있음.

해동용궁사 교통편

부산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 7번출구 앞 버스정류소에서 시내버스 181번 승차 - 용궁사 국립수산과학원 하차 후 해동용궁사까지 도보.

소요시간 : 버스 30분(19개 정류장) 도보 10분

버스 배차간격 : 20~25분

동백섬 누리마루 산책후 달맞이길 문탠로드 해월정 앞 까지 택시 이동 (택시요금 약 5,000원)

해동용궁사

해운대해수욕장 갈매기

해운대 동백섬 누리마루 광안대교 일몰 풍경

2일차

해운대해수욕장 - 아쿠아리움 - 옵스 빵집 - 광안대교 광안리해수욕장 - 남포동

*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가실려면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갈매기와 노는 것을 포기하고 아쿠아리움 관람을 오전에 하시고 바로 이기대 해안산책로로 이동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산책 코스는 2시간 ~ 2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되며, 여유가 없으면 이기대 오륙도 해맞이공원의 스카이워크만 다녀 오셔도 괜찮겠습니다. 하지만 이들 코스를 다 도실려면 시간이 여유롭지 않습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아침 산책

새우깡 한 봉지로 부산갈매기들과 즐기기

해운대해수욕장 중앙 지점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관람 (입장료 대인 25,000원, 소인 초등 이하 19,000원)

옵스 빵집 방문

옵스는 해운대와 롯데백화점 광복점(남포 지하철 연결) 등 7군데가 있는데 질문자님의 동선에는 앞의 두 군데를 추천 드리며 해운대 옵스를 가실려면 아쿠아리움 관람 전 후,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가실려면 영도대교 자갈치시장 국제시장과 인접해 있으니 그 때 가시는 것이 좋겠네요.

해운대에서 광안대교 광안리해수욕장 이동

광안리 야경 감상 후 3일차 여행의 편의를 위해 시내인 남포동(광복동)으로 이동.

숙소는 남포동 인근 게스트하우스 이용.

해운대에서 광안리 교통편

부산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에서 양산행 승차 후 광안역 하차

소요시간 : 지하철 18분 (6개역) 도보 약 10분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남포동 교통편

시내버스 41번을 타면 바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버스 정류장을 찾기가 쉽지 않으므로 편리한 지하철 이용.

부산도시철도 2호선 광안역에서 양산행 승차 후 서면역 하차 밖으로 나오지 말고 1호선으로 이동 환승.

1호선 신평행 탑승 후 남포역 하차.

광안역 - 서면역 (10개역 이동) - 남포역 (8개역 이동)

옵스빵집 해운대점 네이버 지도

이기대 해안산책로에서 바라본 해운대 센텀시티와 광안대교

스카이워크가 있는 오륙도 해맞이공원과 오륙도

광안대교 야경

광안대교와 광안리해수욕장

3일차

오전 태종대 - 낮 12시 영도대교 개도장면 관람 (11시 30분까지 도착) -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 - 용두산공원

남포동에서 태종대 교통편

남포역 롯데백화점 맞은편 영도대교 태종대 방면 버스정류장에서

8, 30, 88번 승차 후 태종대 종점 하차하면 태종대공원 입구임.

태종대 입구 - 태종대 등대 전망대 (도보 약 30분) - 자갈마당 (도보 왕복 30분)

태종대 소요시간은 빨리 움직이면 2시간 일반적으로 3~4시간 소요되므로 시간 참고.

태종대에서 남포동 영도대교

동일 버스를 타시고 영도대교 건너 롯데백화점 앞 버스정류장 하차.

반드시 11시 30분 전에 도착되어야 합니다.

12시에 영도다리 도개로 다리가 들리므로 버스는 다른 곳으로 우회 운행을 합니다.

영도대교 도개 관람후 함께 있는 자갈치시장 구경.

자갈치시장을 구경하며 도보로 자갈치시장을 따라 지하철 자갈치역까지 이동

자갈치시장 - 감천문화마을 교통편

자갈치역 1번 출구 서구청 앞 마을버스정류장에서 마을버스 서구2, 서구2-2, 사하구1-1 승차 후 감천문화마을 입구 하차 (약 20분 소요)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 교통편

동일 버스를 타시고 서구청앞 하차 후 도로 건너편 국제시장과 광복동 패션거리 먹자골목 등 관람.

부산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용두산공원 부산타워도 인근에 있으며 광복로 입구 남포역에는 롯데백화점 광복점도 연결이 되어 함께 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정으로 2박3일 부산여행을 하실려면 시간이 여유롭지 않을 것 같으며

한 곳에 오래 머무르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움직여 여행을 하신다면 불가능하진 않겠습니다.

태종대 등대 전망대에서

감천문화마을

최대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했습니다만 질문자님의 교통수단과 부산 도착시간 마지막 날 부산에서 댁으로 귀가시간 등을 알 수가 없어 포괄적으로 대중교통 위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2박3일 부산여행에서의 멋진 추억 만들어 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2015.08.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본인 지식 및 본인 사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중수

안녕하세요^^ 2박3일 부산여행 예정이신가봐요ㅎㅎ

첫날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물놀이 말고 정해진게 없으시다고 하셨는데

제가 구경한 곳을 소개해드릴께요~

해운대는 해수욕장, 아쿠아리움, 더베이101 등등이 유명해요.

아쿠아리움은 해운대 바닷가 앞에 위치해 있으며,

바닷속에 들어가는 기분의 이색적인 아쿠아리움이에요.

달맞이 고개는 드라이브와 산책로로 유명하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해운대에서 반지만들기 체험을 했어요~

직접 만들고 방명록도 남기고... 놀다가 체험했는데

뿌듯하고 의미도 남다른게 체험하기 잘한거 같아요ㅎㅎㅎ

광안리는 광안대교와 수변공원이 유명해요.

광안대교는 밤에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야경이 이쁘고,

수변공원은 바다가 바로 보여서

바다를 보면서자유롭게 음식을 사와서 먹을 수 있어요.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서 반지마을 카페에서 퍼왔어요!!!

남포동은 용두산공원, 국제시장, 비프거리 등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국제시장은 영화 촬영지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가는 곳중 하나이며,

수입과자나 수입품들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먹거리는 돼지국밥, 밀면, 씨앗호떡 등등 먹거리도 많이 있어요.

감천문화마을은 남포동에서 버스타면 갈수 있는 곳으로,

부산의 산토리니로 불리며, 다양한 벽화들과

아기자기한 카페,전시회 등이 있어요

그리고 사진찍기에 좋은 곳이에요.

태종대는 산책삼아 전망대까지 걸어가는 것도 좋지만 오르막이...

태종대 전용 다누비열차가 있는데 순환열차이기 때문에

각 장소에 내려서 구경할 수 있어 편하게 태종대 곳곳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유명한 태종대 자갈마당 조개구이는 완전 추천!!!

그리고 마지막날에는  해동용궁사는 올라갈 땐 언덕때문에 좀 힘들었지만

경치도 좋고 소원도 빌었어요~

이상 제가 가본곳 소개해드렸구요

2박3일 부산 잘다녀오시구요 재미있게 놀세요~

2015.08.07.

• 출처

반지마을카페

3번째 답변
일단물어봐
초수

활동지역이 남포동이라서

국제시장 일대와 감천문화마을 루트정도 집중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잘보세요.(훅 지나갑니다)

부산역에 내리자마자 뭔가를 먹겠다 싶으시면

음~ 먹을 만한 곳은

차이나타운 만두!(마가만두, 장성향 군만두, 홍성방 등등)

초량 육거리에 위치한 불백집들

초량밀면 정도입니다.

부산역 인근에서 식사를 하시던 안하시던

일단 남포동행 버스를 탑니다.('부산 버스'라는 어플을 사용합시다.)

남포동 가는길에 '40계단'이라고 중앙동 일대에 볼만한 곳이 있지만

선택사항입니다. 봐도되고 안봐도됩니다. (진짜 계단 말고는 특별한게 없습니다..)

남포동 도착하면 딱 갈만한 곳은 딱 정해져있습니다.

용두산공원,국제시장, 깡통시장, BIFF거리, 보수동 책방 골목, 그리고

미술의 거리입니다.

여기서 방향을 잘못 잡으면 여기갔다가 저기갔다가 하다가 왔던데를 또 가는 일이 발생하니,

깔끔하게 이동하려면

먼저!

남포동역(지하철)이나 남포동정거장(버스)에 내려서

용두산 공원으로 갑니다.

남포동 '서울 깍두기'를 찾으세요

그 근방에 용두산공원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용두산 공원을 쏴~ 둘러보고 사진 빵! 찍고 다시 내려옵니다.

(내려오실 때는 계단을 ....ㅠ.ㅠ)

BIFF거리를 갑니다.

그리고 용두산공원에서 BIFF거리로 오는 길에

할매 가야밀면 집 있습니다.

특별히 맛있고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유명한 집인데 생각있으시면 가면됩니다.

씨앗 호떡도

먹고 그 외 길거리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아!! 씨앗 호떡을 감싸고 있는 주변 분식집은 이용하지마세요.. 맛없습니다. 비쌉니다.

그리고 부산 미술의 거리로 들어갑니다.(지하도 상가처럼 생겼습니다.)

(서울의 쌈지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무료 갤러리 전시전도 상시적으로 열리고

올 여름에는 주말마다

'나만의 부채 이벤트(1000원)'와 '타일벽화꾸미기(무료)'를 한다고 공지가 났네요.

볼것도 많고 시원하고 괜찮은 관광코스입니다.(보통 여행객들은 잘모르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미술의 거리 8번 출구로 나오면 !!!

바로 꽃분이네 입니다.

꽃분이네에서 사진도 찍고 국제시장 일대를 구경합니다.

(꽃분이네에서 충동구매 하지마시고!)

바로 옆이 깡통시장이니 같이 겸합니다.

깡통시장 볼건 없습니다.

밤에 야시장 정도 가보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나서 보수동 책방 골목으로 향하여

옛날 책방 골목의 향수를 느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택시를 타고 감천 문화마을로 가면됩니다.

('까치고개'로 가달라고 하십시오. 괜히 삥 둘러 갈 수도 있으니...)

아마 3천원에서 4천원 정도 될겁니다.

(그 이상 나오면 당한겁니다....)
디폴트 이미지

감천 문화마을 한바퀴 쭉~ 도시고나면 아마 해가 지지 않을까 싶네요.

저녁을 이쯤에서 먹을 생각이시라면

감천 '복 돼지국밥'을 일단 추천합니다.(감천 사거리를 찾으시면 됩니다.)

(맑은 돼지국밥을 좋아하면 비추

걸죽한 돼지국밥을 좋아한다면 강추)

그리고 바다가 보고싶다 하시면

부산 송도해수욕장으로 갑니다.

감천에서 택시타면 5분거리 입니다.

(3천원 정도?)

가서 스카이워크도 걸어보시면

서부산 일대에 가볼만한 곳은 다 갔다고 할 수 있겠네요^^

2015.08.08.

4번째 답변
부산돌이
식물신
부산광역시 80위, 음식점, 맛집, 부산, 경상권 여행 5위 분야에서 활동
완벽하진 않아도 부산여행만큼은
제 글이 많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솔직히 부산사용설명서를 저보다 더 잘정리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정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자세히보시면 코스 직접 짜실 수 있어요.
참고해서 즐거운 부산여행되세요

pc에서는 아래 내임카드 주소를 클릭해보세요

2015.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