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지수 이름풀이 부탁드립니다.
비공개 조회수 1,224 작성일2015.02.15
김 : 金 (김해김)
지 : 知 (알지)
수 : 洙 (물가수)


김지수 이름풀이 부탁드립니다.
대부분 지수라는 이름 한문을 보면 지혜지 + 빼어날수...인데
제이름의 한문을 어떻게 해석을 해야할지요?

80년생 남자 이름으로 적합한지요?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인데
발음하기도 안좋아 "진수"로 알아듣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진지하게 개명을 고민중인데, 고견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참이름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감명서는 개명허가 신청 시 감명자료(첨부 등)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름감명 결과서

구 분

감 명

결 과

성명한자

 

 

 

 

 

 

(보는 법)

좋음:○

무난:○△

보통:△

부족:△×

나쁨:×

성명한글

한자의뜻

성 제외

알 지

물가 수

수리획수

8

8

10(원획)

수리음양

나쁨

발음오행

종성

종음연결

좋음

자원오행

성 제외

보류

상생배열

성 제외

좋음

한자자형

해당 무

좋음

한자체형

강실 형

좋음

불용문자

洙(인명 불용문자)

나쁨

수리오행

元(초년 운)

18획

발전 격

좋음

亨(장년 운)

16획

덕망 격

좋음

利(중년 운)

18획

발전 격

좋음

貞(말년 운)

26획

시비 격

나쁨

삼원오행

天人地

金土金

좋음

인생주기

격운해설

초년 운 원격(元格)

18획(吉): 발전 격(개발진취지상)

강한 의지와 타고난 지모를 겸비한 기질을 지니고 있어 원하는 목적을 조기에 달성하여 이름을 사방에 널리 알리는 수이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전하고 건강미가 흘러넘치며 지능 또한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한다. 대국자로서 막중한 임무를 도맡아 처리하여 많은 이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됨은 물론, 부귀 영달하여 높은 직위를 지닌 분들과 같은 위치에 서기도 한다.

장년 운 형격(亨格)

16획(吉): 덕망 격(천지합덕지상)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돌보아주고 선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수이다. 성격이 인자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수이다.

중년 운 이격(利格)

18획(吉): 발전 격(개발진취지상)

강한 의지와 타고난 지모를 겸비한 기질을 지니고 있어 원하는 목적을 조기에 달성하여 이름을 사방에 널리 알리는 수이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전하고 건강미가 흘러넘치며 지능 또한 매우 우수한 편에 속한다. 대국자로서 막중한 임무를 도맡아 처리하여 많은 이로부터 존경의 대상이 됨은 물론, 부귀 영달하여 높은 직위를 지닌 분들과 같은 위치에 서기도 한다.

말년 운 정격(貞格)

26획(凶): 시비 격(영웅실세지상)

머리회전이 좋아 매우 영특하고 의협심이 강하여 부하를 많이 이끄는 장부의 기질을 가지고 있기는 하나, 지나친 자신의 우월감으로 인하여 곤란한 경우를 종종 당하게 된다. 대인관계에 잦은 마찰로 고민이 많으며 안정되지 못한 생활을 영위해 나간다.

종합평가

작명기법의 흠

(상기도표 참조 : 대표 흠)

1) 수리음양에서 성과 이름자의 한자획수가 8+8+10획수 모두 짝수 음(陰)으로 음양의 기본원리에 맞지 않습니다. 즉, 성명학적으로는 사용하지 못하는 이름입니다.

2) 인생주기운인 수리오행 4격 중 인생총운이며 말년 운인 정격이 26획수 시비 격으로 나쁩니다.

3) 이름자 중 洙자는 인명용 한자 중 불용문자 127자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용문자는 이름자에 사용 시 불행한 일이 자주 발생한다 하여 성명학자들이 사용하기를 꺼려하는 한자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평가 결론

(평가결과가 보통이상이면 사용하여도 되겠습니다)

1)아주 좋음, 2)좋음, 3)보통, 4)나쁨, 5)아주 나쁨 6)보류 중

(5)

김지수(金知洙)의 이름은 주요작명기법(수리음양, 수리오행 정격 등)에 흠이 있어 평가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작명의 근본은 사주(생년월일시)입니다. 사주(생년월일시)를 기재하시면 더 정확한 감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견)

기본(음양)이 잘못된 이름으로 조정이 필요합니다.

(도움말)

상기이름풀이내용은 참이름 홍승보 원장이 직접감명(프로그램 감명 배제)하였으며, 본 감명서는 개명허가신청 시 사유서 작성자료 및 첨부서류 등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평생대명사인 이름은 나와 더불어 일생을 같이하므로 氣의 관점에서 보면 인생 운로(運路)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이름 복(福)하나로 한평생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아간다는 옛말이 있듯이 자신의 사주 명(命)에 맞는 좋은 이름하나는 무형재산으로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평가이해

참고사항

(평가이해 방법) 항목별 감명결과에 좋고 나쁨이 섞여있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항목별로 주요 핵심부위에 한 가지라도 나쁨이 나오면 보통이하로 평가됩니다. 주요 작명기법에서 한가지의 흠은 성명학적으로는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주요기법 이외 항목에 한, 두 가지의 흠이 나와도 보통이상의 평가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주요기법) 1. 수리음양 2. 자원오행 사주맞춤 3. 수리오행 4격 4. 발음오행 초성 론

(비 주요기법) 1. 삼원오행 3기법 2. 자원오행 상생이론 3. 한자의 자형 풍 명, 패 명이론 4. 인명용 불용한자 5. 발음오행 종성 론 6. 기타 소수 작명기법 다수 등

(좋은 이름의 조건) 위 주요기법에 만족하여야 함은 물론 비 주요기법에서도 최선이 되어야 하지만 그에 우선하여 시대에 맞고 부르기 좋고 귀함이 묻어나는 품격을 지녀야 좋은 이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단계 평가)

1) 아주 좋음 90 ~ 100점 2) 좋음 70 ~ 90점미만 3) 보통 40 ~ 60점미만 4) 나쁨 10 ~ 30점미만 5) 아주 나쁨 10점 이하

5단계 평가에서 90점 이상이 되어야 사주맞춤 명품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이상이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나쁨 이하는 조정(개명 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5.02.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