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블랙핑크 입덕ㅠㅠㅠㅠ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81,985 작성일2016.12.22
원래 남돌파는 중인 빠수닌데요ㅠㅠㅠ 이번에 블핑보고 너무 이뻐서ㅠㅠㅠㅠ 입덕각이에요ㅠㅠㅠㅠㅠㅠ 멤버들 셀카나 사진 많이많이 주시구ㅠㅠㅠㅠㅠ 생일이나 멤버 소개좀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 근데 그 ... 지순가 ,? 그 누구닮은 멤버요 ㅇㅇ 그 멤버는 블핑과 좀 안어울리는 거가튼 느낌이 들구 좀 몬가 블핑만의 세련된미가 없드라구여... 실력이나 표정같은것도 다른멤버에 비해 좀 쳐지고 ... 그 지수 ? 그분의 매력 그런것도 좀 알려주세요 ㅠㅠㅠㅠ

입덕각이라는게 이런거구나 ㅠㅠㅠㅠㅠㅠ 여돌은 첨이니 소개 잘부탁드려요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식인인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단체사진 위주!
지수는요 완전 4차원 매력이 있어요. 예능과 비주얼 담당이랍니다. (모두 예쁘지만 굳이 고르자면)

먼저, 블랙핑크 소개를 해보겠습니당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YG에서 2NE1 이후 무려 7년만에 새로 출범시킨 걸그룹이자 데뷔 13일만에 공중파 1위를 차지한 괴물 신인. 입니다. YG엔터테인먼트에서 2NE1 이후 무려 7년만에 새로 출범시킨 걸그룹이며 YG 음악 그 자체인 테디가 본격적으로 프로듀싱을 맡은 첫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YG에서 새 걸그룹이 데뷔한다는 말은 몇 년 동안 꾸준히 나왔지만 무산되기를 반복하다가 드디어 2016년 6월 29일에 "블랙핑크(BLACKPINK)"라는 팀명으로 데뷔가 확정되었다. 그 기간 동안 멤버 인원을 9명에서 4명으로 축소시켰다. 왜 갑자기 4명으로 축소시켰냐는 의문도 존재했으나, 다인원 아이돌이 늘어나는 추세에 흔치 않은 4인조 걸그룹이라 신선하다는 반응도 있다. 다만 팀 자체 인지도는 높으나, 아직까지 지상파 예능 출연이 많지 않아 멤버별 대중적인 인지도는 자리잡지 못해 다른 팀에 비하면 낮은 편.

프로듀서는 테디가 전담팀을 꾸려서 담당한다. 과거에 YG엔터테인먼트가 방송에서 제2의 소녀시대를 목표로 계획 중이라는 발언을 했으며, 성형금지 서약서를 쓰게 했다고 말해 대중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블랙핑크의 공개 이후에는 블랙핑크에 뒤이어 걸그룹 한 팀을 추가적으로 데뷔시킨다는 말이 있었으나, 2016년 6월 30일자 공식 입장에서 새로운 걸그룹 계획은 없으며 블랙핑크에 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중에서는 최초로 리더가 없는 그룹이다.

팀명이 확정되기 전까지의 가칭은 핑크펑크(PINKPUNK)였다. 팬들 사이에서 팀명이 "TLC-F"[4]라는 소문이 있었고 2016년 6월 29일에 '블랙핑크(BLACKPINK)'로 확정되었다. 팀명은 색깔 중에서 가장 예쁜 색으로 묘사되는 핑크색을 블랙으로 부정하면서 '예쁜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의 의미다. 확정 전에는 베이비 몬스터와 '매그넘'이라는 팀명도 리스트에 올랐었다...

-데뷔전
데뷔 전 2012년에 YG에서 공식 채널을 통해 핑크펑크라는 이름으로 "The girls are coming!"이라는 문구와 함께 제니의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다. 이외에 제니의 랩 연습 영상과 리사의 떡밥 영상을 던져줬지만 정작 데뷔는....
2016년 7월 6일, 데뷔 전에 안무연습 영상을 공개하였다. 안무는 세계적인 안무가 패리스 고블이 만들었다고 한다.
첫 단체 티저가 공개된 2016년 6월 29일,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2016년 7월 29일 두번째 티저가 공개됐으며, 8월 8일 오후 8시에 데뷔 앨범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국외활동도 활발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YG 공식 입장에서도 한국 뿐만 아니라 국외 시장을 노린 글로벌한 그룹이라고 언급하였다.
지수: 3개 국어
제니:3개 국어
로제: 3개 국어
리사: 4개 국어

-데뷔 후
2016년 여름 데뷔 때부터 2016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한다고 한다. 앨범의 수록곡 8곡이 모두 퀄리티가 좋아서 한 앨범으로 활동을 8번 한다고 소속사에서 언급하였다. 뮤직비디오도 8개를 찍을 계획이라고 한다. 그래놓고 두번째 싱글이 11월에 나왔다... 참 YG는 구라를 잘 친다...
첫 번째 활동곡은 두 타이틀곡 <붐바야>와 <휘파람>인데, 랩, 보컬의 파트 구분이 모호하고, 파트 분배는 비슷한 편.
2016년 8월 21일. 인기가요에서 데뷔 13일만에 공중파 1위를 차지를 차지하여 역대 걸그룹 중 공중파 1위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날 엔딩공연에서 멤버들은 오랜 연습생 시절의 한이 풀린듯 울음을 터뜨려 많은 팬들을 함께울렸다ㅠㅠ #
8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후 3시간 만에 300만뷰를 돌파했으며 9월 6일 기준으로 더블타이틀곡인 '휘파람'과 '붐바야'의 조회수가 각각 2,500만뷰, 3,000만뷰를 달성해 도합 5,500만뷰를 넘어섰다.
YG의 신비주의 컨셉을 그대로 계승해서 그런지, 데뷔한지 2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공식 스케줄이 인기가요 하나뿐이여서, 진짜 딱 데뷔만 했다고 팬들과 대중들에게 비판을 엄청나게 받고있다. 타소속사들처럼 음방, 방송, 예능, 라디오, 행사 등등 다양하게 활동하길 기대했으나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오죽하면 팬들도 목소리를 잘 모르겠다고 할 정도...[7]
2016년 8월 25일 마침내 블랙핑크 맴버들의 일상생활을 담은 '블핑TV'가 오전9시에 네이버에서 공개된다는 기사가 떴다. 25일 오전 10시, YG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와 네이버 TV캐스트에서 ‘블핑TV’ 1화가 전격 공개됐다. 해당영상 지난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인 13일 만에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한 블랙핑크의 모습이 담겼다. 뿐만 아니라, 방송국을 향해 집을 떠나는 멤버들의 모습부터 대기실 비하인드 등을 볼 수 있다. 오후 10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 되었다.# 참고로 이날 방송은 시범방영이기 때문에, 정규편성에 대해선 차후 결정될 듯하다.#
2016년 8월 28일. 또다시 인기가요에서 '붐바야'와 '휘파람' 2곡 모두 2주연속 1위 후보에 올랐었다.
데뷔 10일만에 10여개의 CF 출연 제안을 받았다.[8] YG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현재 전자기기, 유통, 통신, 의류, 뷰티 업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블랙핑크 섭외 결정 배후로, 한 관계자는 "블랙핑크가 신인이지만, 데뷔 후 보인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이미지가 상당히 좋다. 예쁜 외모에 스타일적으로도 남다른 감각을 보이고 있어 광고계에서 관심이 높다"고 소개했다. YG에서는 CF 제안은 신중히 고려해 계약할 것이며 무분별한 CF 출연보다는 이미지에 맞는 것을 선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세인트스코트, 리복 클래식, 문샷 CF 찍음
8월 월간차트에서 가온차트 및 멜론차트 등에서 월간 1위를 차지하며 데뷔한 그달에 스스로 대형 신인임을 입증하였다. 즉 8월간 가장 많이 들려진 음악이 바로 신인인 블랙핑크의 "휘파람" 인것이다.
11월 1일, 'SQUARE TWO'라는 앨범으로 컴백하였다. 대표곡은 <불장난>과 <STAY>.

11월 1일, 예능 <주간아이돌>에 출연하여 녹화를 마쳤다. 꼭 보세요 완전 꿀잼!
처음으로 V앱 방송을 5분 동안 했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어색해하는 느낌이 있었다. 시청자 반응은 꿀노잼. 하지만 하다보면 꿀잼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두번째와 세번째 V앱 방송에서는 노잼은 벗어난 것으로 보인다. 제니: 이렇게 말만 하면 재미없지 않아요? 지수: 아니야 아니야 우리 꿀잼이야
11월 16일 <2016 Asia Artist Music Awards>에 출연하여 신인상을 수상했다.
11월 18일 Reebok CF #
11월 19일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11월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3개월만에 3억을 돌파했다! 붐바야와 휘파람, 불장난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7000만뷰, 5700만뷰, 3100만뷰를 돌파했다. 각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추후의 기록이 더 기대된다.

현재: 붐바야 8200만뷰 돌파, 불장난 5000만뷰 돌파

2016년 11월 16일 주간 아이돌 멤버 전원 출연
2016년 12월 18일 SBS 런닝맨 멤버 전원 출연
2017년 1월 2일 MBC 라디오스타 지수, 로제 출연 예정

사건 사고. 2016년 11월 16일에 AAA에서 블랙핑크의 무대를 할 때 음향사고, 어수선한 카메라 동선으로 인하여 블랙핑크 팬들에게 아쉬움과 걱정, 불만 등을 샀다. 당시 음향문제로는 리사와 제니의 마이크 음향이 날아가 리사와 제니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고 지수도 살짝 그랬고, 휘파람의 로제파트에서 갑자기 MR이 빨라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래서 안무까지 함께 빨라지고, 카메라는 계속 가수가 잘 안보이는 뒷부분만 잡고 심지어는 무대효과인 연기가 너무 심하게 퍼져 멤버들이 거의 안보이는 경우도 발생했다. 신인이기 때문에 당황할수도 있었지만 다행히도 신속한 대처 덕에 제니가 안무를 반박자 빠르게 한것 말고는 크게 당황하는 기색은 보이지 않았다. 피해받은 가수는 블랙핑크만 있었던것이 아니다. 피해는 블랙핑크가 가장 심했으며 게다가 블랙핑크에게는 첫 시상식이었는데 한마디로 AAA에서 한 가수의 첫 시상식을 망친것이다. 결국 AAA는 대중들의 많은 비판을 받았다.


멤버 소개를 해볼게요!
본명
김지수
출생
1995년 1월 3일[1]
성좌/지지
염소자리/개띠[2]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2cm, A형
소속
YG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블랙핑크
포지션
리드보컬
데뷔
2016년 싱글앨범 'SQUARE ONE'
별명
지츄, 치츄, 티슈, 지츄러스 지츄가 아니고 치츄다
2011년 7월부터 5년동안 연습생 기간을 가졌다.
데뷔전 배우 이민호와 함께 Samsonite 광고를 찍었으며, 2016년 iKON과 함께 LG 광고를, 단독으로 학생복 스마트와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 광고를 찍은 적도 있으며 광고외 에도 2015년 프로듀사에서 같은 소속사 선배 박산다라와 함께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에픽하이의 8집 타이틀곡 '스포일러' 뮤직비디오의 여주인공, HI SUHYUN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에서 BOBBY의 여자친구 역으로 열연한 바 있다.바비와 굉장히 자주 엮인다 '데뷔 빼고는 안해본 게 없다' 는 말을 들을 정도로 데뷔전 많은 활동을 했다.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를 구사할수 있다고 한다. 영어는 리스닝이 매우 뛰어나다고 함.
그룹에서 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대중들 대부분 지수가 같은 소속사의 선배 그룹인 2NE1의 산다라박 처럼 비주얼 담당이라 파트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BOOMBAYAH>와 <휘파람>에서는 후렴구를 부르는 등, 보컬 파트를 많이 가지고 갔다. 로제와 같은 음색이나 폭발력은 아직 보여주지 않았지만, 여성스러운 목소리로 노래를 원더걸스의 선미처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라이브에서도 잘 드러난다. 하지만 음역대가 다소 좁은 편이라서 높은 음은 소화하기 힘든 것 같다. 나름대로 음원보다는 무대에서 더 좋은 노래를 부르는 듯.
노래하거나 말할 때 발음이 살짝 샌다. 팬들이 이런 발음을 귀여워한다.[번데기발음] Z~오아
블랙핑크 댄스연습 영상 공개 이후, 다른 멤버들에 비해 댄스 실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지수의 춤 실력에 대한 비판이 있다.사실 다른멤버들이 너무 뛰어나서 그럴수도있다 입시형댄스의 폐해
휘파람 비하인드 영상에서 공중촬영 당시, 상당히 재밌어 하던 로제와는 다르게 무서워했던 걸 보면 겁이 많은 듯. 그런데 "제가 겁쟁이 인 게 아니라 채영이가 용감이 입니다."[3]라고 말해서 그 이후로 로제는 팬들에게 '용감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또, 지수의 별명이 '지츄'로 오해하기 쉽지만 '치츄'다.
광고나 화보 등에서 보여주는 도도하고 도시적인 이미지와 달리 웃음기 많고 밝은 성격에다가 허당끼도 넘친다. 블랙핑크에서 개구장이와 장난꾸러기를 맡고 있는 걸지도. 첫 예능 주간아이돌에서 그런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 지수덕에 블랙핑크에 지수스러움이 넘친다. 다른 멤버와는 다르게 슬쩍슬쩍 깔아주는 멍석에 넙죽 들어가는 걸 보면 예능 멤버 확정. 싸장~님 싸장~님 오셨군요 사장님 YG:왜 이래??
북을 치는 매우 특이한 개인기를 보유하고 있다. #
주간아이돌에서 북을 치는 정형돈에게 북을 잘 친다고 칭찬을 하며 잘해요?! 북으로 가라고 했다 北으로 가라구요?!
무엇이든지 다 잘 먹는다고 했지만, 거짓으로 판명됐다. 오리대가리, 내장탕, 순댓국, 돼지머리, 편육, 곱창, 돼지코, 돼지껍데기를 싫어한다고 밥이랑 밥을 제일 좋아한다더라
주간아이돌에서 자신의 과거 CF영상 등을 보고 해맑게 주먹질을 하고부끄러우니까 죽은척했다.그리고 다음타자는 제니
트와이스 나연이랑 친하다(주간아이돌에서 밝힘)

본명
김제니
출생
1996년 1월 16일, 서울특별시
신체
163cm, B형
국적
대한민국
성좌/지지
염소자리/돼지띠[1]
학력
ACG Parnell College
소속
YG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블랙핑크
포지션
메인래퍼, 서브보컬
데뷔
2016년 싱글앨범 'SQUARE ONE'
별명
젠득이
뉴질랜드 유학생 출신이며 유학간 지 얼마 안 돼서 다큐멘터리에 뉴질랜드 유학생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데뷔전 2012년 지드래곤의 그 XX 뮤비에 여자주인공으로 출연하였다. 지드래곤 앨범의 수록곡 <Black>을 피처링한 바 있다.
뉴질랜드 유학 시절 백인 친구들과 무리지어 다니며 같은 한국인들을 무시하고 집단 따돌림을 시켰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현재 확실하게 증명된 것은 이들이 같은 학교를 다녔다는 것뿐이다. 그러나 피해자와 자신이 증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한두명이 아니고, 그중 하나가 제니가 백인 친구들과 무리지어 다니며 어울려 찍은 사진도 여러장 인증을 했기 때문에 모함으로 치부하기에도 석연치않다. 그러나 같은 학교 출신임을 증명하면서 따돌림설을 반박하는 이들 역시 한두명이 아니며 어디까지나 정황 증거일 뿐 진위여부는 불분명한 상황. 하지만 지금까지 제니가 착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외국인인지라 믿을 수 없다고, 그들이 제니의 친구들이라 그렇게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물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색은 검은색이다.
주간아이돌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우유 ..... 맛 아이스크림이라 밝혔다.우유는 안먹는다고 브이앱에서 밝혔다
트와이스의 멤버 나연과 친분이 있다.
주간아이돌에서 연기를 했다.(...)잠깐만 나 오빠 좋아하는데 바람바람피지마 음성지원되는건 덤
주간아이돌 YG 뿅망치 피해자 네명중 한명이다.네명중한명에 같은 멤버 로제가 포함된다 사실 로제를 피해자로 만든 장본인
블랙핑크에서 최초로 랜덤플레이댄스에 걸린 멤버이다.

본명
Roseanne Park (로잔느 박) / 박채영
출생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1]
신체
168cm,[2] B형
성좌/지지
물병자리/소띠
가족
부모님, 언니[3]
학력
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ege (재학)
소속
YG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블랙핑크
포지션
메인보컬, 리드댄서
데뷔
2016년 싱글앨범 'SQUARE ONE'
별명[4]
용감이, 와인, 챙이, 로챙이, 챙람쥐, 파스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난 뒤 호주에서 자랐다. 2012년 5월 호주에서 열린 YG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서 1위를 차지해 YG에 입사하였다.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면서 한국에서 거주하기 시작했으며 팀에서는 최단기간인 4년 동안 연습을 했다고 한다.
2012년 로제의 아버님이 뉴스로 YG 오디션을 호주에서 개최한다는 공고를 보고 그 지역의 비행기표를 바로 끊어주셨다고 한다.아버지의 전폭적 지원! 주간 아이돌에서 오디션 때 부른 노래를 불러달라는 MC의 말에 B.o.B의 Not for Long을 열창했다.# 19금 가사를 재치있게 다른 가사로 바꾸어 불렀다. 정황상 로제가 오디션에서 Not for Long을 불렀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이 노래는 2014년 발표되었다. 아마 그냥 최근에 연습한 곡을 부른 듯 하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와 박스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한다.그룹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음색이 매력적이고 가창력도 출중해서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곡들을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휘파람>이랑 음색이 어울린다는 반응. 그리고 메인보컬답게 라이브도 잘 소화해낸다. 데뷔 때부터 외모와 음색이 백예린과 닮았다는 말이 많다.

훤칠한 리드댄서로 기럭지를 이용해 긴 팔과 다리로 시원시원하게 추며 춤선이 이뻐서 자주 눈에 띄는 편이고 무대 매너도 좋다.[6] 또한 학창 시절때 치어리더를 하여 덤블링 등 군무가 가능한 모습을 자주 보인다.

이 외에도 수준급의 기타 연주 실력을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사기캐
귀여운 얼굴과는 다르게 훤칠하고 여리여리한 몸매를 갖고 있다. 전체적으로 근육이 잘 잡힌 마른 몸매에 팔다리가 길고 가늘며 허리가 매우 얇다. 유튜브 해외댓글들을 보면 로제를 보고 허리가 미친 듯이 얇다, 허리가 비현실적이라는 내용의 댓글들을 볼 수 있다. 허리가 19인치라는 소문이 돌고 있기도 하다.
YG 연습생으로 들어온 지 얼마 안 되어 GD의 미니앨범 수록곡 <결국> 피처링을 맡게 되었다. 로제의 팬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볼 것을 권유한다.
매우 귀엽고 깜찍한 말투를 소유하고 있다. 영상 씹덕사 주의
화보, 뮤직비디오, 무대에서는 카리스마가 넘치지만 실제로는 수줍음을 많이 타고 푼수끼가 넘치는 제니의 증언 귀여운 성격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11월 16일. 주간아이돌에서 자기 아빠와 정형돈이 엄청 닮았다며 집에 돌아온 것 같다고 한다.
박스 안에 갇힌 사람 소리를 내는 독특한 개인기를 보유하고 있다. 입을 다문 상태에서 말을 하는 개인기로 "박스어"라고 부른다. 로제 뿐만 아니라 지수와 제니도 할 수 있는 개인기이며 주간아이돌에 출연했을 때 보여줬던 개인기이다. 납치됐을 때 유용하다.
이상형은 양현석 같은 목소리가 좋고 친절하고 착한 사람이라고 한다.
주간아이돌에서 김치찌개를 매우 좋아한다고 밝혔다.
인기가요에서 데뷔 무대를 마친 뒤 대기실로 내려오면서 눈물을 흘렸다.
정형돈에게 뿅망치를 맞은 네번째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다. 그리고 정형돈에게 뿅망치를 맞은 세번째 인물은 블랙핑크의 제니이다. 이제 2, 3번째로 바꿔야 하지 않나..
가끔씩 방송에서 윙크를 보여준다. 심쿵
리사와 함께 주간아이돌에서 덤블링을 선보였다. 지하 3층 서커스장 개장
리사와 함께 장신 라인, 막내 라인, 댄스 라인을 담당하고 있다. 지수와 제니는 단신라인
제니와 같이 활동명에 '제'가 들어가서 '로제니'라고 부르기도 한다.
영어로 줄임말을 쓰기도 한다.
V앱의 눕방에서 평소와는 달리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매우 다양한 음역대를 가졌다.
털털하다
리사와 자주 싸운다고 한다.싸우는 이유가 얘가 얘말씹고 멋있는척하고 막말하니까
제니의 말에 따르면 지수가 24시간동안 개그를 친다면 로제는 옆에서 24시간동안 박수를 치고 외국리액션을 한다고 한다. 푼수끼 넘치는 비타민
키는 168cm~170cm 사이로 추정된다.
[3] 1993년생. 이름은 Alice Park/박지영. 호주국립대학교 법대 재학생.
[4] 현재 블랙핑크의 멤버들 중 별명란에 적힌 별명이 제일 많다.
[5] 실제로 '로제 파스타'라는 음식이 있다.
[6] 붐바야 무대에서는 직접 바닥을 기어다니는 안무를 소화해야 했는데, 이 덕분에 포복돌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본명
쁘란쁘리야 마노반 (ปราณปริยา มโนบาล/Pranpriya Manobal[1])
출생
1997년 3월 27일, 태국
신체
167cm, O형
성좌/지지
양자리/소띠
소속
YG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블랙핑크
포지션
리드래퍼, 서브보컬, 메인댄서
데뷔
2016년 싱글앨범 'SQUARE ONE'
별명
날라리사,[2] , 라리사진작가[3], 쁘쁘
리사가 태국 출신이라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14살부터 YG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던 만큼 한국어가 유창할 뿐만 아니라 영어와 일본어까지 모두 능통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부정확한 발음 부분에서는 지적을 많이 받으며 고쳐야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요즘에는 거의 한국인 같을 정도로 많이 늘었다.하지만 아직 본인은 혹시나 실수할까봐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것같다.

어릴 때부터 갓세븐의 뱀뱀과 같이 WZC(WE ZAA COOL)이라는 댄스크루로 활동도 하기도 했었다. #

YG NONA9ON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2015~)
그룹에서 메인댄서와 서브보컬, 리드래퍼를 담당하고 있다. 55초 부터 춤 실력에 가려져 데뷔 초 공민지처럼 파트가 많지는 않을 것이라 예상되었지만, 보컬도 잘 소화해내고, 랩도 제니랑 양분하는 수준으로 파트를 가져갔다.

생긴것과 다르게 보이시한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졌는데, 특색이 있는 목소리라 한번만 들어도 리사의 목소리를 구별할수 있다.말할때와 랩할때의 목소리의 갭차이가 크다

YG 엔터테인먼트에서 개최한 2010년 태국 오디션에서 유일하게 합격한 참가자이다.
이국적인 외모 때문인지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또렷한 이목구비, 큰 눈, 이국적이고 신비로운 생김새로 많은 사람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샤넌과 많이 닮았다. 그래서 리사를 샤넌으로 착각했는지 네이버 검색창에 '블랙핑크 샤넌'이 자동완성된 적이 있다.

데뷔 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을 때는 큰 키와 우월한 몸매로 주목받았다. 물론 블랙핑크 멤버들 모두가 몸매가 좋지만 각각 특징이 다른데, 지수와 제니는 팀내 단신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균형잡혀 있어 보기 좋은 몸매이고, 로제는 큰 키에 여리여리한 몸매이다. 리사 역시 훤칠한 장신 라인에 다리가 정말 길어서 모델로 착각한 사람들도 있었다. 외모 뿐만 아니라 아우라가 마치 모델같아서 그렇기도 했다.[5] 멤버들 가운데서 몸매로 가장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본인도 본인이 블랙핑크에서 기럭지를 담당하고있다고 인정했다. # 기럭지를 제일 잘해요 룩앳마이 다리

태국인이지만 얼핏보면 서양인같은 느낌이 풍기는 외모이다. 그래서 유튜브의 리액션들을 보면 "Is she european girl?" 같은 반응이 자주나온다.

같은 그룹 멤버인 지수의 말에 따르면 감자탕을 좋아한다고 한다.
YG엔터테인먼트에서 춤 연습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다.영상
같은 태국 출신의 CLC 손과도 친하다. 태국에서 같은 댄스크루에서 활동한 GOT7의 뱀뱀과도 친하다.
해외 팬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맴버이다. 너무 매력적이다. 리사가 태국인이라는 점이 많이 어필이 되었던건지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 중에 태국인 영상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아예 영상 제목을 "태국인의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리액션"이라고 써놓을 정도로 태국인 팬들이 블랙핑크에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코 성형 의혹이 있으나 YG는 성형금지계약(?)을 맺으므로 함부로 단언해서는 안된다. 링크를 타고 직접 확인해보고 판단은 개인의 몫.과거사진 [6]
첫 예능 주간 아이돌에서 지수에 의해 순식간에 별명이 네개나 생겼다. 날라리사, 요리사,조리사, 코끼리사
사실 귀여운 구석도 많다.블랙핑크 막내라는 사실을 잊지말자
V앱 블랙핑크 눕방에서 팬들로부터 말좀 해달라는 부탁을 들었다(...)아직은 한국어로 방송에서 이야기하는건 조금 부담스러워하는것같다.
라리사 마노반(ลลิษา มโนบาล, Lalisa Manobal)은 예명이다.
[2] 추가로 요리사, 조리사 등 ~~리사로 끝나면 다 별명이 된다..
[3] 로제나 지수의 인스타그램 사진들 중 리사가 찍은 사진들이 있는데, 해쉬태그에 자주 붙여지는 이름. 사진을 참 예쁘게 잘찍는다. 아마 지수가 붙여준 별명인것같다.로제도 자주 이 별명을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기도한다.
[4] 본명인 '쁘란쁘리야 마노반'에서 따왔으며, 주간아이돌 랜덤플레이댄스 코너에서도 '댄스왕 쁘쁘'라는 자막이 달렸다.
[5] 실제로도 NONA9ON의 모델로 활동중이다.
[6] 과거사진의 대부분이 태국에 있을때 찍은 것들이고 댄스크루 활동을 하던 10세~13세 정도로 추정되는데, 이정도면 자라면서 변했다고도 볼 수 있는부분. 과거사진 중 현재얼굴처럼 보이는게 있고 현재사진 중 예전얼굴이 보이는게 있어서 스타일링의 차이일 뿐이라는 주장도 있다. 한편, 태국인들 중에 자라면서 콧대가 높아지는 케이스가 있다는 말도 있다.

출처 나무위키

-------------------------
해외 인기
1.리사
2.로제
3.제니
4.지수

국내 인기
1.지수
2.제니 (팬 많지만 왕따 루머 때문인지 호불호가 좀 갈린다)
3.로제(주간아 후 팬 많이 생김)
4.리사

그런데 yg 답지 않게 yg 아이돌 중 파트 분배나 스크린타임이 비슷하고 무대 인사도 번갈아 가면서 할만큼 공평하다.
그래서 팬들이 더욱 좋아한다. 2ne1 은 너무 쏠렸기에....

아직은 팬덤명이 없으며, 해외 인기는 정말 많지만국내 인기는 좀 부족하다.
하지만 점점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음.
외모는 모두 세련되고 몸매도 모두 좋다는 의견이 대부분. 춤실력 수준급.
-------------------
포지션 정리
지수. 비주얼. 리드보컬(배우로 전향해도 될 얼굴이라는 평도 꽤 있음.)
제니.메인래퍼.서브보컬 (파트 많음). (손나은과 닮았다는 평 많음)
로제. 메인보컬.리드댄서 (음색 독보적이라는 평가 많음)
리사. 메인댄서.서브보컬.리드래퍼 (춤 잘 춘다는 평 많음.느낌있게)


채택 부탁드려요...





























2016.12.26.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블랙핑크 멤버 소개


지수 블랙핑크의 비주얼 담당 , 맏언니입니다 . 생일은 1월 3일입니다. 키는 162cm입니다  외국어는 중국어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니 블랙핑크의 랩담당 , 둘째언니입니다. 생일은 1월 16일입니다. 키는 163cm입니다 외국어는 영어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학 경험이 있습니다


( 지수 제니는 트와이스 나연과 친분이 있습니다 )


로제 블랙핑크의 메인보컬 , 음색이 좋습니다 . 셋째언니입니다만 막내와 년도가 같습니다. 생일은 2월 11일입니다. 키는 168cm로 블랙핑크 중 가장 키가 큽니다 외국어는 영어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연주를 잘합니다


리사 블랙핑크의 춤담당 , 넷째 막내입니다. 생일은 3월 27일입니다. 키는 167cm입니다 외국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적이 태국입니다


https://youtu.be/2bONFVuo0Y4

제니는 입덕영상이 괜찮은 게 없어서 뺐습니다 ...

https://youtu.be/_kLn6uA2lGg

https://youtu.be/isG-wG11Zoc


지수의 매력 예쁘고 성격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인터넷에 지수 인성 치면 쫘르륵 나오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mr제거한 것 들어보시면 실력이 뒤쳐지지는 않습니다. 아재 개그나 애교도 잘해요


https://youtu.be/bKsRLgtXfq0

https://youtu.be/LY3VNFyMuBw


사진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움짤들도 있어요





 
 
 
 
 
  
 
 
 
 
 
 
 
 
 
 
 
 
 
 
 
 
 
 
 
 
 
 
   
 
 
 
 
 
 
 
 
 

2016.12.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유투브에서 블핑 입덕영상찾으면 다나와요 그리고 트위터에 퀸채영이라고 검색하면 로제사진 나오고 관련 멤버들 홈마 트위터도 소개되서 찾아 보시면 되요 그리고 생일은 프로필에 안나오나요? 그리고 블핑에서 비주얼 담당이 지수인데 큰일날 소리하시네요

2016.12.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