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장기하와얼굴들과 미미시스터즈!!!
luy6**** 조회수 12,948 작성일2012.09.22
장기하와 얼굴들분들하고 미미시스터즈분들이 같이 활동하셨을때 노래가 뭐뭐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보그체이서
은하신 eXpert
한의학 50위, 반지, 팔찌 32위, 인디, 언더그라운드 음악 1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 답변드리겠습니다.

장기하와 미미시스터즈가 만나게 된건 장기하가 우연하게 어느 한 댄스홀에서 똑같은 복장으로 무표정하게 춤을 추고 있는 이름 모를 두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거기서 장기하는 가수에겐 율동이 필요하다라는  하나의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어렵사리 코러스단 '미미시스터즈'의 지원을 받게 되고 그렇게 해서  6인조로 구성된 포크록 밴드로 2008년 3월에 결성을 하게 되고 첫 싱글 앨범인 싸구려 커피를 내게 됩니다.

그리고 다소 실험적인 1집인 별일 없이 산다를 내게되고 인디씬에선 또 다른 새로운 파장을 낫게 되죠.

1집을 낸 그 이후  미미시스터즈가 탈퇴를 선언을 하게됩니다.

미미 시스터즈의 탈퇴를 "활동을 가장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는 시점이 지금이라는 데에 미미시스터즈를 포함한 저희 여섯 명의 기존 멤버들이 합의한 결과"라 전하며 "앞으로 미미시스터즈는 독립적인 듀오로서 활동을 진행할 것" - 장기하


이로써 ‘장기하와 얼굴들’에는 미미시스터즈를 대신해 ‘킹스턴 루디스카’에서 반주자로 활동해온 이종민과 ‘김창완밴드’의 기타리스트 하세가와 요헤이가 합류하게 됩니다.

참고로 하세가와 요헤이는 정식 멤버가 아니라, 객원 멤버입니다.


쉽게 정리해서 말하자면 미미시스터즈는, 장기하와 얼굴들 싱글앨범인 싸구려 커피부터 1집 별일없이 산다 까지 참여했습니다.

이상 저의 답변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2012.09.22.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i****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장기하의 앨범 "별일없이 산다"가 미미시스터즈랑 같이 만든 거에요. 그리고 장기하가2집할때 미미시스터즈는 독립해서 나온 거고

2012.09.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