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원격 무선 충전 Wattup, iPhone 9에 탑재할까?

o2zone 2017. 12. 28. 15:04

무선 충전 기술 개발을 행하는 Energous가 현지 시간 12월 26일, 자사의 원격 무선 충전 기술 "Wattup"이,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Apple과의 제휴 관계가 소문이 나있는 이 회사의 무선 충전 기술이 iPhone에 탑재되는 날도 머지않은 것 같다.



- 약 90cm 떨어진 곳에서 동시에 여러 기기를 충전 가능


Energous 무선 충전 기술 "Wattup"은, 약 3피트(90cm) 떨어진 위치에서도, 동시에 여러 장치를 충전 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의 통신 규제 당국 인 FCC의 인증을 획득 한 것은, 일반 소비자 제품의 발매에 다가설 수 있는 큰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 어떠한 Apple 제품도 의식하지 않고 충전 가능


iPhone X와 iPhone 8/8 Plus는 Q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무선 충전이 채용되어 기기를 사용하면 최대 7.5W의 고속 충전이 가능했지만, 충전용 패드에 단말기를 둘 필요가 있었다.




한편, Wattup은 같은 실내에 있는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 할 수있기 때문에 iPhone 또는 Macbook은 물론 바닥에 케이블을 꽂는 충전 방식인 Magic Mouse와 iPad에 꽂아 충전 할 필요가있는 Apple Pencil을 비롯해 키보드 등의 액세서리도 의식하지 않고 충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전부터 Apple과의 관계가 소문


Energous는, 휴대 전화, 노트북, 태블릿, 웨어러블 단말기, 액세서리에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시켜 최초에 출하되는 권리를 포함 전략적 제휴를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기업"과 체결했다고, 2015년에 밝히고 있으며, 그 파트너는 Apple이 아닐까라고 소문이 있었다.


또한 Energous는 2016년 2월에 Apple과 독점 계약을 맺은 것이 아닌가라고 보도되고 있으며, 2016년 2월에는 iPhone X에도 채용되고 있는 전원 관리 부품 공급 업체 인 Dialog와 제휴했을 때에도 차기 iPhone에 Wattup이 채용되는 것이 아닌가라고 예측되고 있다.





- 2018년 1월에는 최신 기술의 데모를 예정


Energous는 2018년 1월에 열리는 가전 전시회, CES 2018에서 Wattup의 시연을 할 것이라고 예고하고, 최신 기술을 선보일 가능성이 있다. Energous에서는 Wattup의 데모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