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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3ds max와 maya UV 호환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비공개 조회수 340 작성일2018.09.10
현재 3ds max와 maya를 둘 다 배우고 있으며 어느 정도 이상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델링은 맥스를 중심으로, 렌더링과 텍스쳐 라이팅은 마야를 중심으로 배우다 보니
마야를 통한 모델링이 점점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UV를 펴는게 마야는 불편하게 느껴져서 모델링할 때 계속 맥스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1.맥스에서 모델링하고 편 UV를 MAYA에서 그대로 Import할 수 있는지 질문하려고 합니다.
해보니깐 되는 것 같기도 하던데 높은 수준으로는 테스트 해보지 못해서 정확하게 되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2. 그리고 더 찾아보니깐 다른 분들은 모델링할 때 마야가 더 편리하다고 하시던데, 실제로 저만 맥스가 편한지 궁금하기도 하네요ㅠㅠ 연습을 달리 해야할지 고민이 된달까요. 서로 섞어써도 나중에 취업했을지 괜찮을지도 걱정되기도하고...

3. 마지막으로는 캐릭터 모델링할 때는 마야 맥스 중에 무엇을 더 많이 쓰나요? 피카츄 수준의 로우폴리곤이며 지금 맥스의 turbosmooth 등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는데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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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답변
1번째 답변

3D MAX와 MAYA상관관계
3D MAX와 MAYA에서 무슨짓을 해서 넘겨도 UV좌표는넘어갑니다.
하지만 100점짜리 답이있고10점짜리 답이 있을뿐
글고 어떤툴을 어디에 써야하냐는 너무 길고 글로 쓸 엄두가 안나서
아래 3D맥스와 마야상관관게 강좌보세요.

2018.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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