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허구연 해설위원님
비공개 조회수 6,315 작성일2016.07.11
허구연 해설위원 님이 kbo에 미치는  영향력이 그렇게 파급효과가 큰가요??

허구연 해설위원님은 특정선수 및 특정팀에 대한 편파도가 굉장히 크다고 느끼고 있고 그런 의견도 끊임없

이 나오고 편파적인 팀이 아닌 상대팀 입장에선 굉장히 불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짤리지 않는거죠?? 

진심으로 계속해서 해설위원으로 추대하는 방송사 관계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해서요

아시는 분 있으면 시원하게 답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UAVA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파급력이 큽니다. 어쨌든 한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해설자구요

mbc에서도 거의 사장급에 준해서 대우 받는 사람입니다. 짤리지 않겠죠....

일단 그리고 허구연이 편파적인 팀들은 인기팀들이라 인기팀 팬들의 목소리가 더 높으므로...

전반적인 시청자들은 허구연에 대한 선호도가 큽니다.

2016.07.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say****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허구연위원 대단한분이죠 단점이 편파적인 해설이긴한데 대한민국 21세기 야구 발전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탑3안에 안들어 갈 수 가없어요.


저는 1.박찬호, 2.류현진, 3허구연입니다.


덕분에 야구장 인프라도 많이 좋아졌죠. 또 웃긴발음, 이상한 발음으로 인기를 많이 얻어서그런지 은근히 좋아하는사람도 많다러고요.

선수들도 배풀기좋아하는 허위원을 좋아하는 선수들도 많더군요

사람은 좋은것같아요 야구에 대한 열정도 엄청나고 하일성보세요 공헌도로 한자리해먹다가 결국 사고치고 ..... 차라리 깨끗한게 허구연이죠.


2016.07.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eoj****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허구연은 엠스플 소속인데 해설위원이죠. 해설위원은 캐스터가 있는 그대로를 중계하는 반면에 거기에 대해 해설을 해주는 사람이죠.미리 밝힙니다 저는 삼성팬이에요. 허구연 위원님은 삼성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저도 편파해설에 대한 불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롯데 기아엘지 한화 두산을 좋아하시는 반면 에스케이 넥센 삼성은 싫어하시는 경향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삼성 좌완과 롯데 좌완이 맞붙었다, 그러면 인터뷰같은거 할때 삼성 좌완한테 "상대투수가 특급좌완이였는데 신경이 쓰였나?" 라는 식으로 묻는거죠. 그러면 우리좌완은 그냥좌완이고 상대는 특급좌완이란말인가? 생각하게 될때도 있고요.

다른 한 사례는 삼성이 공격할때는 기아투수칭찬을 하고, 기아가 공격을 할 때는 기아타자칭찬을 한 사례가 있었는데 그것을 1회부터 9회까지 해봐요. 소리끄고 들을수밖에 없는거죠.

허구연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허구연이 감정을 실어서 해설한다는 겁니다. 어떤팀에게는 편파해설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약간 짜증섞어서 해설하는 양준혁 엠스플 해설위원보다는 훨씬 낫다 그런 평도 있고요.

허구연이 처음 해설로 인기를 끌게 된 건 국가대항전이였습니다. 한일전인가 쿠바전에서 돼쓰요~을 남발한건데 이런식의 말들을 프로야구에서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채택부탁드려요~

2016.07.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