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8 프로야구 와일드카드 5위가
비공개 조회수 527 작성일2018.10.13
안녕하세요 저는 기아타이거즈 팬입니다. 기아랑 넥센이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두고 맞붙게 되었는데요? 옛날부터 기아타이거즈가 가을야구만 갔다고 하면 늘 한번 쯤은 승을 챙겼었는데 올해도 가능할까요? 디펜딩 챔피언이고 기아타이거즈가 단기전에 무척 강한 팀이라 조금 기대가 되는데요 문제는 넥센은 비겨도 올라가고 한게임만 이겨도 올라가게 되고 반대로 기아는 두번다 이겨야 진출하는 건데 왜 그런건가요? 4위의 특혜인가요? Mlb같은 경우에는 단판으로 승리한 팀이 준플레이오프에 올라가서 3위팀과 맞붙던데 왜 그런건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이데 kbo의 문제점이라고 생각해요 4위와5위를 공평하게 맞붙어서 공평하게 해야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물론 만일 기아랑 넥센이 한국시리즈까지 가서 우승 한다면 kbo역사상 최초 와일드카드 우승이 되는데 그럴 확률이 어느정도 인가요? 정말 궁금합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ubstn
우주신
2017 여행 분야 지식인 일본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MLB의 와일드카드와 KBO의 와일드카드는 완전 다른 개념입니다.
우선 MLB의 각 리그(내셔널, 아메리칸)는 3개 지구로 나뉘는데, 각 지구에서 1위를 한 팀이 기본적으로 올라갑니다.
그러고 나면 나머지 12개 팀이 남는데, 그 중에서 승률이 가장 높은 두 팀이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르는거죠. 승자가 각 지구 1위팀들과 함께 디비전 시리즈를 치르는거고.
KBO의 와일드카드는 4위에게 특혜를 주는거죠. 순위가 한단계 더 높은 팀이 특혜를 가져가는게 어떻게 보면 이치에 맞는지라...

KBO에서 와일드카드가 시행된건 10개팀으로 확대된 2015년부터입니다.
3번 모두 4위팀이 승리했고, 이 4위팀도 결국 우승에는 실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KIA의 5위를 축하합니다. (롯데팬으로써 굉장히 슬픈 일이긴 합니다만...)

2018.10.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