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고1진로문제ㅠㅠ
poss**** 조회수 451 작성일2011.06.0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고1 여자인데요

제가 지금 꿈을 정확하게 찾지 못해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성적은 1~2등급정도 나오는데요(서울이지만 강남은 아닙니다.....)

제가 2년전까지 미술을 했었는데요

물론 지금은 관둔상태입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을 생각하다보니...

걱정이 많아서요

지금 제 미술실력은 보통이상 미술을 전공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저는 파티장이나 결혼식장 등등 을 공간을 디자인하는 일을 하고 싶은데요

 

1.그런 일을 하는 직업의 이름은 무엇인지?

2. 그 직종에 맞는 대학 학과를 무엇인지?

3. 가려면 어느정도 노력을 해야하는지 말씀해주세요

 

제가 정말 급하거든요

정확한 답변 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1.그런 일을 하는 직업의 이름은 무엇인지?

 

제가 봤을땐 파티플래란 직업도 있구요 푸드스타일리스트라던지

웨딩플래너도 있구요^ ^

 

2. 그 직종에 맞는 대학 학과를 무엇인지?

 

말그대로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등 이렇게 알아보시면 되는데 대체적으로

전문학교에 많이 배포되어있어요 이런 직종들은 엄연히 전문직이기때문에

실무위주로 배우셔야 빨리 배우실수도 있구요 취업률도 높은걸로 알고있거든요.

전문학교는 인재발굴을 위해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한다고 해요

특히 서울현대였나? 그 학교가 파티플래너 학과로 유명하나고 나와있던데 유명호텔이나,

브랜드론칭 파티, 클럽 파티 등 다양한 현장 실습을 통해서 현장 스킬도 배울 수있다고 하고

인턴쉽제도로 조기취업하는 학생도 많다고 하니까 알아보시면 도움 되실 것 같네여

그리고 파티플래너 관련자격증을 공부하시면 좋겠는데

플로리스트라던가, 풍선아트,푸드스타일등 다양한 자격증이 있으니까

취득하시면 취업하시는데 있어 유리 할꺼에요

이 학교가 파티플래너 관련 자격증을 2~3개는 기본으로 취득할수있게

학교에서 지원해주고 있따고 했었는데 이 점도 참고하셨으면 좋으실 듯..

 

3. 가려면 어느정도 노력을 해야하는지 말씀해주세요

 

본인이 창의성도 좋고 사람상대하면서 어려움이 없으시다하면

파티플래너란 직업이 어울리실 것 같은데 파티플래너란 직업은 아실지 모르겠지만,

파티의 전반적인 기획부터 연출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책임을 맡아 진행하는 전문 직종이라서

파티의 기획뿐 아니라, 테마 선정, 세부적인 프로그래밍, 장식·진행 등 파티와 관련된 모든 일을

책임지고 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 요소를 갖추어있어야 한다고봐요.

지금은 고등교육을 잘 받으시고 틈틈히 영어공부나 파티기획에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시면서

파티플랜에대한 기초지식을 알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알고있는 한에서 답변달아드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여~ 잘 알아보셔서 후회없는 결정하시길 바랄께요

2011.08.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입사관 입시코디
영웅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님의 질문에 정확한지는 몰라도.. 혹...무대 디자이너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요..

아래 글은 http://cafe.naver.com/interiorkorea/1438에서 복사한 내용입니다.

긴글이지만, 읽어보세요.

 

무대 디자이너의 역할   
무대디자이너(보통의 경우 Set Designer를 말함)는 작품의 상황에 맞는 공간을 설정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러한 무대디자이너의 역할은 다양하고도 복합적인 기능의 공간을 만들고, 독창적이며 특수한 환경을 창조하는 능력을 요구한다. 여기서는 공연에 있어서 무대디자이너의 임무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첫째, 무대 디자이너는 대화자(Communicator)로서의 역할을 한다. 즉 의사소통의 원할함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무대는 특수한 형태의 표현 및 전달 수단이다. 그것은 관객에게 공연의 내용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전해줄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무대디자이너는 작업에 있어서 항상 이것을 고려해야한다. 특히, 모호하거나 관객의 혼돈을 야기하는 요소를 배제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무언의 대화라고 할 수 있는 이 시공간적 전달을 완성해가야한다. 또한 이것은 곧 훌륭한 대화자가 되기위해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둘째, 무대 디자이너는 기여자(Contributor)가 되어야한다. 이 말은 공연에 있어 무대 디자인너의 일 자체가 극적 분위기를 강화하고, 연기를 돕는 역할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무대는 그 특성상 홀로 존재할 수 없는 분야다. 좋은 무대란 그것을 필요로하는 공연을 위해 디자인되어지고 만들어진다. 이것을 위해서 무대 디자이너에게는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확고한 개념이 정립되어져 있어야한다. 자신의 디자인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력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스로의 디자인에 대한 개념이 확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무대 디자이너는 연출가의 눈이자 관객의 눈이 되어야한다. 모든 공연은 관객에 의해 평가되고, 관객을 위해 존재한다. 무대 역시 이러한 관객에게 보여지는 공연의 일부이다. 이것을 위해 무대 디자이너는 연출가의 의도를 파악하고 이것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관객의 시각으로 연출가가 의도하고, 자신이 디자인한 무대위의 상황을 냉정하게 관찰할 수 있어야하는 것이다.

..위에서 말한것 말고도 무대 디자이너는 공연에 있어 많은 것을 책임지고 해내야한다. 그것은 상당히 힘들고, 어려운 작업이며 또한 분명히 많은 능력을 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해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일에 대해서 뚜렸하고도 구체적인 신념이 있어야 할 것이다.

무대 디자이너의 역할 ..앞에서도 말했지만 무대디자이너(보통의 경우 Set Designer를 말함)는 작품의 상황에 맞는 공간을 설정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러한 무대디자이너의 역할은 다양하고도 복합적인 기능의 공간을 만들고, 독창적이며 특수한 환경을 창조하는 능력을 요구한다. 여기서는 공연에 있어서 무대디자이너의 임무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첫째, 무대 디자이너는 대화자(Communicator)로서의 역할을 한다.

 

즉 의사소통의 원할함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무대는 특수한 형태의 표현 및 전달 수단이다. 그것은 관객에게 공연의 내용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전해줄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무대디자이너는 작업에 있어서 항상 이것을 고려해야한다. 특히, 모호하거나 관객의 혼돈을 야기하는 요소를 배제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무언의 대화라고 할 수 있는 이 시공간적 전달을 완성해가야한다. 또한 이것은 곧 훌륭한 대화자가 되기위해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

 

둘째, 무대 디자이너는 기여자(Contributor)가 되어야한다. 이 말은 공연에 있어 무대 디자인너의 일 자체가 극적 분위기를 강화하고, 연기를 돕는 역할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무대는 그 특성상 홀로 존재할 수 없는 분야다. 좋은 무대란 그것을 필요로하는 공연을 위해 디자인되어지고 만들어진다. 이것을 위해서 무대 디자이너에게는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확고한 개념이 정립되어져 있어야한다. 자신의 디자인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력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스로의 디자인에 대한 개념이 확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

 

셋째, 무대 디자이너는 연출가의 눈이자 관객의 눈이 되어야한다. 모든 공연은 관객에 의해 평가되고, 관객을 위해 존재한다. 무대 역시 이러한 관객에게 보여지는 공연의 일부이다. 이것을 위해 무대 디자이너는 연출가의 의도를 파악하고 이것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관객의 시각으로 연출가가 의도하고, 자신이 디자인한 무대위의 상황을 냉정하게 관찰할 수 있어야하는 것이다. ..

 

위에서 말한것 말고도 무대 디자이너는 공연에 있어 많은 것을 책임지고 해내야한다. 그것은 상당히 힘들고, 어려운 작업이며 또한 분명히 많은 능력을 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해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일에 대해서 뚜렸하고도 구체적인 신념이 있어야 할 것이다.

 

아래 글은 http://cafe.naver.com/ljoworld/1614에서 인용합니다.

무대디자이너가 되기위해서는

 

무대디자이너는 방송사, 연극무대, 영화세트 제작과 그 외에 개인 이벤트회사, 각종공연무대, 박람회장 디자인 등과 같은 분야의 디자이너나 기술자로 진출이 가능하다.

 

일부 대학의 연극 영화과 내의 디자인 및 기술전공, 무대미술과, 무대디자인과 한국문화예술 진흥원의 예술 아카데미 그 외에도 사설학원을 통하여 무대기술에 대한 이해와 극장 및 제작에 관한 기기, 그와 함꼐 컴퓨터그래픽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무엇보다 문학작품을 많이 보고 사물을 유심히 관찰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또한 지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한 스케치, 설계도면작업, 모형과 같은 미술적이 재주가 요구된다. 작품을 분석하는 분석력, 사물을 보는통찰력과 그것을 작품에 투영할 수 있는 감각과 설계능력이 필요하다.

 

평소에는..

- 전시회장 견학 첨단의 컨셉으로 디자인된 공간을 볼 수 있는 장소. 최신정보를 수집

- 책보기 간접경험을 통한 상상력과 삶의 간접경험, 양식을 쌓는다.

- 영화,TV보기 메카니즘 이해에 도움, 현실적인 공부와 시간을 초월한 공간을 배울 수 있다.

- 여행 세계풍물을 답습하고 많은 양식을 볼 수 있다.

   (이집트풍의 실내디자인, 유럽의 카페와 거리풍경, 라스베가스 카지노...)

-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모든장소를 방문하기 : 출입부터 유심히 볼 것이다. '아! 이런구조를 하고 있구나"복도는 특이하게 카펫을 깔았고

   출입구바로 옆에 카운터가 있고 휴게실 겸 자판기가 있구나. 이안은 괴상하게 생긴 조명과 간접네온. 신곡화보가 붙혀있고 테이블은 소파지만 간단한 형태의 것으로 되었군.....

  노래방만 하더라도 수많은 곳이 있다. 얼마나 많은 디자인이 가능한지 .......호텔, 여관, 편의점, 카페, 호프집,레스토랑, 백화점, 식당(한, 일,중,양식당), 오락실, 하숙집, 잘사는집, 못사는집, 양식,한식,일식집........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