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8월24일(금) 중국 남경 -> 인천...
lsu5**** 조회수 850 작성일2018.08.21
8월24일(금) 중국 남경 -> 인천공항 08:10 출발 비행기인데 결항 될 확률이 있을까요?
있다면어느정도 일까요?
태풍 영향이 있을거 같아 걱정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할머
지존
2019 여행 분야 지식인 비행기 7위, 항공사 7위, 관세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대충 비슷한 내용의 1대1 질문 및 질문이 많아 대략적으로 설명드립니다.
앞쪽 서론은 복사 / 붙여넣기입니다.
아래 >> 부분부터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문맹 퍼센트가 낮은 국가임에도 문맹이신 분들이 상당히 많이 보여 이렇게 남겨드립니다.


보통 항공기 이착륙이 지연되거나 결항되는 사유중 대표적인 두가지로는
항공기 기체 관련 문제 또는 기상입니다.

해당 경우는 기상으로 인한 지연 및 결항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일단 착륙 등에는 인천과 같은 공항은 150m 이상의 시정(앞만 보이면)계기 착륙 장치 등이 준비돼 있어 이착륙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여기서 문제는 비행기가 하강하거나 상승하는 시간(15 - 25분)동안 윈드시어라하는 강풍 및 활주로에서 강한 측풍이 불어온다면 항공사 및 기장은 사전 미팅에서 운항여부 및 지연여부를 결정합니다.


물론 지신인에 답변다는 저희가 기상을 그 시간에 정확히 예츨을 할 수 는 없습니다.
또한 날씨가 좀 괜찮은 것 같아서 기장 및 항공사의 판단으로 인해 결항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어느항공사는 해당 일정을 운항하면서, 어느 항공사는 본인 항공사 메뉴얼에따라 운항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 19호 태풍 솔릭의 진행방향을 보면(해당 분야는 전문인이 아니라 확실치 않습니다)

**22일 01시 기준으로 남겨드립니다.
23일 오전 09시 - 12시 사이부터 인천(ICN)에 어느정도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10km정도 거리로 인천에 23일 17시즘에 지나갈 것으롱 예보돼 있습니다.

다만 인천지역에 오면서 34노트 이하로 바람이 약해질 것이라는 예보가 있습니다.

또한 바람이 1초도 안 쉬고 부는게 아니니 저는 조금 긍정적으로 답변을 적는 편 입니다.
또한 제가 출국이니까 더 그럴 수 있겠죠? ㅎㅎ..

>저도 출국준비를 하느라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사실 제가 알려드리는 항공편 및 항공기 정보도 당일 변경가능성이 있으며..
당일 공항가시면 다 알 것이지만 그래도 정보전달의 의미로 남겨드립니다.

>>난징(NKG) - 인천(ICN)으로 오는 중국 동방항공 MU579편 탑승하시나요?
해당 시간대는 태풍이 북한에 있을 것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다만 태풍의 북상이 늦어진다면 지연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공항이 매우 혼잡하며..
공항 지상에서도 매우 혼잡합니다..

또한 어느 기장은 어느정도 바람이 불어도(모두 안전하긴 합니다. 절대 무리해서 띄우진 않으니까요)
그냥 이륙하는 기장이 있는 반면에 바람이 잠잠할 때 까지 대기했다 이륙하는 기장도 있습니다.

누가 맞고 틀린게 아니지만, 이렇게 몇분씩 누적된게 결국엔 한두대만 이착륙하는 공항이 아닌경우 지연이 됩니다.

다들 이렇게 날씨가 좋지 않을때는 되도록 클레임을 걸지 않고(특히 지상직 승무원 분들)답답하셔도 참으시길 바랍니다.

기상이 좋지않은건 백날 화내봐야 정작 날씨는 본인 바뀌고 싶을때 바뀝니다.



이 점을 비춰 봤을 때 정상 운항 확률(1시간 미만 지연) 60% / 지연 운항 확률(이는 공항 항공기 혼잡 및 날씨로 인한 이착륙 지연으로 인한 상황) 30% / 결항 확률 10%정도 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저는 인천발 / 인천행 항공편은 결항 확률을 매우 낮거나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태풍의 경로는 기상청에서도 예측한대로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은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고.. 꼭 당일 사전에 항공사에서 연락이 없는경우는
공항으로 가셔서 대기라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기상으로인한 결항은 수수료없이 운임을 돌려줍니다.
다만 항공사에서 결항을 알리기 전 변경하는 경우의 수수료는 본임 부담입니다.

참고로 저도 23일 밤 시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ˇ궁금하신 점이나 빠트린 질문은 추가 질문 남겨주세요.

ˇ답변 채택시 채택률이 올라가 추후 다른 질문을 올렸을 때 답변을 더 빨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ˇ답변은 항상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고, 해당 업체 및 기관에 꼭 다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ˇ답변 채택으로 받은 해피빈은 꼬박꼬박 국내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기부하고 있습니다.

ˇ급한 질문 등 있으면 제 프로필에 나온 인스타 DM 주세요.

ˇ제 프로필 들어와서 강아지 사진 아래 따봉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2018.08.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