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공개 후폭풍 확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국정감사 기간에 공개한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이 불러온 후폭풍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사립유치원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해 국가회계시스템 '에듀파인'을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모습이다.

민주당과 정부는 오는 21일 비공개 협의회를 열어 전국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 중대 비리가 적발된 유치원장 등에 대해선 실명을 공개하는 등의 고강도 종합대책을 검토 중인 것으로 16일 전해졌다. 이미 당정은 사전 협의를 통해 국가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을 사립유치원에도 전격 적용하는 방안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명 공개·에듀파인 적용
당정, 고강도 대책 검토

회계정보가 고스란히 공개되는 에듀파인은 현재 국공립 유치원에 적용되고 있으나 사립유치원에는 업계의 반대로 도입되지 못했다.

교육부도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박춘란 차관 주재로 전국 시·도 교육청 감사관·유아교육 담당자 긴급회의를 열고 유치원 감사결과 실명 공개 방침을 논의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도 이날 국무회의에서 "어느 유치원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다른 곳의 잘못은 없는지, 잘못에 대해서는 누가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앞으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 국민이 아셔야 할 것은 모조리 알려 드리는 것이 옳다. 그렇게 하라"고 교육부와 교육청에 지시했다.

김종우 기자 kjongwoo@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