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구청에서 하는 일!!!
boom**** 조회수 31,394 작성일2007.11.29

    제발 부탁에에염

  구청에서 하는 일을 좀 알려주세요~!!

오늘 까지에여~!!!

부탁이에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8 개 답변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h****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전염병 예방하기

2민원서류 발급하기

3여권 발급하기

4수락산, 불암산 보수 정비사업

5장마철 호낙여 오염 행위특별관리

6하계노인 전문 오양 시설설계 경기

7학교 집단 급식소 정검

8기업 활동 지원하기

9문화 예술 활동 지원하기

10구민복지 시설 세우기

11불법 주차 단속하기 가 있습니다.

저희 친구가 가르쳐 주어서 적엇지만 이게 다 맞을지는 모르겠습니다             

2007.11.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HOME > 서구청하는일> 구청하는일
구청에서 할 일을 종합적으로 계획하고, 구민을 위한 여러 가지 업무가 잘 추진되도록 업무를 조정하며 인건비와 사업관련 예산을 지원해 주며, 지방분권과 지역혁신을 위한 사업을 발굴 시행하고 각종 사업의 심사분석과 목표관리로 공무원들이 일한 것을 평가하고 각종 조례와 규칙의 제·개정은 물론 행정소송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할 수 있도록 지도 감독합니다.
 
공무원이 사용하는 컴퓨터·전화기·팩스를 설치하여 관리하고, 행정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전산프로그램을 관리하며, 주민의 정보통신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해주고 있으며, 구청에서 하는 일이나 주민이 알아야 할 일들을 행복서구소식 등을 통하여 홍보합니다.
 
구청 공무원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시킬 수있도록 교육시키며, 개인의 능력과 성향에 맞는 부서에서 일하도록 임명하고, 또한 국내 및 국제 자매결연 체결로 도시간 교류활성화와 서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 및 인감업무의 종합적 관리와 주민투표 및 선거업무 지원, 각 주민자치센터와 자원봉사센터운영과 주민단체 활동을 지원하며,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고, 주민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주민의 밝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민원 기동처리반과 주민생활 도우미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구 현황을 알아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통계 자료를 조사 관리하고 있습니다
 
구청의 살림을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는 곳으로써 우리구 살림살이를 위한 재원인 면허세, 재산세, 사업소세와 광주시 살림살이를 위한 재원인 취득세, 등록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의 세금을 거둬들이는 곳입니다.
 
구청에서 발주하는 공사를 계약(수의계약·전자입찰 등) 하고 지출하며, 구청 내 컴퓨터 등 행정장비를 구입·지원합니다.
 
구민이 생활하면서 어렵고 힘든 일이나 건의사항이 있을 때 처리해 주고, 팩스민원·호적등초본 발급·주민등록등초본을 발급해 주며 서구에 있는 모든 토지에 번지를 부여하고, 토지의 경계를 측량해 주며, 토지를 합법적으로 거래하도록 지도하고, 공시지가를 결정하며, 토지대장·건축물관리대장·도시계획확인원을 발급해 줍니다.
 
지역자원의 발굴·동원·연계관리 및 서비스 제공기관간 연계체계 구축 등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긴급복지지원에 대한 조사·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의 도움 없이는 생계가 곤란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생계비 및 의료급여 지원이외에 자활근로 사업,취업정보센터, 고용촉진, 공공근로, 직업소개소 등 자활고용업무를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구의 대표적 문화행사인 서창만드리 풍년제 등 문화예술업무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등록, 장애수당 지급 등 장애인 자립자활을 위한 지원업무와 노인에 대한 경로연금 지급, 경로당 운영·관리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소득 모부자 가정, 아동급식관리 및 소년소년가장 세대 등에 대한 지원과 보육시설 에 대한 관리·지원이외에도 체육·청소년 업무를 추진하는 등 사회적으로 어려운 계층에 속하는 장애인, 노인, 여성, 아동 등에 대한 지원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환경청소과는 환경관리, 대기보전, 수질보전, 청소행정, 청소지도, 재활용에 관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환경청소업무는 산·하천, 공원 등의 자연 환경보전을 위해 환경사랑 실천운동, 1사1산1하천가꾸기 운동, 자연보호협의회 및 녹색 어머니회 등 각종 사회단체와 함께 자연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대기보전 업무는 자동차 배출가스, 공사장 등에서 발생한 비산먼지와 소음공해 등을 중점 단속하고 있으며, 수질보전 업무는 하천 등의 각종 폐수방류 점검, 유해물질 배출을 단속하고, 오수·분뇨 처리 등 맑은 물 관리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청소업무는 “가정 또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활용품을 수거하여 폐지, 병, 캔 플라스틱 등 재활용이 가능한 것은 품목별로 분류하여 재활용업체로 보내고, 일반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제작·판매하고 있으며, 음식물쓰레기는 음식물사료화공장으로 보내 동물의 사료나 퇴비로 활용하며, 나머지는 소각하거나 매립하는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등 요식업소와 이·미용업소, 게임장 등 일반대중이 수시로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영업시설과 위생수준을 향상시켜, 주민의 건강과 함께 음식문화와 여가를 즐기면서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만들어 건전하고 위생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재래시장 리모델링 등 재래시장 활성화 정책, 방문·통신판매, 지역물가 관리,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 공장 등록 허가, 담배판매 소매인 영업 허가 등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쓰고 있는 휘발류, 등유, 경유, 도시가스 등 에너지가 주민생활에 안정적으로 보급되도록 힘쓰고 있으며, 농로포장, 농지전용, 쌀소득보전직불제 등 농·축산물 및 농·축산물 유통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추진하여 있습니다.
 
옥외광고물 등의 허가·신고처리 및 불법광고물을 지도·단속하고, 주민이 새오할하는데 편리하도록 도시계획, 형질변경 및 주거환경개선사업에 관한 사항을 하며, 공원·가로화단·가로수 등을 아름답게 가꾸며 산림을 보호하고 관리합니다.
 
원활하고 신속한 교통소통을 위해 교통 불편사항을 접수·처리하며, 불법 주·정차량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고, 택시·버스 등 대중교통수단과 그 시설물 관리를 비롯하여 자동차 정비업·매매업 등을 관리하며, 자도앛의 신규·이전 등록 업무 등을 처리하는 곳입니다.
 
차나 사람이 다닐 수 있는 도로 및 생활하수나 빗물이 잘 흘러나갈 수 있는 하수도를 만들고, 주택단지나 도로 위에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밝고 안전한 거리를 조성하며 영산강과 광주천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며 수재예방을 위해 관리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아파트·일반주택·건물 등 모든 건축물이 튼튼하고 아름답게 지어지고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건축신고, 사용승인, 대장말소, 철거신고, 표시변경 등에 업무를 맡고 있는 부서입니다.
 
각종재난(태풍, 홍수, 호우, 폭풍, 화재, 화생방 등)으로부터 주민의 재산과 인명에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예방활동과 재난 발생시 복구계획수립 지원 관리하고 있으며,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방위대를 편성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민이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전염병 예방접종과 성인병 상담, 모자보건 및 임산부 산전·산후관리, 저소득층에 대한 가정간호사업, 여름철 해충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을 실시하며 내과·치과·한방치료·물리치료실 등을 운영합니다.
 
국악관련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보관 전시하고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빛고을 국악전수관, 한옥본관, 향토문화쳉험관, 가상입체영상체험관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창향토문화마을, 베드민턴, 헬스, 요가, 에어로빅, 탁구, 체력측정 등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서구국민체육센터 운영, 전국 명산의 야생화, 다목적운동장, 체육시설 등을 갖추게 될 풍암새오할체육옹원 조성, 이밖에도 서구문화센터, 서구문화원 등 지역문화활동을 지원 관리하는 곳입니다.
 
기초단체의원들이 주민의 의사를 대변하고, 서구 구민들을 대표하여 집행부를 견제하며, 예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고, 지방자치법규인 조례를 의결하는 곳입니다.
 

2007.12.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ksg****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구청에서 하는일

 

 ① 우리 고장 주민들이 바라는 것을 도와 주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② 주민등록등본이나 호적등본 등 각종 증명서를 발급해 줍니다.
  ③ 거리를 깨끗이 청소하고 주위 환경을 늘 아름답게 꾸미고 있습니다.
  ④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꾸준히 소독을 해 줍니다.
  ⑤ 쓰레기 분리 수거를 잘 하도록 이끌고 있으며, 더러운 곳을 말끔하게 치웁니다.
  ⑥ 튼튼한 건물과 시설을 짓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잘못된 부분은 바로 고치도록 조치합
        니다.
  ⑦ 공원과 휴식 시설, 체육 회관 등을 많이 만들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⑧ 고장의 전통 문화를 찾아내어 널리 알리며 끝까지 잘 보존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⑨ 정해진 장소에 세워놓지 않은 차를 찾아내어 단속합니다.
  ⑩ 중소 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줍니다.

  ⑪ 생활 보호 대상자로 지정될 정도로 어려운 가정을 도와 줍니다.

 

 

 

구청에서 하는 일
95년 7월 주민이 뽑은 구청장이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민선자치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각 구청에서는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복지향상과 특색있는 지역발전을 위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집 지을 때 필요한 건축허가를 내주고 낡고 오래된 주택지역을 재개발합니다.

골목길을 포장하고 하수도 등을 정비합니다.

음식점, 이발소, 목욕탕 등의 위생업소 관리와 생활이 어려운 이웃돕기 등의 사업을 수행합니다.

구민사회체육관, 구민회관, 청소년회관을 건립하여 건전한 시민여가활용 장소로 제공합니다.

구청 시민봉사실에서는 호적 등·초본, 토지대장 및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도 등의 민원서류를 발급합니다.

토지와 건물을 소유하거나 사고 팔 경우에 내야하는 세금과 자동차세등을 걷고 있습니다

    - 증명서 발급, 고장의 전통 문화를 발굴,보존,홍보,다리,주택,건물의 건축 및 개조를 허가,
마을을 소독, 예방접종 

시청에서 하는 일 - 1시청에서 하는 일 - 2

 ② 경찰서
   - 질서 확립,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 범인의 검거 및 체포  
경찰서에서 하는 일 - 1경찰서에서 하는 일 - 2

 ③ 소방서
   - 화재 예방, 화재 진압, 119 구급대 운영  
소방서에서 하는 일 - 1소방서에서 하는 일 - 2

 ④ 교육청
   - 더 좋을 학교 교육을 장려함, 학교를 짓거나 고침, 여러 가지 학원을 지도, 선생님 연수회 열기, 교육 자료 나누어 주기, 여러 가지 교육 행사 열기  
교육청에서 하는 일 - 1교육청에서 하는 일 - 2

 ⑤ 우체국
   - 편지나 소포를 배달함, 예금 및 송금, 국민 PC판매  
우체국에서 하는 일 - 1우체국에서 하는 일 - 2

구청

 증명서 발급
 고장의 전통 문화를 발굴, 보존, 홍보
 다리, 주택, 건물의 건축 및 개조를 허가

교육청

 더 좋은 학교 교육을 장려함
 학교를 짓거나 고치기
 여러 가지 교육 행사 열기
 학습 자료 나누어 주기
 학생들의 통학 돕기
 학교 급식 지원하기

우체국

 편지나 소포를 배달함
 예금 및 송금

소방서

 화재 예방
 화재 진압
 119구급대 운영

경찰서

 교통 정리
 방범 순찰
 범인 검거 및 체포

구청

 증명서 발급
 고장의 전통 문화를 발굴, 보존, 홍보
 다리, 주택, 건물의 건축 및 개조를 허가

교육청

 더 좋은 학교 교육을 장려함
 학교를 짓거나 고치기
 여러 가지 교육 행사 열기
 학습 자료 나누어 주기
 학생들의 통학 돕기
 학교 급식 지원하기

우체국

 편지나 소포를 배달함
 예금 및 송금

소방서

 화재 예방
 화재 진압
 119구급대 운영

경찰서

 교통 정리
 방범 순찰
 범인 검거 및 체포

행정·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조직으로는 구청장과 부구청장, 총무과·세무과·경영재정과·시민봉사과·사회복지과·환경복지과·청소과·경제과·건설과·도시정비과·지적과·교통행정과가 있다. 그밖에 보건소·동사무소 등이 있다.

 

주로 동 행정지도·관리, 행정구역 조정, 각종 세금 징수 및 등록, 지역 물가 안정 대책 마련, 공공근로사업 관리, 재활용업무 계획, 사회복지시설 관리, 저소득 주민 책정·관리, 환경오염 방지시설 개선 명령과 배출 부담금 부과, 공중시설 점검, 도로 신설과 복구, 건축허가와 준공 처리, 주거 환경 개선 사업과 도시 계획, 토지 구획 정리, 각종 민원 상담과 민원 서류 발급 등의 업무 등을 담당한다.

그리고 행정자료실을 운영하여 각종 행정자료 및 도서를 수집·관리하기도 한다.

구청-
구청에서 하는 일은 한마디로 말하면 구민들의 작은 정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문제, 주택문제, 환경문제, 사회복지문제 등에서부터 각종 도로·하수도공사 및 공공시설의 관리에 이르기까지 구민들의 일상생활과 관계되는 모든 일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많은 일을 능률적으로 하기 위하여 각 부서에서 업무를 각각 분담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교육청-
특별시·광역시·도 단위및 1개 또는 2개 이상의 시·군 및 자치구에 각각 두는 지방교육행정기관.

구분 : 지방교육행정기관
설립목적 : 지방교육자치
주요활동 : 교육학예에 관한 업무 집행, 각급학교에 관한 관리, 지도, 감독

교육의 전문성과 지방교육의 특수성을 살리기 위하여 교육법에 규정된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를 관장한다. 시·도의 교육청은 교육감(敎育監)의 감독 아래 국가행정사무 중, 시·도에 위임된 교육·학예에 관한 업무를 집행하며, 심의·의결기관인 시·도교육위원회와 함께 지방교육자치의 핵심을 이룬다.

또 1개 또는 2개 이상의 군·구를 관할구역으로 하는 교육청은 시·도교육청의 하급 교육행정기관으로, 장학관으로 임명하는 교육장의 감독 아래 시·도의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를 일부 분담하는데, 그 사무는 공·사립의 초등학교·중학교·기술학교·유치원 등의 운영·관리에 관한 지도·감독 등이다.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경우 1956년 10월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로 발족하여 1991년 3월 교육청으로 개칭하였으며, 계속적인 직제개편을 거쳐 1999년 1월에 1실 2국 5담당관 9과로 정비하였다. 21세기를 선도하는 자율적·창의적·도덕적인 인간교육을 지표로 서울교육 새물결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교단지원 중심의 열린 교육행정의 구현을 기본방향으로 하고 있다.

우체국-
우체국은 우편·체신 업무, 즉 편지나 전보·소포 등을 모아 배달하는 일을 하는 곳으로 전국의 시·군·읍·면·동 단위까지 분포되어 있다.주요업무는 우편·체신 업무뿐만 아니라 금융사업도 포함된다. 예금·적금·대출·신용카드·보험 등의 금융상품 이외에도 공과금 수납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지방특산품을 직접 가정으로 배달해주는 특산품 우편주문 판매도 하고 있다. 전화·팩시밀리·컴퓨터 등의 첨단통신시설이 대중화되면서 우체국 고유의 우편업무는 갈수록 그 의미가 줄어들고 대신 전국 분포망을 이용한 금융업무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다.

경찰서-
범죄 성폭력 등등 을 막는일을 하고요
그리고 어떤 특수경찰대는 대통령 경호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 경호는 상급 1급~3급 까지만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화재 응급 상황 그럴때는 소방대죠 그러나 그 비슷한일을 경찰들도 합니다
먼저 범인 으로서부터 칼에 맞았을때 즉 부상을 입었을때 그 부상이 심하지 않으면경찰들이 해결 합니다

소방서-
신축건물의 소방시설이 완벽하게 시공될 수 있도록 허가청에 허가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통보
기존건물의 소방시설을 철저히 유지관리 될 수 있도록 정기 지도 점검하고 있습니다.
노래방.단란주점등(다중 이용업)에 대하여 소방 시설이 완벽하게 설치될 수 있도록 영업허가 이전에 "소방시설완비증명서"를 발급 합니다.
위험물을 판매. 저장. 취급할때 소방시설 시공과 안전성을 검토하여 허가하고 있습니다.
각 초등학교에 "119 소년단"을 조직하여 불조심의 생활화를 실천합니다.
화재 발생이 취약한 대상물에 정기적인 검사 및 "현장확인행정"을 실시합니다.
화재 예방을 위하여 관계자에 대한 각종 교육과 홍보
평상시 화재 예방을 위한 기동순찰과 시장 및 상가 지역의 순찰
동절기 및 각종 명절등 화재가 많이 발생할 시기에 특별경계근무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1가정 1차량 1소화기 갖기운동의 지속적인 전개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명예소방서장 및 명예파출소장" 위촉
불조심 웅변대회 및 사생대회 개최
불조심 반상회를 매월 25일 실시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기간중 가두 캠페인
산불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
"의용소방대"가 조직되어 화재출동, 예방홍보, 순찰업무 수행
고지대등 소방차량 출동 불가 지역에 소방시설 설치(소화기함, 옥외소화전)
소방용수시설(소화전, 급수탑, 저수조)의 신설 및 유지관리
각종 재해로 인한 피해 복구
고지대 및 급수가 불가능한 지역 급수지원
장마철 건물 및 도로의 침수지역 배수작업
소년소녀가장 돕기 결연활동

소방서에서는 화재신고가 접수되면 화재가 난 장소로 신속히 출동하여 사람을 구출하거나 불이 더 이상 번지지 않도록 진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또한 피해복구에 관하여 성심 성의껏 안내해 드립니다.
- 화재신고 및 복구안내 119


구급활동
가족이나 주변사람이 아플때는 언제 어디서나 119로 신고만 하면 신속히 달려가 응급처치는 물론 원하는 병원까지 무료로 이송해 주고 있습니다. 장애자를 위하여 정기이용대상으로 편성하여 원하는 날짜 및 병원에 정기적으로 이송하여 드립니다. (문의) 국번없이 119 또는 031)397 - 7119
구조활동
소방서에서는 우리 주변에서 교통사고, 산악사고 수난사고등 각종 재난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119 구조대가 신속히 출동하여 생명을 구함은 물론 병원까지 이송 해 줍니다.

 

 

간단한 것은 밑에

 

 

 

 

 

 

구청에서는 각 구청과 동사무소에서 시민을 위한 행정을능률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시정의 통합적인 기획. 조정. 통제업무와 함께 대규모 시설사업. 행사. 각분야의 중장기계획수립은 물론 일부민원을 처리한다.

2007.11.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sja****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감사감사

그리고 좌절 하지 마삼

2007.12.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구청에서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1)전염병 예방하기

(2)민원 서류 발급하기

(3)여권 발급하기

(4) 수락산, 불암산 보수 정비사업

(5)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 관리

(6)하계노인 전문 요양 시설 설계 경기

(7)학교집단급식소  정검

(8)기업 활동 지원하기

(9)문화, 예술 활동 지원하기

(10)구민 복지 시설 세우기

(11)불법 주차 단속하기

등이 있습니다.

 

 

구청에서 하는일

 

 ① 우리 고장 주민들이 바라는 것을 도와 주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② 주민등록등본이나 호적등본 등 각종 증명서를 발급해 줍니다.
  ③ 거리를 깨끗이 청소하고 주위 환경을 늘 아름답게 꾸미고 있습니다.
  ④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꾸준히 소독을 해 줍니다.
  ⑤ 쓰레기 분리 수거를 잘 하도록 이끌고 있으며, 더러운 곳을 말끔하게 치웁니다.
  ⑥ 튼튼한 건물과 시설을 짓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잘못된 부분은 바로 고치도록 조치합
        니다.
  ⑦ 공원과 휴식 시설, 체육 회관 등을 많이 만들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⑧ 고장의 전통 문화를 찾아내어 널리 알리며 끝까지 잘 보존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⑨ 정해진 장소에 세워놓지 않은 차를 찾아내어 단속합니다.
  ⑩ 중소 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줍니다.

  ⑪ 생활 보호 대상자로 지정될 정도로 어려운 가정을 도와 줍니다.

 

 

2007.12.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