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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영웅서기/영웅전설/드래곤아이즈 (폰게임)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8,031 작성일2006.05.16

안녕하세요?

RPG 휴대폰 게임에 관심이 가지게 된 중3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폰 게임은 보글보글이구요 100탄까지있는거 ㅎ

음,, 우선 제가 RPG게임을 처음하거든요.

하하 ;; 온라인게임으로는 바람의나라 진인캐릭터 키우는것밖에 ;;

그래서 제가 영웅서기,영우전설,드래곤아지즈  정도로 뽑아봣는데

어떤게 나을까요? ㅎ

그리고 각 게임의 특징을 좀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 (장단점이라던지,,ㅎ)
그럼 빠른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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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모바일게임 48위, 카트라이더 52위,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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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입에 리뷰입니다 보고 받으세요

 

영웅서기

영웅서기 내눈에는 대작은 아니다.  
밥사줘 20060416   조회:327
 sv590 빠름 SKT
사람들이 대작.대작이라길래 한번 삘이꽃혀서 힘들게 받아본 영웅서기
그결과는 참담햇다 난감할정도의 노가다, 그리고 너무강력한보스..
가디언이있지만 특정한놈(로키) 왜엔 거의 쓰지않는 허무함.
이안편은 2를 예견한듯한 엔딩을 가졋다..-_-;
하지만, 단점보다 장점이 넘쳐나는 게임이엿다.

1. 아이템조합법
자기가 무기에다가 속성을 부여해서 나가니말이다. 편하다고할까...?이무기에다가 수면한번 담아보자. 라고생각하고 오브를 끼워주면 되니말이다. 이점은 재밌었다.

2. 3가지케릭터, 각기다른스토리
다른스토리라길래, 같은곳에서 출발해서 거의 비슷한 스토리일줄알았다.
하지만 그게아니엿다~! 케릭터마다 시작점도 다르고 세계관은 당연히 그대로이고, 이어지는 스토리가 감격스러웟다.

3. 가디언
단체로 잡을수있는점이 좋앗다. 가디언마다 장착하면 쎄져지는몹도있고, 약화되는몹도잇었다. 상대속성을 생각하고 쳐가는 재미란 원츄-_-b
하지만 여기서 좀만 더 보완됬으면 좋았으면했다. 불의가디언을끼면 공격력이 조금 증가하고 물속성을 가진 적에게 맞으면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는다던지 이런식으로 추가가 더됬으면, 훨씬 재밋는 요소가 되지않았을까, 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나중에가면서 한가지  가디언만 쓰니 좀 지루하긴했다.

4. 스토리
영웅적인 스토리는 역시 rpg필수요소다. 너무 센영웅도 아닌 적당한 영웅이고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준 영웅스토리라고 말해도좋겟다.
케네스편 처음 시작할때 대사 굉장히좋앗다. "그럼 나도 크루세이더에게 영웅인가?" 이대사말이다..-_-b

5. 속도
내폰은 sv-590을 강조한다. 속도 빠르지 않은폰이다. 근데, 굉장히 깔끔하고 빠르게돌아갔다. 영웅서기가 느리다는 평은 거의못본듯하다. 최적화를 정말잘한거같다.

6. 그래픽
스킬쓸때 나오는그래픽 환상이다.
폰게임에서도 이렇게 표현할수있구나, 라고 생각하게 만들어주엇다.

1. 가디언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있엇다. 가디언 불의가디언만 구하면 거의 그녀석만쓰게된다.
물쪽은 공격범위가 낮고, 회복&보조계니, 가끔 회복이나 방어력증가 하기위해 쓰기만할뿐이다.하지만 불가디언은 공격범위가 넓으니 몰이사냥이 편하기에 계속쓰게된다.
반면 땅의가디언도 범위가 또같기는하지만, 너무 나중에 얻게되고 얻게된뒤 별로있지않다가 끝나버리는 난감함을 보기에 쓸상황이 별로없엇다. 기본적으로 땅을 선택하지않았으면, 땅가디언을 쓸 경우는 별로없을거라고본다.

2. 엄청난노가다
장난아니다 필자의경우, 20대의 레벨에 3번째 보스한테갓다..이안스토리기준으로..-_-
그렇지만 보스의 막-_-강한 파워에 밀려 3대인가 2대맞고 gg..
그후 노가다....레어칼이있다는소리듣고 그놈만 노가다..노가다...레벨 어느정도됫어도 레어칼 얻기위해 또 노가다 노가다..-_-..젠장...너무 노가다적이다..

3. 가격의 압박
영웅서기는 3천원짜리게임이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나머지 두케릭터를 하기위해선 추가케릭터를 받아야한다..-_-;; 이안스토리를 깨고 열리는두 케릭터는말이다. 데이터 무제한인사람은 몰라도 그냥 요금제 쓰는사람들은 좌절을 금치못할것이다..정말..비싸다..-_-

4. 물약바꾸기키..-_-
나만그런지모르겟다. 물약먹을려고 딱 물약버튼을 눌렀는데# 키를 눌러서 물약이 바껴버려서 황당하게 죽어버린경우..-_-;
물약바꾸기키가 다른쪽이엿으면 하는 작은바램이 생겨버렷다..-_-;

 

영웅전설

팔콤 영웅전설  
별의모래 20060416   조회:195
팔콤의 명작 영웅전설을 깨미오와 그레텍에서 모바일로 출시한 작품입니다.

일단 한번 받으면 무제한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불만스러웠던게
프롤로그를 따로 다운받아야 되고 앤딩을 볼려고 하면 또 따로 다운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접속료만 내면 됩니다만..)
물론 안봐도 되긴합니다만은 스토리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아야겠지요.

일본식 정통 알피지 턴제전투방식을 하고 있으며
시나리오는 진행할 때 마다 퀘스트를 받고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스토리와 그래픽 사운드는 만족할만한 수준이였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몰입되는 게임성도 나름대로 좋았습니다.

그리고 엔딩을 본 파일을 나중에 출시될 에피소드2에서 이어

하지만 이게임은 생각보다 단점이 많은게..

레벨 노가다가 아주 심합니다.
이말은 경험치와 돈이 너무 조금 얻는다는 것입니다.
이 레벨 노가다 때문에 게임일 포기하는 분들도 몇몇 계시더군요

그리고 긴로딩.
처음 시작할 때 저장, 그리고 맵 이동시 화면전환 될때 등 로딩이 깁니다.
이점은 게임플레이 몰입을 반감시켜주곤 하네요.

전투시 턴제 방식이다 보니 좀 지루한면이 있습니다.
이 게임 최고 레벨은20까지인데 레벨 20까지 올려도 마법은 4~5번만 쓸 수 있고
아이템이 없다 계속 칼질 노가다를 해야합니다.
계속 이런 전투가 반복되다 보니 게임이 엄청 지루해집니다. 안그래도 경험치도 적게주는데..

게임레벨제한이 20까지 라는 점도 단점입니다.
알피지의 재미는 당연 레벨 노가다라고 생각됩니다. 만렙 달성 후 상당히 강력해진 주인공으로 보스를 쉽게 관광 때리는 그런 쾌감을 느끼는 재미가 있는데
이 게임은 레벨이 20까지 제한되어있다보니 20까지 달성하게 되면 더 이상 할게 없어지고 바로 최종보스를 잡으로 가게 됩니다. 레벨이 제한되어있다 보니 플레이 타임도 제한되어 있는듯한 느낌도 들고 허탈감만 느껴지네요.
역시 모바일 게임의 한계일까요. 아님 후속작을 위한 밸런스조절인걸까요..

짧은 플레이타임.
역시 모바일게임의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이점은 어쩔 수 없는걸까요. 플레이타임이 7시간도 안되니...

전체적으론...
괜찮은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스토리가 괜찮은 영웅전설입니다만 조금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 아닐 수가 없네요. 그래도 끈기있게 하면 계속 빠져드는게임이네요^^
후속작에선 단점들을 개선해서 출시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드래곤아이즈

드래곤아이즈 리뷰입니다^ㅡ^*  
망양☆ 20060416   조회:811


장르 : 어드벤쳐/RPG

분류 : 다운로드형

출시일 : 2006.02.03

개발사 : 세중나모&디지쌈


원래 전혀 이 게임을 다운받을 생각이 아니었는데-_-;
2월1일 12시에 아무생각없이 네이트 접속했다가
(전 매달초 데이터프리 하루만 신청해서 놉니다=ㅅ=;우훗;)
완전한 충동구매로 소위 '질러'버렸습니다-_-;;
그리고 그래픽보고 와안존 반해버렸죠+ㅁ+!!!컁컁컁!!

(제가 최근에 해본 RPG게임인 영웅서기와 드래곤나이트2와 저도 모르게-_-;계속 비교가 되니 그냥 그러려니하고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리뷰는 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리뷰입니다. 굳이 맘에 안드시는 부분이 있더라도 그냥 그러려니 봐주세요^-^;

※게임 실행폰은 sky IM-8300으로 로딩속도도 괜찮고, 움직임도 전혀 끊김없이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한마디로 속도짱-_-!!

1. 그래픽
: 깜찍발랄칼라풀+ㅁ+!!기대이상의 그래픽

전 정말정말 그래픽에 반해버렸습니다 하앙;;..
이 게임처럼 정말 그야말로 '생각없이' 질러버린건 처음이었기에 조금(사실은 엄청-_-;)걱정되었으나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나오는 동영상을 보고 '우와+ㅁ+'라고 반응해버렸죠..ㅋ;

영웅서기보다 그래픽이 떨어진다..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제 생각엔 그래픽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영웅서기와는... 그림체라고 하나요.. 그 차이라 생각합니다.
영웅서기는 그야말로 깔끔한 그림체죠. 메인부터가 깔끔깔끔 깨끗한 기분이 들죠^ㅡ^*
그렇지만 드래곤아이즈는 그야말로 아기자기하고 칼라풀한+ㅅ+ 그야말로 깜찍한 그림체죠.
캐릭터면에서도 영웅서기에서는 인물비례를 실물에 가깝게 했지만 드래곤 아이즈는 소위 말하는 SD캐릭터, 그러니까 대두(-_-;)죠 허허;..
배경면에서도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배경쪽엔 드래곤 아이즈에 점수를 주고 싶네요.

그렇지만 여러분들이 말씀하셨듯이 스킬발동시 그래픽면에서는 영웅서기가 확실히 앞서는것 같네요. 그렇지만 드래곤아이즈가 그렇다고 너무 스킬이 단조로운것은 아닙니다. 드래곤아이즈 스킬발동은 드래곤나이트2의 스킬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듯.. 그렇지만 드나2의 스킬보단 좀 더 화려하다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제 생각엔 폰마다 그래픽구현에 있어서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같은 게임이라도 폰사양에 따라 구현되는 그래픽 차이가 심하게 크더라구요.. QVGA액정을 쓰는 저로서는 드래곤아이즈의 전체적인 그래픽은 절대 떨어지지않는다 생각합니다. 오히려 기대이상이죠.. 적어도 QVGA액정이신분들은 이 게임의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을 생각하지 말아주세요..;ㅁ;)그거랑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구요;

2. 전투시스템
: 일반 RPG처럼 플레이하면 대략OTL, 드아만의 스페셜한 전투방법은 따로 있다+ㅁ+!

대부분의 유저님들께서 전투시스템이 이상하다. 혼자논다..등등의 반응이 많으신대요^-^;
전 정말 이 전투시스템 너무 좋습니다..;ㅁ;)!!
처음에 익숙하지 않을 땐.. 물론 재밌었고;ㅁ;); 중반정도 플레이하면서 익숙해지니까 정말정말
손에서 놓을 수가 없더군요/ㅁ)/!!

전투방식은 이렇습니다. 악튜러스를 플레이해보신분들이라면 아실텐데요, 필드에 몬스터들이 돌아다니고 있죠. 그냥 가다가 뾰뵹 하면서 걸리는게 아니라-_-; 그 몬스터들과 부딪힐때 배틀필드로 옮겨가는 겁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전 영웅서기때 좁은 맵 구석으로 몰려 흠씬 두들겨 맞았던 기억이 있어서-_-;;.. 넓은 배틀필드로 옮겨가는게 참 좋더군요^-^ 배틀필드도 한지역당 3~4개 정도 되는것 같구요^-^
그리고 3명을 동시에 쓴다구 해서 파택3처럼 턴제로 공격하는게 아니라(플레이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영웅서기나 드나2처럼 가서 막 때리는거죠-_-; 스킬도 써가면서요^-^;
그럼 도대체 어떻게 세명을 동시에 플레이하나..
물론 한명의 리더만 플레이 하고 나머지는 AI로 조정됩니다^-^;
그렇지만 AI가 꽤 똑똑하여서.. 전투에 절대 지장을 주진 않을거예요.
(가끔 호수같은데 끼여서 못오는 경우가 있지만-_-; 그럴때는 가까이 가서 대형변경을 해주시면 될겁니다^-^;)

대형은 세개가 있는데요,
밀집대형 : 리더를 졸졸 따라다니다가 적들 만나면 공격하는 대형
위치유지 : 그자리에 멈춰 있다가 적들이 오면 슬슬 가서 때리고 다시 그자리에 멈춰있는 대형
자유전투 :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때려버리는 대형

레벨이 낮을때는 위치유지나 밀집대형으로 자주 다니시는게 좋으실거예요^-^; 저렙일수록 위치유지를 많이 쓰시게 될거구요. 그렇지만 적어도 지금 싸우고 있는 몬스터한테 맞아 죽지는 않겠다라는 생각이 드시면 슬슬 자유전투모드로 가시는게.. 좋죠+ㅁ+ 재밌거든요..ㅋ;-_-;

자.. 그럼 어떻게 재밌게 플레이해야하나..
먼저 알아두셔야할 것은 세명을 모두 컨트롤하셔야한다는 것입니다. 한명만(보통 케이아스죠;)
계속해서 레벨을 올리시면 여느 RPG와 다름없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다른 캐릭터들이 알아서 처리해주므로 재미는 반감이 됩니다; 1번을 누르시면 리더가 변경이 되는데 이 1번을 자주 눌러주시면서 캐릭터를 바꿔 플레이하는 재미가 솔솔하다는거죠+ㅁ+;

일단은 스킬슬롯에서 주로 쓰실 스킬 두개를 선택합니다.(하나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저같은 경우, 케이아스는 접근전, 디그란은 전체공격, 로제는 서포터로 두고 있습니다.
뭐..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배틀필드로 들어가게 되면 일단 상황을 살피고 몬스터들이 모여있는 쪽으로 가서 디그란으로 전체공격을 몇번 먹여버립니다+ㅁ+ 그리고 애들이 좀 죽어간다싶으면 케이아스로 막 패버리는거죠. 좀 많이 얻어맞았다 싶으면 로제로 전체회복을 시켜줍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하시다보면 느끼시는것이.. 캐릭터는 세명이지만 마치 한명을 가지고 스킬을 바꿔가며 쓰고있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렇지만 한명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재미랑은 차원이 다르죠. ㅎㅎ
거기다가 블루포션(마나포션이죠ㅎ)을 쉽게 구할 수 있다보니 저처럼 마나 아까워서-_-; 마법공격 안쓰시는 분들도 핫키에 장착해놓고 병나발을 불어대며(-ㅅ-;) 플레이하실수 있을겁니다ㅎㅎ.

그리고 이건 하나의 TIP인데요..훗-_-;
보스전이나, 아니면 몬스터레벨이 조금 높아 체력이 금방금방 모자란다 싶으면요,
전투옵션에서 자동스킬을 on으로 맞춰놓으세요.
(이때 캐릭터들의 스킬을 해지안하고 리더로 두지않으신다면-_-;애들이 스킬을 마나가 있는한 마구마구 써댑니다-_-;.. 그러니까 전체공격스킬은 살짝 해지를 해놓으시던가 아니면 쓰게해버리고 마나가 없는 상태로 다녀도 되겠죠;)
이런상태에서 로제한테 회복스킬을 장착해놓고 AI로 돌려놓으면 애들 체력이 많이 없다싶을때 회복시켜줍니다ㅎ.
이게 꽤 유용한데요..특히 보스전에선.. 아무래도 세명을 플레이하다보니까 리더이외의 나머지 애들(심지어 가끔은 리더까지도-_-;)의 체력을 신경 못써줄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로제가 알아서 회복시켜주니까 죽을 걱정은 할 필요가 없죠ㅎ. 그치만 로제가 회복시켜줄때마다 로제의 마나가 얼마나 남았는지 체크해서 다 떨어졌다 싶을때쯤 로제로 리더를 바꿔 다시 마나를 채워주고 플레이하시는 센스!정돈 있어야겠죠^-^;;

리뷰에서 갑자기 공략으로 넘어간듯한-_-;분위기가 감돌아 다시 자릴 잡겠습니다;
이런 특이한 전투시스템이 어찌보면 새로운 시도고, 저같이 좋아하는 분들도 많겠지만은^-^;
최근에 나온 영웅서기에 익숙해져있으신 분들한텐 좀 난잡하게, 혹은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거죠..특히 레벨이 올라 갈수록 그냥 둬도 나머지 애들이 알아서 잘 싸워주기땜에 가만히 있어도 WIN이 뜨게 되죠^-^;(말이 그렇다는겁니다-_-;기다리면 시간 꽤 걸릴거예요;)
그렇지만 제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게임은 누구나 자기가 즐기기에 따라 다르다는겁니다^-^;
미니고치같은 게임에서 정성들여서 며칠동안 키우며 재미를 느끼는 유저가 있고, 한시간만에 밥 엄청먹여서 키우고 난담에 재미없어=ㅁ=해버리는 유저가 있는겁니다^-^;
선택은 여러분에게^ㅡ^;;
뭐 어쨌든.. 새로운 시도의 전투시스템. 전 정말 좋습니다+ㅁ+!!

3. 난이도
: 레벨노가다? 하려고 한적은 없는데.. 결과적으론 하게 된 것=ㅁ=?;;

초반에 전투시스템에 빨리 익숙해지신다면 이 게임에서 게임오버가 뜰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아주 쉬운건 아니죠; 한판 붙고나면 자기도 모르는새애=ㅅ=; 체력이 많이 사라져 있으니까요;
이 게임은 레벨노가다를 직접적으로 시키진 않습니다.. 그러나-_-;..퀘스트땜에 그 퀘스트를 명분으로 결과적으론 레벨노가다를 하게 되는;..그런 게임입니다-ㅅ-;
드나2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뭘 몇개 가져다죠~ 하는 서브퀘스트가 있죠..;..
드래곤아이즈도 그런 서브퀘스트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아이템들이 드~럽게 안나오죠-_-
모르겠습니다-_-..전 1.00버젼을 플레이해서 다음 버젼엔 좀 잘나오는지-_-..
목재..말만 들어도 ;ㅁ;);;..
드나2에선 아이템은 잘나오는편인데 엄청난 갯수를 요구하죠;
드래곤아이즈에선 보통 5개,10개를 구해오라는데.. 시간은 훨씬 더 걸린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결과적으로 노가다를 하게 되는 것이죠;
그치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전 이 전투시스템이 참 좋아서;..싫진 않더랍니다^-^; 나름대로 재밌게 한 부분이죠..ㅋ;
퀘스트만 여러개 다 깨시면 레벨노가다는 아마 따로 안하셔도 될 듯^-^
상당히 맘에 드는 부분이죠.. 드나2도 나름대로 노가다했어야하는데..(영웅서긴 말할것도 없었고;)
이 게임은 굳이 노가다 안해도(뭐 결과적으론 노가다인가;) 레벨이 충분히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안하더라도 레벨이 잘 오르는 편이므로^-^(적 죽이면서 경험치를 얻고 전투 끝나고 살아있으면 또 주죠..ㅎ)

4.스토리
: 괜찮은듯..한데 제작사의 실수인가-_-..프리뷰에 죄다 밝혀놨잖여..;

아직 핸드폰RPG중 참신한 스토리를 가진 게임은 본 적 없습니다^-^;
어느 나라 드라마처럼 뻔~한 스토리들이 넘쳐나죠-_-;
개인적으론 영웅서기 스토리에도 좀 실망한지라..
(만화책 원작으로 알고있는데.. 그 만화 보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파판X를 상당히 참고해서 만든듯;)
스토리면에선 제가 기대치가 높긴하죠;^-^;;;
 
드래곤아이즈도 아주 참신하다보긴 무리가 있죠. 그렇지만 재미없는 스토리는 아닙니다^-^;
단지 디그란과의 첫만남도 상당히 어색하고-_-;..로제가 합류하는 장면도 좀 그렇죠;
빨리 파티를 이뤄줄려는 제작사의 배려도 있겠지만;;..
그래도 절대 뒤떨어지는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다만-_-;..
이눔의 제작사에서-_-;;;;
어째 프리뷰 캐릭터 소개에 죄다 적어놓은겁니까;
나름대로 그것들이 반전이면 반전인데..(물론 좀 뻔한것이긴 합니다만;)
다행히 전 그걸 안보고 다운받아 플레이했지만은;
그걸 보고 플레이한것과 안보고 플레이한 것은 조금 차이가 있을 듯; -_-;

5. 아이템
: 조합하기 쉬운.. 실패해도 아깝진 않은.. 그래도 가방이 너무 작다고-_-;
 
영웅서기에서..레어템 하나 얻을려고..
아니..레어템이 아니라도 좋죠.. 그저 기본적으로 들고 있는 무기만 아니면 좋으니까;;
아이템 하나 떨어지길;;..제발..부탁했었죠-_-;
드나2도 마찬가지였구요-_-;
 
다행히 이 게임에선 무기가 잘 떨어지는 편입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레벨이나 하급무기가 떨어지더라도 내다팔면 짭짤하니까..ㅎ;
그리고 무기들이 그닥 비싸지는 않아 무기가 딸려서 몬스터들한테 맞아죽는 일은 없을겁니다^-^;
단지-_-..
가방이 작아요-_-;
이 게임은 기본 인벤토리에서 스크롤을 사서 확장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스크롤이 무기보다 비싼 5000제니나 합니다-_-;(돈단위가 제니예요..제~니~)
뭐.. 사실 후반에 가면 돈이 남아돌지만;
초반엔 확실히 무리인 금액이죠;
한번 플레이해본 저로서는 초반에 얻는 보석들을 팔아서 빨리 스크롤을 하나라도 더 사길 추천합니다.
4개정도사면 큰 걱정없이 돌아다니실 수 있습니다. 그치만.. 잔보석같은게 많은 이 게임에서 굳이 인벤토리를 확장시키는 이런 시스템을..굳이 썼어야..하나 싶습니다.. 이건 좀 아니다..라는 생각
 
그리고 보석조합..
드나2처럼 자동저장이 되지않아 계속 리로드하던-_-;..행복은 어디가고-_-;(행복-_-;)
영웅서기에서 실패시 자동저장이 되며 무기가 사라져버리던-_-; 끔찍함-_-;;;

그러나 드래곤아이즈에선 나름대로^-^;.. 좋은 시스템을 선택한듯합니다.
적어도 무기가 사라져버리진 않아요..;ㅁ;);
보석을 박는 슬롯하나가 보석과 함께 사라질 뿐이죠..그리고 당연 자동저장..
그리고 이 슬롯은 중반정도에 나오는 어떤=ㅅ=연금술산가..하는 넘한테 철광석이랑 1000제니 주면 하나 뚫어줍니다.(물론 실패도-_-;한다더군요;)
보석박는 이런 시스템은 디아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연상이 쉽게 가실거예요^-^;

6. 독창성
: 전투시스템을 제외하면.. 글쎄.. 하지만 나름대로 다시 소화^-^

처음부터 제가 계속 영웅서기와 드나2를 비교해가며 설명해드렸을겁니다^-^;
그 이유가 있죠..
이 게임은 하면 할수록 그 두 게임을 연상시키게 되더군요;아무리 같은 RPG장르라 해도;
전체적인 분위기는 드나2와 비슷.. 그야말로 비슷합니다;
심지어 그래픽까지 닮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서브퀘스트에서 몇개 구해달라.. 이것두 드나2에서 있었던 것이구요..
그리고 미니맵은 정말 영웅서기와 똑같더군요; 차이라면 보물상자가 표시안되요;ㅁ;);
전투시스템마저도 거상이랑 비슷하다고 동생이 그러더군요..

그렇다면 결국-_-;
이것저것 짬뽕된 게임인것인가..=ㅅ=
...하니 꼭 그런건 아닌듯싶습니다^-^;
아무래도 개발사측에서 여러모로 인기RPG들의 특징을 조사한듯하구요..
또 그에 맞춰 나름대로 그 게임마다의 장점을 다 담아내려한듯한 노력이 군데군데 보인달까..
그래서 비슷하긴 하나..
이거 왜이렇게 똑같아!!하면서 화낼거까진^-^;;;..없는 게임이죠.
오히려 그 노력에 박수를..짝짝짝../ㅁ)/!!! (-_-;)

7. 이 게임의 최대단점-_-!!
: 난잡한 메뉴와 버그=ㅁ=!!

메뉴에 있어선-_-; 마이너스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요=ㅅ=;
영웅서기처럼 가로메뉴를 택했는데..
메뉴가 너무 많아서-_-; 메뉴찾아가기가 힘들정도;
메뉴를 핸드폰 왼쪽위버튼(흔히 메뉴버튼이라하는것;)에는 캐릭터정보, CLR버튼엔 나머지 정보를 넣던지
아니면 드나2같은 방식으로 메뉴를 택했더라면 훨씬 나았을듯..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7번버튼을 누르면 인벤토리창이 뜨는데 여기서 아이템사용을 바로 할 수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도 들구요..
하여간-_-;.. 이 메뉴가 이 게임의 최대 단점입니다.. 이 메뉴땜에 플레이하기가 싫어질 때가 있을정도니까요;

그리고 버그-_-;
그냥 버그도 아니고=ㅁ=;
플레이시 다운이 되버리는 버그죠-_-;
전 오늘에서야 알아버려서-_-;
거의 후반까지 플레이한듯한데;;.. 눈물을 머금고 삭제했답니다;ㅁ;);;
그나마 다행인건 개발사측에서 빠른시일내에 보상을 실시했다는거죠.
베타테스트를 한 것으로 아는데.. 쩝
저처럼 출시되자마자 다운받으신 분들은... 좀 그럴듯^-^;

그리고 출시 당일 홈페이지가 난리가 났었죠..-_-;
이미 다운받았는데 공구문자가 뒤늦게서야 오고;;..
지원가능한 폰이었던것이 어느순간 스르륵 빠져있고;;..

이건 전적으로 개발사측 문제라 생각합니다..
공구공지를 낼 때 미리 '출시 당일 문자가 갑니다' 혹은 '다운받으시고 랭킹등록하세요' 라는게 있어야했는데 그런게 없었던듯 싶더군요. 이 게임은 거기다가 2월 1일이 되자마자 출시됐기 때문에 그때 받은 분들이 많았었을텐데요..
뭐.. 결과적으로 요금에 있어서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가져다 준건 잘못한거죠.
지원가능한 폰 목록을 수정한것도 그렇습니다.
베타테스트란 그런것을 알아보기위해 있는겁니다.
어느폰에선 잘돌아간다.. 어느폰은 좀 버벅댄다..
저사양폰이면 그 폰은 아예 처음부터 안된다고 공지를 하던지, 아니면 그 폰에 맞게 제작한 게임을 다시 내놓던지 해야하는데..
6000원을 보상해준다고는 하지만.. 사람들의 기대치를 이따만큼 올려놨다가 떨어뜨리면.. 두쪽 다 손해라고 봅니다..

글이 길..어졌는데요..(그냥 길어진것도 아니고 엄청-_-;)
이제껏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구요^-^;;;;;;(정말 감사하구요..;ㅁ;);;)

결론을 말하자면,
드래곤아이즈.. 대작입니다^-^ 폰 사양만 되신다면 정말 해보셨으면 하고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단지 버그가 있어=ㅁ=.. 좀 그랬으나 이제 그 버그도 고쳐졌고..
솔직히 가격의 압박=ㅁ=..도 있으나;; 이 정도면 정말 괜찮은 게임입니다..^-^
앞으로 나오는 게임들이 이만큼만 나와준다면^-^이랄까요..ㅎ;

 


2006.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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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how****
중수
바둑 4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 영웅서기를 즐기고 있는 학생 입니다~ ㅎㅎ

 

저는 영서 하구 영전, 드레곤 아이즈 이중에서 영서만 (ㅡㅡ;) 해밧습니다.

 

윗분들중에서 영웅서기가 노가다가 심하구 별로다... 라구 하시는대 실재론는 그렇지 않습니다. 

 

윗분은 너무 빨리 보스를 처리하구 급히 급히가서 랩 20에 어려운 단게에 갔는대.

 

그냥 천천히 음미하면서  돈도 벌구 하면서 가면 별로 노가다 필없어요. ㅋ

 

그래서 전 영서를 추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작 대작 이라구 하는이유가 있죠.

 

또 네트 위크 대전이있는대  요거 심히 재미있음ㅋㅋ 아주 빠져들겁니다.

 

 

아 그리구 드레곤 아이즈   이건 해보진 않았지만 여러 인터넷을 뒤지면서 최저 별이 4개

 

글구 댓글에는 악담이 거의 없을정도로 재미 있다구 하더군요.. 그레서 여기도 한표

 

 

 

영웅전설은.......         그냥 위에거 다 하시구 할겜 없을때 하면 괜찬을듯;;

 

 

 

차라리 영전 하지말구   에픽크로니클 하세욤~~~

 

 

ㅎㅎ 이제 결론은       전 영웅서기를 재일 추천하구 그담이 드레곤 아이즈 그담이 영전;;

 

제가 스샷 같은거 올리는 방법 몰라서 이렇개 답변했지만 채택 부탁해요~

 

허접한 답변이라 ㅈㅅ 

2006.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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