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원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추가바랍니다.
일본어ビッグワン
한국어빅원
영문BIG 1

은하철도 이야기 시리우스 소대 소속 열차이다. 모델로 보이는 열차는 UP 4-8-8-4 Big Boy.

열차번호는 001, 은하철도 차량인식번호 G8001이다.

차량 편성은 대략 이렇다

승객 수용이 필요한 임무
기관차-의료 차량 1량, 격납고 3량-전투열차(주포)-승객 수용차량 1량

전투 및 승객 수용이 필요하지 않거나 안해도 되는 경우:
기관차-의료차량 1량, 격납고 3량-전투열차(주포)-격납고 2량-승객 수용차량 3량

하지만 갑자기 임무가 부여되기에 데스티니 역에서 발차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결국 상황마다 다 다르다.

작중에서 활약하는 빅 원은 재생산된 차량으로 마나부의 아버지가 지휘하던 원래의 빅 원은 707호 구조작전 도중 화이트 홀에서 갑툭튀한 적 전함과 교전 도중 치명타를 입어 민간인과 나머지 대원을 객차로 이송시킨뒤 홀로 남아 적 전함에 특공을 가해 격파됐다. 오리지널의 경우는 무장열차의 주포가 적 전함에게 씨알도 안먹히고 그나마 함재기의 미사일만 좀 통했던데 반해서 재생산된 빅 원은 주포로 전함을 한방에 앞뒤로 관통하는건(...) 기본이오 후기형에는 파동포 비스무레한 차체포까지 [1] 달고 있다. 개량이 있긴 한 모양. 1기때는 그야말로 빅 보이였지만 2기떄는 장갑판을 좀 덧댄 모양으로 바뀌었다.

자세한 내용은 은하철도 이야기
  1. 전면 보일러부분에 거대한 포신이 달려있고 그것도 모자라서 배장기쪽에 확장 포신이 있다... 사실 본편에서 활약하는 경비열차들은 좀 과하다 싶을정도로 화력이 강하다.. 열차포 끌고 오는 놈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