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딸 이름 작명 부탁드려요
조선파파 조회수 280 작성일2015.04.15
15년 4월 10일 22시 02분에
태어난 제 딸입니다

생각한 이름은
최우리
최혜리
최윤아
최연아 입니다

최는 경주최씨 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옥인장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0위, 사주, 궁합 78위, 운세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우리는 마땅한 한자가 없으므로 혜리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時柱  日柱   月柱   年柱
 己      丙      庚      乙      坤
 亥      辰      辰      未      命......... 이 사주에 꼭 필요한 오행(용신) =


사주에서 필요한 용신(用神 : 사주상 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나를 도와주고 이롭게 하는 것)의오행(五行)을 찾는 이유는 태어날 때 사주를 완벽하게 다 갖추고 태어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내 사주에서 부족한 것,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 것을 채워주기 위해 평생 사용하고 후대에 남는 이름(姓名)에 사주에 도움이 되는 오행을 보충하여 사주를 좋게 보완하고 이롭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므로 이름(姓名)의 자원오행이나, 음오행 반드시 용신(用神) 적용시켜줘야 합니다.




작명(名) = 이혜리崔蕙吏




崔蕙吏님의 사주의 용신(用神 : 사주상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나를 도와주고 이롭게 하는 것)은 가 반드시 필요한 오행이고 이름의 蕙吏가 한자자원오행으로 蕙=木 吏=水에 해당하는 한자여서 사주의 용신(用神)을 아주 잘 채워주고 있어 귀격(貴格)으로 작용합니다.



이름의 원격(초년운 = 이름 2자를 합한 수) 형격(청,장년운 = 성 + 이름 첫 자) 이격(중년운= 성 + 이름 끝자) 정격(말년운= 이름 석자를 다 합한 수) 음령오행(한글발음)이 모두 다 좋고 성명학상 불용문자도 없는 명진사해(名振四海 = 이름을 전 세계에 떨침)하는 아주 훌륭한 이름입니다.  




 姓 名 學 
 
 
崔蕙吏님의 감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崔         높을            최  11    金
   蕙         난초            혜  18    土
   吏         관리            리   6    火
 
 
초년운

24數(吉) : 원격(元格)

입신격(立身格), 풍재운(豊財運), 축재운(畜財運)

매사에 소극적인 자세로 발전이 없을 듯하나 금전 운이 풍족하고 삶이 평범한 것이 이 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두뇌가 명석하고 의지가 남달리 견고(堅固)하여 늦게 라도 부귀공명(富貴功名)을 얻을 數이다. 성격이 온화하고 남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로부터 칭송과 신망(信望)을 얻으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명감이 매우 투철하다. 무일푼으로 사업을 벌여도 크나큰 재물을 모으는 재운(財運)이 풍족한 운수이다. 갑부가 되거나 귀한 직업을 얻어 만인이 부러워하고 따르게 되는 길(吉)한 數라 하겠다. 또한 외모가 남달리 준수하여 연예계로 진출하는 것도 좋을 성 싶다.



장년운

29數(中吉) : 형격(亨格)

성공격(成功格), 풍재운(豊才運), 활동운(活動運)

타고난 미모와 뛰어난 지혜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명석한 두뇌 또한 뒷받침 해주고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처세술 또한 남달리 뛰어남은 물론 원대한 포부와 높은 기상을 마음껏 펼치니 반드시 (富)와 권세(權勢)를 누리게 되고, 나라의 막중한 과업(課業)을 달성하게 된다. 장년 층에 들어 서서는 사회적으로 상당한 지위에 오르게 되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자손까지 부귀공명을 누리게 한다. 부부간의 애정에 화기(和氣)가 가득함은 물론 지나친 사랑 표현으로 주위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정도로 금슬이 매우 좋다. 예능 방면으로도 뛰어난 재주와 기질을 타고 났으니 창조적인 활동에 전념한다면 반드시 대성(大成)을 거두게 될 것이다. 



중년운

17數(吉) : 이격(利格)

용진격(勇進格), 진취운(進取運), 건창운(健暢運)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大事)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또한 인내심이 강하고, 자립(自立)하려는 의지가 중인(中人)의 칭송 대상이 되어 젊은 나이에 출세를 하게 된다. 남아(男兒)의 기질이 대지대업(大智大業)을 달성함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 명성(名聲)을 머나먼 해외로까지 뻗쳐 전하게 된다.



말년운

35數(吉) : 정격(貞格)

태평격(太平格), 안강운(安康運)

머리가 매우 영리하고 성격이 온화하며 목표를 향해 소신(所信)껏 매진하니 반드시 행복을 누릴 數이다. 뛰어난 활동력이 뒷받침 해줌은 물론, 총명함과 이지적인 태도는 주위 사람들로부터 칭송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대인관계 또한 원만하여 어렵고 힘들 때 많은 이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어 쉽사리 고난을 극복하고 과업(課業)을 달성하게 된다. 여성에게는 반드시 대길(大吉)할 數이며 특히, 의학계나 연구계 등 학문을 깊게 탐구하는 직종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수 없이 길(吉)한 수라 하겠다. 



음오행

金土火(+)

사교성이 풍부하다. 기초 운이 튼튼하여 목적 한 바를 얻게 되고,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게 된다. 성공과 발전이 순탄하다. 가정적으로도 안정하다. 배우자운이 좋고 자녀가 효도 한다. 그리고, 그 영화(榮華)가 대대로 이어지게 된다. 건강도 매우 좋다.




이와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살펴 선용하십시오

2015.04.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