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풀이좀해주세요
lhm1**** 조회수 56 작성일2012.08.28
2012년 8월17일 20시34분 이구요

이 수(빼어날 수) 지(가지 지) 입니다

여자아이 입니다

부탁좀드릴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라뫼작명원 지식인
물신
작명, 이름풀이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한번 지으면 평생을 사용할 이름, 신중히 정하셔야죠.
이름을 볼때는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중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음양,음오행,수리오행등을 기준으로 풀이해드립니다.
이름풀이의 내용중 원격-초년운(1~23세)/형격-청년운(24~35세)/이격-장년운(36~47세)/정격-말년운(48세이후)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음오행은 한글로 보는 것이며 음양과 수리는 한자의 획수로 보는 것입니다.
아래 풀이 내용중 음오행이 흉수이면 일단 이름이 안 좋다고 보시면 되고 수리에서 하나의 흉수는 괜찮지만 정격이 흉수이면 역시 안 좋습니다.
어렵게 전문적인 용어를 쓰면 이해하기 어려우므로 되도록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성  명  이수지 (李秀枝) - 한자 성명풀이상 호 명 
생년월일  2012년 8월 17일 20시 34분 (양)전화번호 



   고집(固執)이 세고 타인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기주장(自己主張)이 강해 어디서나 두각을 나타내는 성격입니다. 남 앞에 서기를 좋아하고 리더십이 우수합니다. 의리(義理)를 중요시 여기고 두뇌회전이 빠르며 매사에 활동적입니다. 정의를 추구하며 자신보다 남을 위해 희생하는 자비심(慈悲心)이 있습니다. 겉은 차갑고 무섭게 보이나 내면은 온화하고 부드럽습니다. 시작은 잘하나 끝 마무리를 잘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초지일관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고독(孤獨)한 심성이 자주 일어나고 감정 또한 풍부합니다. 문장력이 뛰어나고 권위와 위엄이 서려있으며 용맹하고 결단력(決斷力)이 강합니다. 독선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해 마찰을 빚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집(固執)이 대단해서 허세와 질투심이 강하고 또한 다소 진실성이 결여된 모습을 보입니다. 좌절하지 않는 굳센 의지와 자존심으로 부여된 일을 정열적으로 수행한다면 능력이상의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꾀가 많은 사람입니다. 타고난 재주로 성공을 하여 이름이 사방에 떨칠 운입니다. 관청과 같은 공공기관에 출입하여 우연히 돈과 재물(財物)을 얻게 됩니다. 초년(初年)의 운세는 가난하고 어렵더라도 청년기에 이름을 얻고 이십팔구세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삼십삼사세에 부부인연에 불화가 많을 수 있으니 대화로 풀어나가야 좋고 사십세 초반에는 재물손실에 조심해야 됩니다. 사십칠세 이후에 만사가 형통(亨通)하고 가정이 태평하게 됩니다. 




◈ 음 양(陰 陽) -    ○ ○ ● ; 성과 이름의 음양배치가 조화를 이루었다. [길(吉)]

◈ 음 오 행(音五行) -    ◈토금금(土金金) 유곡회춘격(幽谷回春格)◈ [길(吉)]

   도량이 넓고 자부심이 강합니다. 운이 양호하여 순조롭게 목적을 달성하며 성공, 발전합니다. 각 수리조직이 양호하여 인화에 힘쓰면 크게 성공을 합니다. 


◈ 수 리(數 理)

▶ 원격 :    통솔격(統率格) [길(吉)] (성을 제외한 이름을 합한 획수)

    인격과 복덕(福德)이 원만하고 온화유순(溫和柔順)하여 덕망(德望)이 높고 신뢰(信賴)와 존경(尊敬)을 받습니다. 사람들의 인화(人和)와 의리(義理)에 의해 대업을 이룰 수 있는 대길수이고 상하의 신망이 두텁고 만인을 통솔하는 지도력을 갖추어 많은 사람을 통솔하게 됩니다. 가득차면 기우는 것이니 좋은 환경에 처해질 때 나태해지지 말고 노력을 계속하면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여자는 강한 성격인 듯하나 생활력이 강하고 내조를 잘하는 현모양처입니다.

 

▶ 형격 :    파산격(破散格) [흉(凶)] (성과 이름의 가운데자를 합한 획수)

    실의에 빠지고 모든게 흩어지는 수입니다. 침착한 성격으로 깊은 생각과 지혜(智慧)로 매사를 쉽게 달성하며 가문이 좋고 출세를 할지라도 일시적인 성공이며 가정의 파탄(破綻)과 부부가 이별하고 타향(他鄕)에서 천신만고(千辛萬苦) 고생을 하며 육친(부모, 형제, 처자)의 덕도 없어 고독과 번민(煩悶)으로 실패(失敗)를 하여 만년이 쓸쓸합니다. 단 인내심을 갖고 우울증을 참고 극복하면 평안함을 얻을 수 있으며 죽을 고비를 여러번 넘긴 후에 태평(太平)하게 됩니다.

 

▶ 이격 :    통솔격(統率格) [길(吉)] (성과 이름의 마지막자를 합한 획수)

    인격과 복덕(福德)이 원만하고 온화유순(溫和柔順)하여 덕망(德望)이 높고 신뢰(信賴)와 존경(尊敬)을 받습니다. 사람들의 인화(人和)와 의리(義理)에 의해 대업을 이룰 수 있는 대길수이고 상하의 신망이 두텁고 만인을 통솔하는 지도력을 갖추어 많은 사람을 통솔하게 됩니다. 가득차면 기우는 것이니 좋은 환경에 처해질 때 나태해지지 말고 노력을 계속하면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여자는 강한 성격인 듯하나 생활력이 강하고 내조를 잘하는 현모양처입니다.

 

▶ 정격 :    박약격(薄弱格) [흉(凶)] (이름을 총합한 획수)

    가을초목이 서리를 만난 것과 같은 상으로 모든일이 중도(中道)에서 뜻을 펴보지 못하고 좌절되고 맙니다. 지혜(智慧)도 없고 세심한 성격으로 독립심(獨立心)이 적습니다. 의타심(依他心)이 많은 관계로 독자적(獨自的)으로 일을 수행하지 못합니다. 남의 도움으로 살아가야 하는 운도 내재되어 있습니다. 조그만 일에도 의기소침하여 사기가 저하되니 수양(修養)과 단련(鍛鍊)으로 이를 극복(克服)하고 많은 노력(勞力)을 기울이면 평안(平安)해질 수 있습니다.


음양(陰陽) :    음양조화를 이루었습니다. ; [길(吉)]
음오행(音五行) :    ◈토금금(土金金) 유곡회춘격(幽谷回春格)◈ [길(吉)]
수리(數理) :

원격(元格) :    통솔격(統率格) [길(吉)]
형격(亨格) :    파산격(破散格) [흉(凶)]
이격(利格) :    통솔격(統率格) [길(吉)]
정격(貞格) :    박약격(薄弱格) [흉(凶)]


 

 

 

 

 

 

 

2012.08.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