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동남보건대학교

[ Dongnam Health University , 東南保健大學校 ]

요약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사립 전문대학.
동남보건대학교 대학본부

동남보건대학교 대학본부

구분 사립
특성 전문대학
개교일 1973년
설립자 홍재길, 이희구
소재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천천로74번길 50(정자동 937) 지도
교훈 예의를 바르게, 학리에 밝고, 기술을 익히자
상징동물 독수리
면적(㎡) 64,546
전임 교원수(명) 111
학생수 6072
홈페이지 http://www.dongnam.ac.kr/

1973년 7월 학교법인 동남학원으로 설립인가를 받고 같은 해 12월 동남보건전문학교로 설립인가를 받아 개교하였다. 1979년 9월 동남보건전문대학으로 개편하였으며 1998년 동남보건대학으로 2011년 동남보건대학교로 교명이 바뀌었다.

설치학과로는 방사선과, 임상병리과, 식품생명과학과, 물리치료과, 환경보건과, 환경생명과학과, 치기공과, 치위생과, 안경광학과, 응급구조과, 피부미용과, 작업치료과, 유아교육과, 보육과, 세무회계학과, 관광일어과, 항공관광영어과, 관광중국어과, 경영학과, 간호과, 식품영양과가 있다.

부속·부설기관으로 학술정보관, 전산정보실, 박물관, 미디어센터, 보건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산업기술연구소, 평생교육원, 산학협력단 등이 있다. 노소극예술회, 자초문학회 등의 다양한 동아리가 활동 중이며, 매년 10월에 노송축제가 열린다.

보건·간호계열의 특성화 대학으로 면허취득률이 매년 전국에서 수위를 차지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각 전문 분야에서 중견기술인으로 활동하며 의정장교로도 지원할 수 있다. 일본의 숙덕문화전문학교, 미국의 하와이주립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동남보건대학교 지도

관련이미지 82

동남보건대학교 동남관

동남보건대학교 동남관 경기도 수원시 정자동에 있는 사립 전문대학 동남보건대학교의 동남관

이미지 갤러리

출처: doopedia.co.kr

1/82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출처사이트 게시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