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뭐해?] 5월 황금연휴 여행지 추천, 어디가 좋을까? 자라섬불꽃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아침고요수목원, 군포철쭉대축제, C-Festival씨페스티벌 [수도권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
[주말 뭐해?] 5월 황금연휴 여행지 추천, 어디가 좋을까? 자라섬불꽃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아침고요수목원, 군포철쭉대축제, C-Festival씨페스티벌 [수도권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
  • 승인 2015.04.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뭐해?] 5월 황금연휴 여행지 추천, 어디가 좋을까? 자라섬불꽃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아침고요수목원, 군포철쭉대축제, C-Festival씨페스티벌 [수도권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5월 황금연휴 여행지 추천, 어디가 좋을까? ‘가정의 달’ 5월이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8일 성년의 날, 5월 21일 부부의날등 가족들을 챙겨야 할 일들이 많은 계절이다.

계절은 봄의 한복판에 접어들었다. 3월부터 잇달아 열린 유채꽃 축제, 매화축제, 진달래 축제등 봄을 맞이하는 3월축제, 4월축제가 열렸다면 5월축제, 6월축제는 자연을 무대로 즐기고 체험하는 축제들이 많다. 그만큼 야외활동이 부르는 계절이다.

스타서울TV에서는 [주말뭐해?]라는 카테고리로 매주 축제 및 행사의 현장을 소개한다. 가족여행이나 체험학습여행, 공연을 즐기는 행사, 서울경기 수도권과 부산지역의 지역축제를 중심으로 수도권과 부산의 주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부터 국내 여행 활성화와 소비지출확대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봄 관광주간’이 실시된다. 5월 1일부터는 5월 황금연휴도 시작된다. 멀리가는 장거리여행이 아니어도 수도권 가볼만한곳 한곳쯤은 가족여행으로 다녀오면 좋을 듯 싶다. 5월 황금연휴 여행지 추천, 어디가 좋을까? 자~지금부터 떠나보자!

   
 2015자라섬 불꽃축제

자라섬 불꽃축제 2015, 문화와 콘텐츠가 융합된 국내 최초 퍼포밍불꽃쇼

행사기간 : 2015.05.01 ~ 2015.05.04.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자라섬 불꽃축제 행사장)

매년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자라섬에서 열리는 2015자라섬 불꽃축제는 가평의 자라섬에서 온가족과 함께 즐기는 Family Festival이다.  ‘Dance picnic in Jarasum'으로 명명된 자라섬불꽃축제는 새로운 문화와 콘텐츠가 융합된 국내 최초 퍼포밍불꽃쇼다. 가평군 중도의 ‘메인공연&익스트림Zone'에서는 다양한 익스트림 체험기구(열기구, 클라이밍, 유로번지 등)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초대형무대 위에서 아름다운 공연과 화려한 불꽃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각종 특수 효과와 최첨단 연화장치를 사용한 세계 정상급의 불꽃이 곁들여진 아름답고 감동적인 불꽃놀이가 자라섬 중도의 수변과 하늘 위를 수놓는다. 4일간 매일 저녁 7시30분부터 약 90분간 메인무대에서 공연된다.

자라섬 불꽃축제의 화려한 불꽃놀이와 수준높은 공연을 가족, 연인들과 여유롭게 즐기려면 자라섬 캠핑촌을 추천한다. 자라섬 오토캠핑장, 캐러반 등 1000여 명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는 캠핑촌을 자라섬 서도에 조성하여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면서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핑용품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들이 즐길 수 있다.

가평 자라섬 맛집은 도원중화요리, 여흥춘천닭갈비, 어리얼씨, 가평축산농협한우명가, 전통손두부닭갈비, 마산집, 구이랑쌈이랑, 만조이천쌀밥, 수림닭갈비가 유명하며 숙박숙소는 더 스테이, 아이리스 호텔, 노을다차가 있다. 예약이 필수인 오토캠핑장과 자라섬 펜션도 즐비하다.

   
2015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안산 국제거리극축제, 세계의 거리극과 다문화 음식을 체험

행사기간 : 2015.05.01 ~ 2015.05.03.

행사장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안산 국제거리극축제 행사장)

수도권여행지로 안산여행의 참맛을 느낄수 있는 ‘2015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5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경기도 10대 축제이면서 안산시를 대표하는 관광축제로, 매년 관람객들에게 거리극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국내 초청작과 해외 초청작, ASAFringe 등을 통하여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공연을 제작하는 거리극학교, A!SSA CLUB, 예술놀이터 등 많은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자녀들과 함께 하면 체험학습여행지로 추천할 만 하다.

안산맛집은 다문화음식거리의 길거리 음식을 추천한다. 이곳에는 중국식 꽈배기, 우즈베키스탄 음식점 사마리칸트, 태국음식점 수왈의 쏨땀뿌등 다문화 음식체험을 만끽할수 있다. 안산 숙박 숙소로는 힐하우스호텔, 한양대학교 게스트하우스, 굿스테이안산호텔등과 펜션, 모텔등이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 35개국의 희귀 식물, 화훼 조형 예술 전시

행사기간 : 2015.04.24 ~ 2015.05.10.

행사장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고양국제꽃박람회장)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1997년 시작되어 지난해까지 52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화훼 박람회이다.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2015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35개국의 희귀 식물 전시, 화훼 조형 예술로 꾸며지며 실내 정원, 야외 테마 정원, 화훼 문화 체험 프로그램, 꽃꽂이 경진 대회, 화훼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고양 일산 맛집은 관훈하우스, 캠프야, 일산칼국수 본점, 산에산화덕구이, 마시찜, 계절밥상, 군원,  제주사랑, 비 바인,  브래드앤밀 잎새등이 있고 고양일산 숙박숙소로는 미라벨호텔, 발렌타인호텔, 엠블호텔등 모텔, 호텔, 펜션이 무수히 많다.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5000여 종의 다양한 꽃나무가 가득

행사기간 : 2015.04.18 ~ 2015.05.31.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행사장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가 열리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수목원 · 식물원 문화를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목원이다.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이 살아 숨쉬고 5000여 종의 다양한 꽃나무가 가득한 낙원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봄나들이 봄꽃축제가 화려하게 열린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청정한 잣나무 숲 아래로 난 자연스러운 산책길과 각종 꽃나무로 가득한 330,000㎡(10만여 평)의 아름다운 화단까지 구석구석이 자연의 화려함으로 가득하여 이미 연간 70만 명의 내외국 관람객에게 크게 사랑받고 있다.

가평맛집 아침고요수목원맛집으로는 옛골식당, 오성가든, 뿌리가든이 대표맛집이며 금강산숯불닭갈비,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칠오숯불닭갈비, 채원, 엉클스, 송원등도 추천할만 하다.아침고요수목원 숙박숙소로는 아침고요펜션, 초콜릿펜션, 뿌리가등 펜션들이 많다.

   
군포 철쭉대축제

군포 철쭉대축제 2015, ‘버스킹에 홀리다’ 국내 거리예술의 중심

행사기간 : 2015.05.01 ~ 2015.05.05.

행사장소 : 경기도 군포시 수리동(군포 철쭉대축제 행사장)

‘버스킹에 홀리다’. 수도권 축제로 가볼만한 곳으로 군포 철축대축제가 있다. 군포 철축대축제는 국내 최초 본격 버스킹 페스티벌이다. 군포철쭉대축제는 국내 거리예술의 중심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 참여 버스커의 수준과 역량, 대중적 인지도를 고려하여 차별화된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군포 철쭉대축제 관람객은 순수 아마추어부터 프로페셔널까지 폭 넓은 수준의 다양한 거리 공연을 골라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아티스트에게는 많은 관객들 앞에서 마음껏 자기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가정의 달이며 계절의 여왕인 5월에 15만본의 연분홍 철쭉이 만발한 철쭉동산에서 ‘2015 군포 철쭉대축제’가 열린다.

군포맛집으로는 군포식당, 국보삼계탕, 솔향기가 있으며 숙박숙소로는 로또파크, 그린파크모텔, 힐하우스모텔등 모텔급 숙소가 많다.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 2015, 놀이·체험으로 배우는 체험학습여행

행사기간 : 2015.05.01 ~ 2015.05.05.

행사장소 :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양연로 1510(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 행사장)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는 구석기라는 테마로 진행하는 가족여행, 체험학습여행지로 추천여행지이다.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는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 및 전곡읍 일원에서 ‘전곡리안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구석기문화와 선사문화를 교육, 놀이, 체험 등을 통해 배우고 즐기는 축제이다. 세계의 선사문화를 체험을 통해 즐겁게 배워보는 세계구석기체험마을, 구석기인들의 삶을 1박2일로 체험해보는 구석기힐링캠프, 구석기시대를 리얼하게 재연한 구석기퍼포먼스와 구석기바비큐, 연천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농경생활 문화체험, 연천농특산물 판매장 등 가족참여형 축제로 문화와 지역의 특수성이 잘 표현되는 선사문화축제이다.

연천전곡리 맛집은 하남식당, 명신반점, 고려설렁탐이 유명하고 연계여행지는 한탄강 관광지와 연천 초성김치마을이 있다. 연천전곡리 숙박추천은 임진강해돋이펜션, 선바위펜션, 별을보는돔하우스, 보정가든, 알프스하우스펜션, 구석시선사돔하우스등 펜션과 캠핑장이 많다.

   
가야문화축제

가야문화축제 2015, 김수로왕 가락국의 찬란한 역사문화 유산을 재현

행사기간 : 2015.04.29 ~ 2015.05.03.

행사장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 126(가야문화축제 행사장)

‘가야문화축제’는 서기 42년 김수로왕이 가락국을 건국하여 500여 년간 철기문화와 해상교역을 바탕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옛 조상들이 남긴 문화유산의 얼을 되새기는 역사체험축제이다. ‘가야문화축제’는 김해 시민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고 세계 각국에 가야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62년부터 수로왕 춘향대제일에 맞추어 개최한 가락문화제와 가야문화유산을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 등재 목표로 2년간 개최해 온 가야세계문화축전을 통합하여 2007년에 새롭게 단장된 축제이다. 올해 가야문화축제는 '이천년의 금관가야 세계속의 빛으로'이라는 주제로 가야역사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람객을 맞고 있다.

 

김해맛집은 인천갈비집, 목화골, 감지방, 산정등이 있고 김해 숙박 숙소로는 김해한옥체험관 가야원, 모텔 렉시, 골드모텔, 가야비지니스호텔등이 있다.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산나물 먹거리·판매·체험전시행사

행사기간 : 2015.05.01 ~ 2015.05.03.

행사장소 : 양평군 용문산관광지·경의·중앙선 용문역(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행사장)

경기 양평군의 대표 축제인 '제6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산나물 장터를 비롯한 산나물 뜯기체험, 산나물 홍보관, 산나물을 이용한 먹거리 장터 및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 다양한 체험과 전시행사로 운영되며 관광객을 위한 문화예술공연의 볼거리로 꾸며진다. '제6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대한민국에서 제일 건강한 축제'란 슬로건으로 간이 헬스투어체험, 하천요법, 산림요법, 산나물 족욕장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 산나물 마당’을 운영해 테마가 있는 축제로 마련된다. 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체험, 산나물 화분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가족과 연인 그리고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된다.

양평맛집은 국수리국수집, 양수리콩나물국밥, 옥천버드나무냉면집, 뽕잎해물칼국수, 연꽃언덕, 예사랑, 목왕시골집밥, 초가사랑, 천서리막국수, 문호리팥죽, 몽실식당등이 있고 숙소는 토브의 강가, 양평펜션, 인앤인펜션등 펜션을 중심으로 무수히 많다.

   
코엑스 C-Festival 2015 씨페스티벌

C-Festival 2015 (씨페스티벌)  문화예술 공연, 콘서트등 종합행사

행사기간 : 2015.04.30 ~ 2015.05.10.

행사장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 C-Festival 2015 (씨페스티벌)행사장)

C-페스티벌 2015'는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전역에서 개최되는 문화•예술•기술을 아우르는 글로벌 창조 문화 축제이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C-페스티벌 2015'는 신개념 전시컨벤션과 함께 실내외 이벤트 프로모션과 각종 문화예술 공연, 전시,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을 맞고 있다. 신개념 전시 컨벤션 및 콰르텟 젤라토 크로스 오버 공연, K-POP 박보람, 멜로디데이, 피에스타, 신지수 등의 공연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자료·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시스, 자라섬 불꽃축제 cnk컨설팅, 가평군청, 고양국제꽃박람회 조직위원회, 안산 국제거리극축제위원회, 아침고요수목원, 군포문화재단, 연천군전곡리 구석기축제추진위원회, 가야문화축제제전위원회, 양평군청, C-Festival 2015 (씨페스티벌) 프레인 홈페이지

[스타서울TV l 이수민기자]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