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레몬밤 과 오메가3
비공개 조회수 7,042 작성일2018.10.24

장기간 오메가3를 먹고있는데 요즘 살이 쪄서 레몬밤을 먹고있습니다

레몬밤이 지방을 분해해준다고 하던데 그럼 혹시 오메가3 효과가 떨어지는 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임채연
영양사 eXpert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상담 영양사 임채연 입니다.


레몬밤에는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 성분과 체지방분해를 도와주는 로즈마린산이 다른 허브식물보다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임상 실험에서 장기간 레몬밤 섭취시 내장지방 분해에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개인차이가 존재합니다. 로즈마린산은 그것 말고도 대표적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가지고 계시는 레몬밤 제품이 건강식품유형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분해에 개별인증형을 받았다고 하면 그 제품은 그 기능성이 입증된 제품임으로 건강식품보다 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시는 오메가3는 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영양기능정보에 DHA와 EPA가 주 성분으로 특히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있다면 오메가3 주된 역할은 혈중 중성지질 합성을 억제하게나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레몬밤의 지방분해 효과는 약물처럼 드라마틱하지 않으며, 복용량만 준수하여 잘 드신다면 다른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기능을 방해하거나 흡수를 저해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수입을 하더라도 한국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제품으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1.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임채연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