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독일 교환학생 가기 전 스페인에서 비자받고 공부할 수 있나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691 작성일2018.03.10
교환학생은 독일로 가긴 하지만 스페인어를 배워왔고 유럽가는김에 스페인에서 어학원 다니다가 독일로 돌아가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무비자 90일이긴 하지만 어학원 다닌 기간+ 독일에서 비자발급받는 기간을 생각하면 너무 빠듯하고 위험해서 단기비자라도 받아서 스페인 어학원 다니다가 독일로 넘어가고 싶은데요,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돌고래
수호신
독일어 6위, 체코, 폴란드, 오스트리아 2위, 독일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론상으로는 가능 하긴 한데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스페인에서 단기비자 받으실려면 학생비자 신청해야 하는데., 스페인비자 신청한다음에 독일 대사관 비자 신청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럽 학생 비자를 받는데 2군데서 시간상 겹쳐서 받기도 힘들고, 스페인에 있다가 왜 독일 교환 학생 비자를 받아야 하는지도 따로 증명하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고요.

독일 학생 비자 준비 하실려면 완벽하게 서류 준비 하신다면 문제가 없지만 처음 비자 신청 하시면 준비할 서류도 많고 한국에서 신청 시 부가적으로 서류 준비 하라하면서 대사관 자주 갈 일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무비자 3개월 스페인, 다음 독일 비자 신청 하시면 되지만, 이게 이론상으로는 이상적이지만 비자 받는데 까다롭게 문제 삼을 수 있어 추천해드리도 싶지 않습니다.

불안하지 않고 스페인 1-2달 있고, 독일비자 신청을 하시는건 어떨까요? 3개월 90일 채워서 스페인에 있기엔 님이 독일 비자 신청하셔야 하는데 불안 합니다.

2018.03.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