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여호와의 증인은 여호와의 증인끼리만...
yr8q**** 조회수 34,778 작성일2018.10.26
질문 드립니다여호와의 증인은 여호와의 증인끼리만 결혼한다고 하던데 여호와의 증인들은 전부다 100% 무조건 여호와의 증인끼리만 결혼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천자원
영웅
연애, 결혼, 건축학, 소규모종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결혼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랑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서로의 가치관이 중요합니다.
서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다르면 항상 충돌이 생기고 다툼이 생겨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기가 힘들어지죠.
그 가치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 하나가 종교입니다.
종교가 다르면 미래에 대한 희망과 현재 우선순위가 달라지고,
서로에 대한 신뢰 면에서 도덕관이 달라 의견 대립이 많아지죠.
가정 불화의 원인은 대부분 이런 도덕관의 차이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교리를 믿는 교인과 결혼해도 서로의 살아온 배경 때문에 안그래도 조정이 필요해 서로 맞출게 많은데, 중요한 우선순위와 삶의 중요한 가치관이 다르면 도저히 '한 몸'을 이룰 수가 없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서에서 고린도 전서 7:39에
"아내는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 남편에게 매여 있습니다. 그러나 남편이 죽어 잠들면 원하는 사람과 결혼할 자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 안에서만 해야 합니다."라는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 유익하지요.

물론, 여호와의 증인 가운데서도 믿지 않는 그리스도인과 결혼한 사람이 드물게 있긴 하지만, 그들은 "주 안에서만 결혼하라"는 명령에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에, 본이 되지 않아 회중 내에서 특권이 제한 됩니다. 하지만, 그들에게이혼을 하라고 강요하거나, 제명처분이 되지는 않습니다. 

에스라 10:10 제사장 에스라가 일어나서 그들에게 말했다. "여러분은 외국인 여자와 결혼하여 불충실하게 행했고, 그리하여 이스라엘의 죄를 더 크게 했습니다."

민수기 12:1 모세가 구스 여자와 결혼했기 때문에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했다.

과거 이스라엘 시대에도 모세가 외국 여자와 결혼한 것에 대해 비방받았고, 에스라 시대에도 외국인 여자와 결혼한 것을 죄로 간주했습니다.

마태 19:9 누구든지 성적 부도덕이 아닌 다른 근거로 아내와 이혼하고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사람은 간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성적부도덕, 간음이 아닌 이상 이혼을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그분의 말씀대로 살려고 최선을 다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기 때문입니다. 왕국의 좋은 소식을 전하라는 하느님의 명령에 따라 좋은 소식을 땅끝까지 전파하지만, 개종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갈라디아 6:5에서 알려주듯이, "각자 자신의 짐을 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의 증인들은 굳이 어떤 걸 미끼로(특히 신성한 결혼을 미끼로) 증거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신도가 된다고 해서 우리에게 어떤 이득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죠. 여호와의 증인은 월급이나 수당을 받고 전도하지 않기 때문에 포교를 목적으로 어떤 계략을 쓰지 않습니다. 
그저 데살로니가 후서 1:8-10에서처럼 앞으로 주 예수께서 자신의 강력한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타오르는 불 가운데 나타나셔서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우리 주 예수에 관한 좋은 소식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복수하셔서 영원한 멸망이라는 사법적 처벌을 내리실 때, 생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돕고자 하는 것일 뿐입니다. 

부디 질문자님도 하느님의 말씀을 신실하게 따르고자 하는 여호와의 증인에 대해 편견 없는 눈으로 알아보시고, 구원의 좋은 소식을 마음으로 받아들여 영원한 행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 여호와의 증인의 공식 홈페이지인 jw.org/ko 에서 살펴보시거나, 만나시는 여호와의 증인분들에게 성서연구를 요청해 직접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018.10.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003
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원래 종교가 다르면 갈등이 생겨서 같은 종교인들끼리 가족들이 중매나 선을 보게 해서 그런 경우가 많지만 모두 그렇진 않지요.

2018.10.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사야
바람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닙니다
그들은 포교가 목적이기에
여자들은 결혼의 미끼로 자기종교즉 여호와증인으로
개종할것을 강요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여자는 그렇게 많이 하드라구요
그래서 결혼하고 종교활동 안하면 바로 이혼입니다
자식이 부모말 안들으면 호적서 파내버립니다

무서워요

그들은 철저한 교리로 어기면 가차없어요

그들은 성경을 잘못해석해서 예수님을 부정하고
지상천국을 꿈꾸는 왕사이비들입니다

2018.10.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ussian
은하신
연애, 결혼, 가족, 가족행사, 이벤트 4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결혼과 관련된 몇몇 성서 구절들은 그 점을 명확히 알려 줍니다.



1. ( 신명기 7 : 1 - 3 ) : “당신의 하느님 여호와께서 당신이 들어가 차지할 땅으로 당신을 데려가실 때, 그분은 인구가 많은 민족들, 헷 사람들과 기르가스 사람들과 아모리 사람들과 가나안 사람들과 브리스 사람들과 히위 사람들과 여부스 사람들, 곧 당신보다 더 인구가 많고 강대한 일곱 민족을 당신 앞에서 쫓아내실 것입니다. 2당신의 하느님 여호와께서는 그들을 당신에게 넘겨주실 것이며, 당신은 그들을 쳐부술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그들을 완전히 멸망시켜야 합니다. 그들과 계약을 맺어서도 안 되고 그들에게 호의를 베풀어서도 안 됩니다.

3그들과 통혼해서도 안 됩니다. 당신의 딸을 그들의 아들에게 주거나 당신의 아들에게 그들의 딸을 얻어 주어서는 안 됩니다. 4그들은 당신의 아들이 나를 따르지 않고 돌아서서 다른 신들을 섬기게 할 것입니다. 그러면 여호와의 분노가 당신을 향해 타올라서, 그분이 당신을 신속히 멸절하실 것입니다.

2. ( 열왕기 상 11:1-12 ) : 1 솔로몬 왕은 파라오의 딸 외에도 많은 외국 여자를 사랑했는데, 그들은 모압과 암몬과 에돔과 시돈과 헷 여자들이었다. 2여호와께서는 전에 그 민족들에 대해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그들 가운데로 들어가서도 안 되고, 그들이 너희 가운데로 들어와서도 안 된다. 그들이 분명 너희 마음을 기울어지게 하여 그들의 신들을 따르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솔로몬은 그들에게 빠져 그들을 사랑했다. 3그리하여 그가 왕후 700명과 후궁 300명을 두었는데, 그의 아내들이 점차 그의 마음을 기울어지게 했다.

4솔로몬이 늙었을 때에 아내들이 그의 마음을 기울어지게 하여 다른 신들을 따르게 했다. 그의 마음은 아버지 다윗의 마음과는 달리 그의 하느님 여호와에 대해 온전하지 않았다. 5솔로몬은 시돈 사람들의 여신 아스도렛과 암몬 사람들의 혐오스러운 신 밀곰을 따랐다. 6이렇게 솔로몬은 여호와의 눈에 악한 일을 행했고 그의 아버지 다윗과는 달리 여호와를 온전히 따르지 않았다. 7그때에 솔로몬이 모압의 혐오스러운 신 그모스를 위해 예루살렘 앞에 있는 산에 산당을 짓고, 암몬 사람들의 혐오스러운 신 몰렉을 위해서도 산당을 지었다. 8그는 모든 외국인 아내를 위해 그와 같이 해 주었으며, 그들은 자기들의 신들에게 희생의 연기를 올리고 희생 제물을 바쳤다.

9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격노하셨으니, 그의 마음이 기울어져 이스라엘의 하느님 여호와를 떠났기 때문이다. 그분이 그에게 두 번 나타나시어 10다른 신들을 따르지 말라고 경고하셨는데도, 그는 여호와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았다. 11그래서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이런 일을 하였고, 또 내가 너에게 명령한 내 계약과 법규를 지키지 않았으므로, 내가 반드시 너에게서 왕국을 찢어 내어 너의 신하에게 줄 것이다. 12다만 네 아버지 다윗을 생각해서, 네가 살아 있는 동안에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너의 아들의 손에서 그것을 찢어 내겠다.

3. ( 에스라 10: 1-3, 10-14 ) : 10 에스라가 참하느님의 집 앞에 엎드려 울면서 기도하고 고백하는 동안, 이스라엘 가운데서 남자와 여자와 아이들의 큰 무리가 그에게로 모여들었다. 백성도 목 놓아 울었다.

2그때에 엘람 자손인 여히엘의 아들 스가냐가 에스라에게 말했다. “우리가 이 땅의 민족들 가운데서 외국인 여자들과 결혼하여 우리 하느님께 불충실하게 행동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이스라엘에 희망은 있습니다. 3그러니 우리가 여호와의 지시와 우리 하느님의 계명을 경외하는 사람들의 지시에 따라, 그 아내들과 그들에게서 태어난 자들을 모두 내보내기로 우리 하느님과 계약을 맺읍시다. 율법에 따라 행하도록 합시다..”

10제사장 에스라가 일어나서 그들에게 말했다. “여러분은 외국인 여자와 결혼하여 불충실하게 행했고, 그리하여 이스라엘의 죄를 더 크게 했습니다. 11이제 여러분의 조상들의 하느님 여호와께 고백하고 그분의 뜻을 행하십시오. 이 땅의 민족들과 갈라서고 외국인 아내들과 헤어지십시오.”

12그러자 온 회중이 큰 소리로 대답했다. “우리가 반드시 말씀하신 대로 하겠습니다. 13그렇지만 백성의 수가 많고 지금은 우기라서 밖에 서 있을 수가 없습니다. 더구나 우리가 이 일로 크게 반역했기 때문에, 이 일은 하루 이틀에 처리될 문제가 아닙니다. 14그러니 부디 우리 방백들이 온 회중을 대표해서 일하게 해 주십시오. 우리의 도시들에서 외국인 여자와 결혼한 사람들이 모두 정해진 때에 각 도시의 장로들과 재판관들과 함께 오게 해서, 이 일로 인한 우리 하느님의 타오르는 분노가 우리에게서 떠나가게 해 주십시오.”

4. ( 느헤미야 13: 24 -27 ): 23그때에 내가 또 보니, 아스돗, 암몬, 모압 여자와 결혼한 유대인들이 있었다. 24그들의 아들들은 절반이 아스돗 말을 했고 다른 민족들의 말을 했지만, 유대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25그래서 나는 그들을 질책하고 저주하면서 그중 몇몇을 때리고 머리카락을 뽑았다. 그리고 그들에게 하느님을 두고 맹세하게 했다. “여러분의 딸들을 그들의 아들들에게 주어서는 안 되며, 그들의 딸들을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아들들의 아내로 받아들여서도 안 됩니다.

26이스라엘 왕 솔로몬이 죄를 지은 것도 바로 이런 일 때문이 아닙니까? 많은 나라 가운데 그와 같은 왕이 없었습니다. 하느님께서 그를 사랑하셔서 온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하지만 그런 그도 외국인 아내들 때문에 죄를 지었습니다.

27여러분이 외국인 여자와 결혼하여 우리 하느님께 불충실하게 행동하다니, 이렇게 큰 악은 들어 본 적도 없습니다.” 28대제사장 엘리아십의 아들인 요야다의 아들들 중 하나가 호론 사람 산발랏의 사위였다. 그래서 나는 그를 내게서 쫓아냈다.

5.( 고린도 후서 6: 14-17 ) : 14믿지 않는 사람과 맞지 않는 멍에를 메지 마십시오. 의와 불법이 어떻게 사귀겠습니까? 빛이 어떻게 어둠과 함께하겠습니까? 15그리스도와 벨리알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겠습니까? 믿는 사람이 믿지 않는 사람과 무슨 공통점이 있겠습니까?

16또 하느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떻게 뜻을 같이하겠습니까? 우리는 살아 계신 하느님의 성전입니다. 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과 같습니다. “내가 그들 가운데 거하며 그들 가운데서 걸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하느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될 것이다.” 17“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그들 가운데서 나와 따로 있고, 더는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마라.’” “‘그러면 내가 너희를 받아들이겠다.’”



6. ( 고린도 전서 7 : 39 ) : 39아내는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 남편에게 매여 있습니다. 그러나 남편이 죽어 잠들면 원하는 사람과 결혼할 자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 안에서만 해야 합니다





성서에서의 교훈은 분명합니다.


" 주 안에서만 " 결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고린도 전서 7: 39 )







2018.10.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