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대한 정보를 구해여(내공걸음)
romm**** 조회수 10,284 작성일2004.05.30
제가 수행평가로 가상기행문을 쓰려고 하는데

다도해해상국립공원대해 쓸려고 쓸려고 하거든여ㅋ

A4용지 3장 이상으로 써야하는데 아는게 별루 업어서 -_-;;(막막ㅋ)

가는방법부터,볼거리,경치 등 그곳에 대한 정보를 되도록이면 많고 자세하게여...

여러군데에서 잡다하게 많이 퍼온거라도 상관업습니다.

근데 웬만하면 그곳에 한번이라도 직접 가본 사람이 조켔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oll****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전남 홍도(紅島)에서 신안군·진도군·완도군·고흥군 등을 거쳐 여수시 돌산읍에 이르는 해안 일대와 도서를 중심으로 지정된 전라도 지역의 국립공원.

소재지 : 전라도
국립공원 지정년도 : 1981년 12월 23일
면적 : 2,039.1㎢(육지 340㎢, 해상 1,699.2㎢)
기후 : 온화한 해양성 기후
명물 : 활개바위·삼불암


면적은 2,039.1㎢(육지 340㎢, 해상 1,699.2㎢)이다. 1981년 12월 23일 지정되었다. 다도해에는 1,700여 개의 섬이 있는데 오랜 해식으로 기암괴석의 해식애(海蝕崖)·해식동(海蝕洞) 등 특이한 해안지형이 발달하였으며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 무성한 난대성 식물이 어울려 뛰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신라 때에는 장보고(張保皐)가 당(唐)과 왜(倭)의 해적떼를 토벌하여 해상왕국을 건설하였다. 고려시대에는 송(宋)·원(元)·왜와 통상하던 해상무역로에 해당하는 수역이며, 신안군 앞바다는 송·원대의 도자기 매몰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조선시대에는 충무공(忠武公) 이순신이 왜적을 격파했던 전적지가 곳곳에 남아 있다.

 

 

교통

<!--보라내용 반복 -->
 자동차로 갈 경우

1) 호남고속도로 주암교차로~27번 국도~벌교
2) 호남고속도로 순천 IC~2번 국도~벌교
3) 벌교역 앞~좌측 2번 국도~400m 지점에서 좌회전~15번, 27번 공통 국도~고흥~15번 국도~연육교~내나로도
<!--보라내용 반복 -->
 현지교통

고흥~내나로도 직행버스 이용(1시간 간격 운행, 40분 소요, 요금 1,600원)
<!-- //지도 부분 --><!-- //Main contents -->

 

 


관광

<!--보라내용 반복 -->

 

 

 

 

 

 

 

1981년에 우리 나라에서 14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은 홍도, 흑산도 등의 대표적인 섬들을 포함하여 1,700여 개의 섬들이 있는 우리 나라 최대면적의 국립공원 지역이다.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은 완도 지구, 여수 지구, 고흥 지구, 진도 지구, 신안 지구의 5개 지구로 나뉘어져 있다.

<!--보라내용 반복 -->
 완도 지구

보길도, 소안도, 청산도, 완도 등이 포함된 지구이다. 해상 지역이긴 하지만 완도 지구에는 산이 많다. 주요 관광 명소는 주도와 정도리 해변, 명사십리 해수욕장 등이 있다.
<!--보라내용 반복 -->
 여수 지구

돌산읍, 향일암, 금오도, 안도, 연도, 거문도, 백도가 포함되어 있는 지구이다. 특히 거문도와 백도를 찾는 관광객이 많은데, 거문도는 열대 지방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수목으로 경관이 빼어난 섬이다. 백도는 남쪽 바다의 마지막 비경이라 불릴 정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섬이다.
<!--보라내용 반복 -->
 고흥 지구

내발해수욕장, 나로도해수욕장, 봉래해수욕장 등을 포함하는 지구이다.
<!--보라내용 반복 -->
 진도 지구

관매도, 독거도, 거차도, 조도, 옥도 등이 포함된 지구이다. 진도는 우리 나라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데, 주변 도서만 해도 유인도 42개, 무인도 189개를 헤아린다. 1981년에 295m의 진도대교가 완공되어 배를 타지 않아도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보라내용 반복 -->
 신안 지구

비금도, 흑산도, 홍도, 만재도 등을 포함하는 지구이다. 특히 홍도와 흑산도가 관광지로 유명한데, 홍도는 천연기념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홍도라는 이름은 섬 전체를 덮고 있는 규암 때문에 섬의 색깔이 검붉게 보이는 데서 나왔다. 목포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된다. 흑산도는 동백꽃과 풍란이 피는 계절이 특히 아름다운 섬이다.

2004.05.3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여행/항공 검색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