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덕화가 나온 영화중
rima**** 조회수 1,468 작성일2010.02.04

90년대에 나온 작품인걸로 기억하구요.

정확한 스토리는 기억이 나질 않지만. .. 유덕화 분으로 기억을 하고있는데 아닐지도 모르는 생각이 드네요..

 

 

앞부분은 기억이 나질않구요. 유덕화분이 다시는 칼싸움 안한다고 약속을 하고 냉동실에 칼을 천에 돌돌말아서 넣어둡니다.

그리고 중후반쯤? 임신을 한 여자칭구인지, 부인인지하는 여자주인공이 상대방들한테 당해서 유덕화가 열받아서 냉동실에서 칼을 꺼내는 장면이 있어요.

 

 

여기까지;;기억이 납니다... 어린나이에 본 영화중에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영화랍니다.

 

꼭 알려주십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dlw****
식물신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옥중룡

감독 정칙사

출연 유덕화,하가경,하가구,여자,용방,정동,황금신

개봉 1991.01.05 홍콩, 0분

.

아호, 영일, 망과는 감옥에서 사귄 친구들이다. 출감한 영일은 영국으로 유학가고, 아호는 애인 소혜와 결혼하고 가계를 차린다. 그러나 건달 마초가 찾아와 괴롭히자 망과의 중재로 아호도 건달패의 일원이 되고 점차 마약에 빠져든다. 변호사가 되서 돌아온 영일은 아호의 비정상적인 생활을 비난하고, 아호는 친구를 위해 마약을 끊지만 마초는 계속 그를 괴롭힌다. 결국 마초는 소혜를 겁탈해서 죽이고, 아호가 살인범으로 체포된다.변호를 맡은 영일은 망과와 함께 목격자를 찾아나서는데, 간신히 목격자를 데려온 망과는 마초부하의 차에 치어서 죽는다.아호는 무죄 판결을 받지만 끈질기게 따라 온 마초와 혈투가 벌어지고, 칼로 마초를 찔러 죽인 아호는 자수한다. 아호와 영일은 또다시 교도소 면회실에서 마나는 사이가 된다.

2010.02.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영화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