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울증에 도움이되는 도서있으면 알려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405 작성일2018.07.16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우울할땐 뇌과학- 알렉스 코브 저/ 정지인 역

나는 당신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안경희

필링굿- 데이비드 번스 저/ 이미옥, 차익종 역

프로이트의 의자- 정도언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저/ 전경아 역

자존감 수업- 윤홍균

2018.07.16.

  • 출처

    네이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addharma Pundarika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울증이나 신경 정신계 문제에 큰 도움이 되는

책 입니다.

평생 소장 가치가 있으니 읽어보길 추천 합니다.

 

 

생명치료

채장식

초혈사 2015.05.20.

 

생명치료

채장식

초혈사 2015.05.20.

 

생명치료

채장식

초혈사 2015.05.20.

 

 

구입처 도서출판 초혈사

070-7715-8889

2018.07.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LP심리치료
초인
정신건강의학과 3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님은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도서를 찾고 있군요.

우울증에 도움되는 책이라고 하면, 주로 정신과 의사선생님들이 쓰신 책입니다.

우울증을 이겨내려면, 잘 먹고 운동하고 생활을 즐겁게 하고 취미생활을 즐기고 친구들과도 잘 만나고

건강한 생활을 하면서 우울증 약을 먹으면 좋아진다고 하는 아주 상식적인 내용들입니다.

서점에 가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좀더 전문적인 우울증에 대한 책을 읽어보면, 우울증 사례 극복기가 많이 나옵니다. 이런 사례 저런사례 등 다양한 우울증 사례를 들고, 어떤 약을 어떻게 먹었고, 때로는 약이 잘 맞지 않아서 다른 약으로 바꿨더니 치료가 되었다는 우울증 치료 성공사례 내용들입니다. 


문제는 님이 우울증 치료를 위해서, 님이 받아드리는 치료 방법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치료 경험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울증에 대한 잘못된 치료정보를 믿고 잘못된 방법을 선택하기 때문에, 우울증 치료가 말처럼 쉽지 않음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우울증은 감기와 같아서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고, 또 감기약 먹고 감기가 나아지듯 우울증도 항우울제 약을 먹으면 쉽게 나아질 수 있다고들 말합니다. 그러나 현실을 그렇지 않다는 것이 우울즐을 앓고 있고 약물치료 상담치료를 오랫동안 받아본 사람들은 우울증은 치료가 쉽지 않다는 것을 다 알게 됩니다.


나는 님에게 우울증에 도움되는 책을 찾는다면, 정신과 의사들이 쓴 우울증에 대한 책 보다는 차라리 재미있는 소설책 웃기는 책들을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울증에 걸리면 책을 읽을 수 없을 만큼 집중력이 나빠짐으로서 재미있는 책을 편안하게 읽기가 어렵다는 것이 현실임을 나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님에게 우울증에 관련된 책을 읽는 것 보다는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방법을 찾는데 관심을 더 가져야 할 것을 권유합니다.


우울증 불안장애 대인공포 시선공포 같은 마음의 병은 이미 뇌가 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을 때에는, 항우울제 약물로도 심리상담으로도 치료가 쉽지 않음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잘 모른답니다. 몇년간 약물치료 상담치료 해 보고도 안될 때, 비로서 치료가 어렵다는 것을 뼈아프게 알게 될 때는, 이미 치료시가를 놓친, 너무나 오랫동안 고생을 한 후라서 후회를 해도 소용없다는 것이 우울증 환자들이 겪는 안타까움이랍니다.


먼저 대부분 우울증 환자들이 어떤 치료를 받고 있는지를 알려주고, 새로운 치료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사람들은 처음엔 우울증과 불안장애 증상을 가볍게 보고, 쉽게 없어질 것으로 보고 내버려두었다가 증상이 더 심해지면, 그때 조금 관심을 갖고 정신과 약을 몇번 먹어서 또 괜찮은듯 하면 또 내버려두길 반복하면서, 어느덧 자기도 모르게 깊은 우울증 불안장애에 빠지게 된답니다.


님을 힘들게 하고 불행으로 이끌어 가는 마음의 병인 우울증 불안장애는 정신과 병원 약물치료나 심리상담으로는 일시적인 증상치료엔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는 있을지 몰라도 애초부터 원인치료는 안되는 것임을 님은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울증 불안장애 대인공포 시선공포 같은 마음의 병을 치료하는 신경안정제 약물치료는 약물로 뇌신경계를 억제해서 우울감 불안감 대인공포 시선공포감을 어느정도 덜 느끼게 할 수는 있고, 잠이 안오면 수면제를 먹여서 강제로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울 수는 있어도, 약물로 님 몸과 마음을 밝고 튼튼하게 해서 우울증 불안장애 대인공포 시선공포를 원인적으로 없애주는 원인치료 해 낼 수 있는 약은 세상에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우울증 불안장애에 걸리면 평생동안 정신과 병원 신경안정제 약에 의존해서 우울감 불안감 대인공포 시선공포감을 덜 느끼게 감각을 둔화시켜줄 뿐, 평생 마음의 병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랍니다.  


그러나 님 우울 불안 대인관계 어려움 증상을 약물없이 심리치료 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심리치료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님이 우울 불안 대인관계의 어려움 시선공포 환경부적응 문제에서 빠르게 벗어나려면, 증상의 심리적 원인 찾아내는 원인검사를 먼저 해보고, 우울 불안의 심리적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NLP심리치료를 받는다면,  증상의 원인을 쉽게 해결할 수 있고, 마음을 보다 밝고 명랑한 상태로 바꿔서 대인공포 시선공포도 없애고 대인관계 친구관계도 잘하고 삶이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잘 할 수 있고, 공부도 일도 더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님 증상의 심리적인 원인찾는 원인검사는 아무데서나 할 수 없습니다.

추천하는 곳은 KBS-1TV 생로병사 방송에서 우울 불안의 심리적인 원인 찾아 없애주고, 약물없이 심리치료 교육훈련만으로 우울증을 고친 심리치료 성공사례가 방송된 곳으로 아래 "출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 홈피 성공사례 게시판 보면, 앞서 심리치료 받은 사람들의 성공사례글 많이 올라와 있고, 오래된 우울증 불안감을 NLP심리치료 기법으로 심리치료 된 성공사례가 방송된 동영상도 여기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선 님 증상의 심리적인 원인을 알아내는 원인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모든 마음의 병마다 심리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원인검사지를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님이 청소년이라면, 여기에 올린 질문글 답글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는 용기를 보이고, 부모님을 설득해서 부모님과 함께 직접 전화상담 해보면, 님 문제를 약물없이 벗어 날수있는 새로운 심리치료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NLP심리치료는 님의 문제를 약물없이 원인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님 마음의 기초를 보다 밝고 안정적으로 튼튼히 해 주는 심리교육 훈련으로, 우울한 마음상태를 밝은마음으로 바꿔내면서 집중력 기억력 자신감 자기주도학습력 사회성 대인관계기술 소통의 기술 리더십 신념 꿈과 성공심리 잠재우수성 개발훈련까지 님의 마음상태를 크게 변화 성장시켜줍니다.


공부도 잘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상태가 되게 하려면, 먼저 심리적인 마음 밝음과 안정이 우선되어야 하며, 님을 힘들게 하는 우울한 마음 불안한 마음상태에서 하루빨리 벗어나야 할 것입니다.

이곳에선 심리적인 마음의 병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원인치료를 하는 곳이라서 심리치료 효과가 빨라서단기치료가 됩니다.


NLP심리치료는 약물치료가 아니라서 약물부작용이 없고, 심리치료가 된 후엔 재발도 없으며, 무엇보다도 치료효과가 빠르고 정확하다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님에게 행운을 ㅎㅎㅎ

2018.07.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슈거시크릿
별신
운동,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해군, 해병대 8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https://youtu.be/WxFb3PwryBw
https://youtu.be/zEXlChvFkPs
https://youtu.be/d4nKuhap4_0
https://youtu.be/QDYFwWvQqfw
https://youtu.be/JXok2LQB6po
위에 링크는 세바시 강연이랑 우울증에 도움이되는 영상인데요! 정말 마음이 지칠때 들으면 방향을 잡아줘서 너무 좋았어요
책 읽는거 좋아하시면 ' 도망치고 싶을때 읽는 책' 추천드립니다!
영화 좋아하시면 '수성못' ' 죽은 시인의 사회' ' 어바웃타임' '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추천해요!
노래 듣는거 좋아하시면 '브라보 마이 라이프' '퇴근시간' '같이 걸을까' ' 내가 날 모르는것처럼' '독' 추천해요!

2018.07.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