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 감명부탁드릴께요 제발 꼭좀요
고슴도치 조회수 799 작성일2014.11.18
제목과같이 제 이름 감명좀부탁드릴께요
잘맞는 여자도알았음 좋겠구요 (진지)

1980년 1월 21일 (음) 새벽 1시 48분
평산(납) 신 동녘 동 넉넉할 진 신동진입니다.
원숭이 띠입니다. 참고로 이름중 (진)자는 한자 개명한거구요
원래 개명전 (진)자는 진나라 진 이였어요

아 그리고 저희 와이프 생시는 모르구요
전주이씨 아름다울 미 구술 옥 이미옥입니다.
1982년 2월 25일(양) 이구요

사업을 할려고 준비중인데요 너무나무 궁금해요

고수님들의 감명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주포럼
수호신 열심답변자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申東賑 (신동진)男子 : 西紀 1980年 3月 7日 01時 48分生
陰 1980年 1月 21日 丑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偏官 本人 比肩 傷官
地支 比肩 偏官 偏官 傷官
五行分析
30320
調候用神丙 (甲,癸)

신동진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기토(己土)의 사주를 갖고 태어 났으니 일명 "흙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묘(卯) 이므로 토끼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동녘 동구휼할 진
자 의-오른쪽, 주인, 동쪽으로 가다 (不用)가멸다, 넉넉하다
획수(필획)5획8획14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이름의 한자 중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 또는 뜻이 나쁜 한자가 없습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申(5획), 東(8획), 賑(14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金木金'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金火金'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東'은 일부 작명가들이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불용문자는 학자에 따라 분류 기준도 다르고 이론적 근거도 확실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사주보완을 위해 일부러 쓰기도 하니 너무 구애 받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申(양) 東(음) 賑(음)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 중 3개의 흉격이 있습니다. 수리 4격 중에 3개가 흉격이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초년운(元格) : 중절격(中折格), 박약운(薄弱運), 만사중도지상(萬事中途之象)

대인관계가 좋고 계획이 치밀하여 초년에는 남부럽지 않는 성공을 거두는 행운이나 조상의 음덕이 없고 성격이 내성적이며 병약, 무기력하여 매사가 때를 놓쳐 중도에서 실패하게 되는 불운을 맞게 된다. 그래서 말년을 고독과 번민속에 보내는 경우가 많다. 자칫 사기, 도박, 음모 사건에 말려드는 흉운의 수로 병고에 시달리거나 명이 짧아지는 수도 있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東(8)+賑(1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22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중년운(亨格) : 총명격(聰明格), 지달운(智達運),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

슬기롭고 지혜로운 데다 판단력이 명석하고 능숙하여 어떤 고난도 임기응변으로 잘 개척해 나가며 천하 대세를 재빨리 간파하고 행동하니 30세 안에 대성할 운이다. 고시에도 합격하거나 어려운 학위도 무난히 획득하여 언론 출판문화, 의학계, 군인 어느 방면으로 나가도 크게 이름을 떨치며 부귀영화를 누리고 권세와 재력을 함께 가질 수 있어 천하를 호령하는 대길 운이다. 빈손으로 선견지명 만으로써도 능히 대업을 이루고 3군(軍)의 참모도 잘 해낼 지모를 갖추고 있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申(5)+東(8)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13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고난격(苦難格), 병액운(病厄運), 고난병악지상(苦難病惡之象)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고 은혜를 입은 자가 원수로 돌변한다. 부부사별, 불의의 사고로 사망, 감옥살이, 타향살이 등 불행한 운명을 맞거나 파란만장한 일생을 보낸다. 병으로 고생을 하거나, 돈 때문에 고통을 당하게 된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申(5)+賑(1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19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인생총운(貞格) : 대인격(大人格), 중절운(中折運), 매사중단지상(每事中斷之象)

용모가 준수하여 미남미녀 형으로, 영리하고 강인한 정신으로 노력을 하여 중년까지 순조롭게 발전하여 특히 예술계나 스포츠에 두각을 나타내지만 문무(文武) 어느 방면으로 나가도 권위와 명성을 널리 떨칠 대길운이나 원래 중도에서 좌절되는 운이다. 지나치게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강하여 비난을 받고 타인과 곧 잘 불화를 빚어 스스로 발전을 가로막는다. 게다가 성욕도 강하여 색정에 빠져 비난 공격의 대상이 되어 악평을 받는다. 다른 격과 배합이 불길하면 부부이별, 사별, 피살, 불구자, 단명의 비운을 맞는 수이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申(5)+東(8)+賑(14)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27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명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리 4격 중 3개의 흉격이 있습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지 않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4.11.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름이 좋으면 타고난 복보다

적게는 20%, 많게는 40%의 효과를 더 보게 되며

이름이 나쁘면 타고난 복도 다 누리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좋은 이름이란

발음오행과 수리오행이 좋아야 하며,

듣기도 좋고, 부르기 또한 좋아야 하고,

불용문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일단 명품의 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도

내 사주와 잘 맞는 이름이라야 비로소 명품이면서 내몸에 맞는 맞춤 명품이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도 사주와 맞지 않는 이름이라면

이는 명품은 명품이지만 내 몸에는 전혀 맞지 않는 명품의 옷과 같은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내 사주는 여름인데

명품이라는 이유로 겨울의 옷을 입고 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구분(사)동양역리학회 산하 대한표준성명학회 평가기준표결과
이름한자  
한글
 펼,거듭동녁규휼할, 넉넉할
발음오행배열첫소리배열 조기만패격(早期晩敗格)  X좋음
받침을포함화토 입신대길격(立身大吉格)  O
사주와조화발음오행부조무난
자원오행부족
수리오행배열음양(획수)5814(사전상의 획수와 다름)양음음좋음
4격원격22중절격(中折格) 신상위변지상(身上危變之象)  X나쁨
형격13총명격(總明格)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 
이격19고난격(苦難格) 봉학상익지상(鳳鶴傷翼之象)  X
정격27중단격(中斷格) 매사좌절지상(每事挫折之象)  X
불용문자해당 없음
글자의 자형좋음
상세 설명
金火金 조기만패격(早期晩敗格)X  
초년에는 부모덕으로 무난한 여생을 보내지만 중년부터 고생이 심해 타향에서 고생하다게 된다. 경제적인 고통이 끊이지 않고 배우자와도 불화가 심하다.
火土金 입신대길격(立身大吉格)O  
신용을 중요시하므로 주변의 신망을 한 몸에 받는다. 일생이 평탄하고 순조로우며 재물과 명성을 얻어 만복대길하고 가정이 화평해 근심 걱정 없는 삶을 산다.
22중절격(中折格) 신상위변지상(身上危變之象)  X 
열심히 하려는 뜻은 좋으나 일시적 성공만을 얻고 매사 중도에 좌절하게 되는 격이다. 실패 곤고 형액 조난 역경에 처하며 가정생활이 불길하다. 심지어는 자신이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 불길한 수리이다. 성격이 편협하고 독립심이 결여되어 있어 추진력이 미흡하다. 학생의 경우 학업을 중도에서 포기하게 되거나 전반적으로 정체되어 운이 하락하게 되는 불길한 수리이다. 
13총명격(總明格)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  
두되가 상당히 명철하고 사고력이 깊으며 이지적이다. 처세술이 능통하고 재주가 뛰어나 주변의 부드러움을 한 몸에 받는 길한 수리이다. 탁월한 지략으로 대업을 이루고 응사유공(應事有功)에 입신양명하니 가문의 발전과 영예가 있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한다. 점진적인 발전이 있으니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천복이 따르는 매우 길한 수리이다.
19고난격(苦難格) 봉학상익지상(鳳鶴傷翼之象)  X 
뛰어난 지모로 대업을 성취할지라도 일시적인 성공에 불과하며 중도에 실패하니 안타깝다. 부부의 인연이 박약하고 육친이 부덕하며 심지어는 형화 조난 등의 흉운을 초래하는 흉격이다. 재주가 뛰어나도 예상치 않은 일로 인해 좌절을 당하거나 허망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부부가 해로하기 힘들고 자녀운도 불길하며 매사에 마무리가 약하다.
27중단격(中斷格) 매사좌절지상(每事挫折之象)  X 
강한 자부심과 추진력으로 매사에 전진하며 최선을 다하지만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얻기 힘든 수리이다. 원하는 목적을 이루는 과정에서 중도에 좌절되는 일이 많고 실패 곤고 형액 조난 등 흉운이 중첩되는 운이다. 성공을 이룬다 해도 다시 실패를 맛보게 된다. 
 
작명이나 개명을 위한 좋은 이름이 되기 위해서는
멋있고 부르기 좋고 듣기 좋아야함은 물론이며
성명학인 여러 조건이 다 잘 맞아야 하는 것인데
성명학적인 면에서는 아래 3개의 조건은 최소한의 필수 요구 조건으로
어느 하나라도 맞지 않으면 큰 결함이 있는 이름으로 좋은 이름이 되지 못합니다.
 
그 필수 요소로는
1, 발음오행의 배열(한글 발음 그 자체= 소리오행, 음령오행); 자체적인 배열도 좋아야 하며
2, 사주와의 조화; 발음오행의 배열이나 자원오행이 사주와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3, 수리오행(한자 획수)의 배열;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이 다 잘 맞아야 합니다.
 
감명할 때에는 우선 가장 근본이 되고 영향력이 큰 한글 자체의 발음오행의 배열을 보는데
 발음오행의 배열을 주음(초성)으로만 보는 학설과
주음과 종성(받침)을 모두 포함해서 보는 학설이 있고,
둘 중 어느 한 학설에라도 맞으면 그 배열은 좋다고 봅니다.
 
신동진이란 이름은 발음오행의 배열이 첫소리로 보면 금화금으로 상극의 배열이 되지만
받치을 넣어서보면 화토금으로 상생의 배열이 되니
발음오행의 배열은 도표와 같이 좋은 것입니다.
 
그리고 사주와의 조화도 조금 아쉽지만 이 정도면 무난한 것입니다.
 
그러나 수리오행의 베열은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중 형격을 제외한 나머지 수리오행의 배열이
22획, 19획, 27획으로 도표와 같이 흉한 수리에 해당하니
이름이 인생 전 기간에 걸쳐 악영향을 미쳐 일생의 뜻하는 바를 이루지 못하여
궁극적인 행복을 누리기도 어려우며, 노력해도 빛이 나지 않는 이름입니다.
특히 건강과 가정운이 좋지 못한 이름입니디ㅏ.
 
결론적으로 신동진이란 이름은 성명학적인 불리함이 많아서 좋은 이름이 되지 않고
오히려 해로우니 안타깝지만 완벽한 이름으로 다시 만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름의 영향은 아무리 적다고 하더라도 평생동안 작용하는 것이라
그것이 모아지면 큰 차이가 되며, 이름으로 사주상 부족하여
꼭 필요한 부분을 보완해 준다면 전체적으로 큰 효과를 봅니다.
 
이제는 개명허가율도 90% 이상으로 거의 다 허가를 해 주니
좋은 이름으로 개명하시고 당당하고 행복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결론나쁨
구분(사)동양역리학회 산하 대한표준성명학회 평가기준표결과
이름한자  
한글
 (리)姓, 오얏나무아름다울구슬,옥
발음오행배열첫소리배열 패가망신격(敗家亡身格)  X나쁨
받침을포함 패가망신격(敗家亡身格)  X
사주와조화발음오행부족부족
자원오행부족
수리오행배열음양(획수)795(사전상의 획수와 다름)양양양나쁨
4격원격14이산격(離散格) 파란실패지상(波瀾失敗之象)  X나쁨
형격16덕망격(德望格) 온후유덕지상(溫厚有德之象) 
이격12박약격(薄弱格) 박약고독지상(薄弱孤獨之象)  X
정격21두령격(頭領格) 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불용문자美/玉X
글자의 자형좋음
상세 설명
土水土 패가망신격(敗家亡身格)X  
결단력이 부족하니 기회를 놓치기 쉽다. 매사가 실속 없이 바쁘기만 하니 하는 일마다 용두사미가 되어버린다. 주거변동과 이직이 많으니 일생이 불안정하다.
土水土 패가망신격(敗家亡身格)X  
결단력이 부족하니 기회를 놓치기 쉽다. 매사가 실속 없이 바쁘기만 하니 하는 일마다 용두사미가 되어버린다. 주거변동과 이직이 많으니 일생이 불안정하다.
14이산격(離散格) 파란실패지상(波瀾失敗之象)  X 
일시적인 성공은 이루겠으나 매사가 분리되는 흉한 수리이다. 지혜가 출중하고 능력은 갖추고 있으나 그 진가를 발휘하기 어렵다. 노력에 비해 대가가 적고 공이 없으니 매사가 뜻대로 이루어지기 힘들다. 가정 파탄이 생기고 타향에서 천신만고하여 고독, 번민, 실패, 곤고, 병약 등의 흉운을 면하기 어려운 수리이다. 
16덕망격(德望格) 온후유덕지상(溫厚有德之象)  
강함과 부드러움을 고루 갖추고 인덕과 재물이 풍성한 운으로 대업을 성취해 부귀공명을 누리는 수이다. 자력으로 발전과 명성을 이루고, 가정에 복록이 따르니 부부가 화목하고 가문이 번창하는 대길수이다.
12박약격(薄弱格) 박약고독지상(薄弱孤獨之象)  X 
신중하고 사색적이며 감성은 풍부하지만 현실성이 떨어지는 수리이다. 이처럼 소극적이고 약한 의지로 인해 일의 진행이 미흡하며 어려운 처지에 놓일 가능성이 크다. 재치와 기량은 있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매듭을 엮어내지 못해 좌절한다거나 바라던 바를 이루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파란 많은 생활이 예상된다. 심신이 연약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의식을 느끼는 등 매우 고독한 삶을 살게 되고 부부간의정도 박약한 흉한 수리이다
21두령격(頭領格) 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대업을 완수해 부귀공명하는 대 길운으로서 탁월한 지모와 덕량(德量)은 만인의 신망을 한 몸에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의지가 완고하며, 매사가 의욕적이고 진취적이므로 주변 사람들을 잘 이끌어간다.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능히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지략이 뛰어나고 인정이 많아 만인의 존경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수이다.
 
작명이나 개명을 위한 좋은 이름이 되기 위해서는
멋있고 부르기 좋고 듣기 좋아야함은 물론이며
성명학인 여러 조건이 다 잘 맞아야 하는 것인데
성명학적인 면에서는 아래 3개의 조건은 최소한의 필수 요구 조건으로
어느 하나라도 맞지 않으면 큰 결함이 있는 이름으로 좋은 이름이 되지 못합니다.
 
그 필수 요소로는
1, 발음오행의 배열(한글 발음 그 자체= 소리오행, 음령오행); 자체적인 배열도 좋아야 하며
2, 사주와의 조화; 발음오행의 배열이나 자원오행이 사주와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3, 수리오행(한자 획수)의 배열;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이 다 잘 맞아야 합니다.
 
감명할 때에는 우선 가장 근본이 되고 영향력이 큰 한글 자체의 발음오행의 배열을 보는데
 발음오행의 배열을 주음(초성)으로만 보는 학설과
주음과 종성(받침)을 모두 포함해서 보는 학설이 있고,
둘 중 어느 한 학설에라도 맞으면 그 배열은 좋다고 봅니다.
 
이미옥이란 이름은 발음오행의 배열이 첫소리로 보아도, 받침을 넣어서 보아도
토수토로 상극의 배열이 되니
발음오행의 배열은 도표와 같이 흉한 것이라
이름이 서로 충돌하여 깨어지듯 운이 깨지는 흉한 형국입니다.
 
그리고 수리오행의 배열도 3개의 숫자가 전부 양에 해당하는 홀수로만 구성되어
음양의 조화가 맞지 않으며
 
원형이정의 4격중 원격과 이격이 14획, 12획으로 도표와 같이 흉한 수리에 해당하니
초년의 운이 좋지 못하고, 건강과 가정운이 좋지 못하고
중년의 운이좋지 못하고, 노력해도 빛이 나지 않는 이름입니다.
 
또 美라는 글자는 부모덕이 없고, 사업 실패, 형액이 따르고
玉이라는 글자는 뜻은 좋으나 그 작용이 좋지 않아 작명가들이 사용을 기피하는 불용문자 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미옥이란 이름은 성명학적인 불리함이 많아서 좋은 이름이 되지 않고
오히려 해로우니 안타깝지만 완벽한 이름으로 다시 만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름의 영향은 아무리 적다고 하더라도 평생동안 작용하는 것이라
그것이 모아지면 큰 차이가 되며, 이름으로 사주상 부족하여
꼭 필요한 부분을 보완해 준다면 전체적으로 큰 효과를 봅니다.
 
이제는 개명허가율도 90% 이상으로 거의 다 허가를 해 주니

좋은 이름으로 개명하시고 당당하고 행복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결론나쁨


 

2014.11.18.

  • 출처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안명인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사주, 궁합 5위, 작명, 이름풀이 19위, 연애, 결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업을 하는데 왜 이름을 물어요?

이름으로 성공한다, 성공하지 못한다는 기미가 있을 줄 알고요?

이름으로 자기 운에 몇% 영향을 미친다는 정보는 단언하지만 없어요.

더구나 진나라 秦자를, 넉넉할 賑으로 바꾸었지만? 이 賑자는 구휼할 '진'자라 봉사를 많아 하라는 뜻이에요.

그리고 아내의 이름을 갖고 해괴한 말을 하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그러나 저들의 작명틀(성명학)에 따른 이름풀이는 당연히 무시해도 됩니다.

그 작명틀(성명학)은 작명의 기준 법칙도 아니고, 자기네들의 밥벌이 도구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쌀장수가 사용하는 됫박은 국가에서 지정해준 표준 됫박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쌀장수가 자기 마음대로 만든 됫박을 사용하면 가막소에 갑니다.

그런데 표준 작명법도 아니면서 자기 작명틀(성명학)을 표준 작명법이라고 우기면서 사람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세상은 요지경이라, 이름으로 사람을 속여도 가막소에 쳐넣지 않습니다.

**

이후 이름에 대해 시비를 하는 사람이 있으면, “아하 저 인간도 나를 무식한 호구로 보고 개명을 꼬드기는 수작을 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기 바랍니다.

**

그리고 사업을 한다면 이런 이름풀이에 매달리면 성공하지 못합니다.

지금부터 하고자 하는 자영업에 대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그 사업계획에 따라 하도록 하세요.

사업 아이템의 분석, 기술적인 노우하우, 규모, 이에 따른 자영업을 하고자 하는 자본금(반드시 자기가 직장생활하며 모은 돈이라야 해요), 어떻게, 누구와 시작하며 손익분기점은 어느 정도라야 하는지, 하루 매상계획, 배후지, 자신이 알고 있는 그 자영업의 기술력 등등을 작성해서 그 사업계획에 따라 하도록 하세요.

이런 계획대로 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들기 때문이에요.

**

< 다음은 작명가로서, 오늘날의 잘못된 성명학으로 인한 피해가 너무 많기에 이에 그 실태를 알리고자, 올리는 글이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

세상은 참 요지경이라, 신문은 물론 텔레비전 방송에서 조차 이름으로 운명을 좌지우지 하는 것처럼 ‘뻥구라’ 광고를 쳐도, 아무도 시시비비를 가리는 사람이 없습니다.

단언하지만 이름으로 운명이 좌우되는 경우는 절대 없습니다.

더구나 작명가 중에서, 부모가 애써 지은 이름에 대해, 자신이 무슨 재판관처럼, 무슨 글자는 안 맞다고 단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李氏성에는 한자획수가 7, 12, 13의 글자, 金氏성에는 6, 11, 12의 글자는 사용하면 안 된다든지, 또 李씨성에는 글자가 ㄱ,,,, ㅍ 이 오면 안 된다든지, 金씨성에는 글자가 ㅇ,,,, ㅊ 이 오면 안 된다든지,

그리고 美.,,,,,,.. .. 등등은 불용문자라며 사용해서는 안 된다든지,

그러면서 이런 글자의 이름을 가진 사람들에게 해괴한 말을 하며 개명을 하라고 말합니다.

이런 주장은 무지한 사람이기 때문에 주장하는 겁니다.

이런 짓은 대개 일반 대부분의 사람들은, 속이는 수작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아이를 가진 어머니의 마음은 그렇지 않으니, 심적인 충격을 주는 짓이라,

이런 짓으로 사람을 기만해서 돈을 벌려는 것은 정말 아주 못된 부류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도 20여년 신생아 작명을 하고 있지만, 멀쩡히 좋은 이름을, 엉터리 이론으로 개명을 유도하는 짓은, 절대 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이런 계몽을 더 강조하는 겁니다.

**

이름은 부를 때 어색하지 않고 그리고 사주의 품격에 따라 이에 맞는 이름을 작명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한자 문화권인 중국의 저명인사들도, 자녀의 이름에 그들의 인생철학을 담습니다.
한 사례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외동딸 이름은 시밍쩌(習明澤)입니다.

시 주석과 그의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가 작명할 때,

“오점 없이 밝게 살고() 세상에 이로운 사람이 되라()”는, 의미를 생각하고 작명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일본 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나라 현실은 어떻습니까?

이름의 뜻은 없고, 발음오행이 어떠니 혹은 한자획수 조합이 어떠니, 혹은 불용문자가 있다느니 하면서, 마치 그것이 운명에 무슨 큰 영향을 주는 것처럼 자기도 믿지 않으면서 사람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왜 중국이나 일본 사람들은 그렇게 작명해도 되고 한국 사람은 안 된다는 말입니까?

이런 현실에서 내용 모르는 사람들은, 무엇이 유명한지도 모르는 광고에만 속고 작명을 의뢰하거나 개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음에 오직 놀랄 뿐입니다.

**

자기만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으며.

아무도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바꾸어줄 수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

사랑이란 하나를 주고, 하나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둘을 주고 하나를 바라는 것도 아니다.
아홉을 주고도 미처 주지 못한 하나를 안타까워하는 것이다. - 브라운 -

**

지안명인 (동경사주살롱, 제중철학관 원장)

2014.11.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