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TV] ‘생방송 오늘저녁’ 1500도에서 굽는 대왕 장어구이 장수천한방민물장어·캘리포니아식 비빔밥 오키포키
[오늘밤TV] ‘생방송 오늘저녁’ 1500도에서 굽는 대왕 장어구이 장수천한방민물장어·캘리포니아식 비빔밥 오키포키
  • 승인 2016.04.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에 대왕 장어구이다 소개된다.

6일 오후 방송 예정인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1500도 숯불! 대왕 장어구이’가 전파를 탄다.

장어는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 등이 풍부해 명불허전 보양식의 절대강자로 꼽힌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장수천한방민물장어는 연매출 무려 40억을 자랑한다. 새벽 5시에 시작된다는 고수의 하루. 강화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민물장어 양식장을 직접 찾는다. 좋은 품질의 장어를 구하기 힘들어 직접 키우기 시작했다. 장어는 한약 사료를 먹고 자란다. 고수의 장어는 남다른 크기와 맛, 영양까지 품고 있다.

장어는 1500도로 굽는다. 짭쪼름 하면서도 달콤한 특제 천일염까지 뿌려 맛을 더한다. 소금구이로 먹어도 맛있지만 소스도 인기다. 소스는 숙지황 백출 계피, 당귀 황기 등 총 20가지 한방재료를 한데 모아 찜통에 쪄서 만든다. 진한 한약에 각종 야채로 우린 육수, 꿀을 추가한다.

고추장 없는 비빔밥의 비밀도 만나볼 수 있다. 오키포키(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는 ‘고추장’ 없이 비벼 먹는 캘리포니아식 비빔밥 ‘포키’를 판매한다. 최근 미국 서부 지방을 중심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고추장 대신 꽈리 마요 소스에 미소 갈릭 소스 , 사과 매실 소스 등을 골라먹는다. 광어와 연어 참치 등 사시사철 사랑받는 해산물들은 기본! 제철을 맞아 통통하게 살 오른 주꾸미 등은 정육면체로 커팅 해 식감을 살렸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지리산 약초꾼이 된 각설이 봄 바다의 선물, 신안 참숭어 잡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6일 오후 6시 10분 방송.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