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서울여대 수시 각 교과 상위 3과목...
비공개 조회수 13,698 작성일2018.06.23
서울여대 수시 각 교과 상위 3과목 반영인데 각 교과면 국어 3개 영어3개 수학3개 사회 3개 이렇게 하라는 건가요...? 아니면 상관없이 잘본거 3과목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교육부 학교생활컨설턴트입니다.

 

서울여대 수시전형에 각 교과 상위 3과목 반영방법에 대해 궁금하군요.

 

서울여대 수시전형 학생부반영방법은 인문사회계열, 교육심리학과, 체육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교과 /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교과별 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 성적을 학년별 반영비율 없이 반영합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사회 교과군에서 성적이 좋은 상위 3개 과목을 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면, 국어 교과군에서 반영 교과목은 국어교과 국어, 국어생활, 독서, 독서와 문법, 문법, 문학, 작문, 화법, 화법과 작문 등이 있습니다. 국어 교과목 중에서 성적이 좋은 3과목을 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교과별 상위 3과목(등급기준) 12과목의 성적을 각 과목의 석차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로 변환합니다. 교과별 변환점수와 각 과목의 이수단위를 곱한 점수의 총합을 반영되는 과목의 총 이수단위수로 나누어 산출된 점수를 최종 반영합니다.

 

교과점수 산출 계산식은 (등급점수 X 이수단위 수) / (이수단위 수)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여대 입학처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교육부 학교생활컨설턴트 9드림-

2018.06.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