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트럼프 승승장구비결
bo**** 조회수 8,603 작성일2016.02.19
미국경선을 봤는데 이번에 트럼프가 두개의주에서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고 있는데 그렇게 막말을 퍼붓는데 어떻게 지금처럼 이렇게 승승장구가 가능한거죠? 만약에 공화당대표로 트럼프가 선출되면 미국대선도 트럼프가 이길가능성이 높나요 그리고 그전에 공화당대표로 선출이 지금으로 봐선 가능할까요? 도대체그렇게 막말을 일삼는데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비결을 알고싶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BCDEFG
은하신
정치인, 공무원 42위, 국제분쟁, 국제정세 7위, 기관, 단체, 인물 2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트럼프가 미국 백인 보수주의자들을 대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바마 정부가 들어선 이후 진보적 가치가 강조되고 유행하면서 정치인들이 여론을 의식하여 보수적 색채를 강력하게 드러내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오바마 정부가 들어선 이후 이민자에 대한 유화 정책, 동성결혼 합법화등이 통과되었고 백인 보수주의자들은 이에 대해 반대했으나 이를 대변할 정치인은 없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트럼프가 나타난 것입니다.


트럼프는 이민자들을 다 쫓아내야 한다며 이민자들에 대한 강경한 발언을 하는등 백인 보수주의자들의 간지러운 곳을 긁어 주었습니다.


트럼프가 등장한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언론들은 유권자들이 트럼프의 말에 동의하고 지지하지만 막상 대선으로 가는 과정에서는 진지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하지만 트럼프의 지지율이 유지되면서 이게 허상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트럼프가 공화당 후보중에 지지율이 제일 높지만 공화당내에서는 트럼프가 후보로 선출되는 것에 부정적입니다. 트럼프가 지지층이 다양한게 아니어서 당선 가능성이 높다고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트럼프는 공화당 후보가 되지 못 한다면 무소속으로 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공화당이 트럼프를 공식 후보로 내세울 가능성은 매우 적고 무소속으로 나서게 될 가능성이 큰데 당선 가능성은 그닥 높지 않다고 봅니다.

2016.02.19.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