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트럼프 공약에 미국인들 반응
비공개 조회수 222,497 작성일2016.10.29
미국 사람들은 트럼프에 공약 우리나라에 배치되어있는 군인들을 해체시킨다는 말에 어떻게 반응하나요?? 그리고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 우리나라는 어떻게 되죠?? 힐러리가 될 가능성이 더 넓은가요??
욕.비방.쓸데없는 말 ㅅㄱ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판타파인
바람신
사회 52위, 대통령선거 49위, 근로기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국 사람들은 주한미군 철수 문제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트럼프의 주장은 주한미군의 주둔 분담금을 한국이 더내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이 전혀 분담금을 내지 않는 다는 황당한 주장을 하였지만, 현재는 자기들이 안보를 책임져 주고 있으니 그에 합당한 금액을 내라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전혀 관심 없는 문제이지만, 자기들이 손해를 보고 있다는 트럼프의 선동이 당해서 한국이 무임승차 하고 있다고 쓸데 없는 욕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한미군의 존재는 미국에게 엄청난 전략적 가치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미국 입장에서는 절대 철수 할 수 없는 절대 포기 못할 특권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주한미군 분담금 규모는 1조원에 달하며, 미군이 사용하는 각종 군 부대 부지를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결코 한국의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미국인들은 주한미군에 관심이 없고,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50%가 넘을 겁니다. 다만 트럼프가 한국에서 합당한 돈을 받아 내겠다고 하니 그런가 보다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어도 크게 변할 부분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국가대 국가로 맺은 협약은 함부로 깰 수 없는 것이 많기 떄문입니다. 다만 미국이 TPP에 불참하게 하겠다고 하고, 한국과 미국이 맺은 FTA협상을 다시 하겠다고 일방적인 주장을 하고 있긴 하지만, 쉽게 재협상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 그 이전에 맺은 협약의 경우는 건드리지 못하더라도 결코 우리나라에 우호적이지는 않은 것이기 때문에 향후 불편한 한미관계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가 될 가능성은 현재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힐러리가 무난하게 압도적으로 당선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2016.10.29.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미국 정치에 정짜도 모르고 남의나라 정치를 함부로 애기하심 안되죠.


일단 정치적 배경색깔부터가 매우 다릅니다.


힐러리 클린턴은 백인중산층 집안에 자라 고등교육을 받은 여자이고


도널드 트럼프는 태어났을떄부터 금수저에 유펜 와튼스쿨 졸업한 전형적 금수저 집안입니다.


이러한 성장과정에서, 클린턴의 정치색과 트럼프의 정치색이 다를수밖에없습니다.


대선토론 내용을 보자면


트럼프가 내새우는건


보험부담금을 최대한 낮추겠다 현재 오바마케어의 영향으로 75프로까지 보험부담금이 올라가있는데


이를 낮추겠다, 미국내 게토지역을 발전시키겠다.(유색인종 표를 의식하고 한 발언으로 보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멕시코 국경과 담을 만들어, 외국인 범죄자들의 이민을 막겠다.


해외 주둔 미군을 철수하던가 부담금을 더 내게하겠다.기타 외


사실 트럼프 언행들을 보면, 결코 막말하는 멍청이 정도로 치부할수없는것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정치경험없는 사람이, 공화당 전당대회에 나가서 치부책 들고나온 상원들 콧대를 꺾어놓죠


오히려 비유적인 표현이 많은 미국에서는 직설적인 트럼프화법이 자신의 지지율에 연관이


있다고 보고 , 이러한 점들을 공략하는것만 봐도 알수있는 대목입니다.


힐러리 클린턴은 전형적인 워싱턴 정가입니다.


예일대 로스쿨 출신(정치계 대부분이 이라인입니다)에 미국의 퍼스트 레이디, 국무장관 재임까지


백악관 사정이라면 눈감고도 아는 여자이지요. 전 오히려 이런 여자 개인메일이 3만3천개밖에


안됬다는게 놀랍기만 합니다. (개인적 의견)


하지만 윗사람들은 굴릴수있어도, 대중들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너무 형식적인 틀에 갇혀있죠.


물론 상대방이 워낙히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이다보니 비교가 되기도 하지요 ㅡㅡ;


사실상 질문의 요지인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 당선이된다해도, 한국에 영향을 끼칠것 같지는 않습니다.


주한미군을 철수한다해도 자신만 철수한다해서 되는게아니라 연방의회에 결의안이 통과되야


하는데, 현재 상원에서 통과하지 못한다면, 아무 쓸모짝이 없거든요


더군다나 해외주둔 미군 은 역사가 오래된만큼, 아마 통과되기 힘들겁니다.


인종차별 정책같은경우들도 똑같구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2016.10.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2junho1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트럼프는 너무 주한미군 철수를 압도적으로 내세우는데 전 힐러리가 낫다고 봅니다 트럼프는 공화당이여서 자칫하면 북한의손에 DIE 당할수도 있죠

2016.11.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