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예 송환법 + 민주당과 공화당
비공개 조회수 544 작성일2017.02.06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학교에서 8학년으로 공부하고 있는 한 학생입니다.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에 대해 질문이 있어 지식in 에 질문 올립니다.

1. 남북전쟁 (대공황) 이후 민주당과 공화당의 위치가 왜 뒤집혔나요? 옛날에는 남쪽이 democrat 그리고 북쪽이 republican 이었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왜 지금은 그 반대죠?

2. Trump 가 이런말을 했는데요, "Democrats are racist. They used to have slaveries," 이것을 역사적 사실을 이용해 어떻게 반론할 수 있을까요?

3.. 지금 Trump 의 인종차별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지금 무슬림들과 옛날 노예 송환법 이 나왔을 때의 공통점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결국은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요? 노예송환법 다음에는 어떤일이 발생했죠?

4. 북쪽에서는 노예 송환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헀나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1. 정확히 얘기하자면 마틴 루터 킹 시절에도 민주당은 여전히 인종차별주의자들로 가득했습니다. KKK는 민주당과 관련이 있는 단체죠. 간단한 겁니다. 흑인들의 인권 신장과 더불어서 미국 민주당이 흑인표를 가지기 위해서 흑인 사회에 대한 복지를 강화한 겁니다. 흑인사회의 표를 복지 예산으로 매수한 것이죠. 그런 기조가 쭉 이어져서 흑인 커뮤니티가 압도적으로 민주당을 지지하게 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의 민주당이 본인들의 창피한 역사를 감추고 싶어하는 이유가 다 있죠. 공화당은 인종차별을 한 적이 없습니다. 그냥 보수 정당일 뿐이죠. 공화당에도 엄연히 흑인 정치인들이 존재합니다. Herman Cain은 공화당 유력 대선주자 위치까지 올라갔었고(사생활 문제로 사퇴했죠.) Ben Carson은 한때 아주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었고 트럼프 행정부에서 주택 장관까지 하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으로 새롭게 변한 지금의 공화당은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공화당의 주류가 된 트럼프주의자들 중에는 흑인, 라티노들도 아주 많습니다. 애초에 트럼프는 공화당의 이전 후보인 롬니보다 흑인, 히스패닉 표를 훨씬 더 많이 득표했습니다. 


2. 100% 팩트입니다. 역사적 사실이므로 반론은 불가능합니다.  


3. 트럼프는 인종차별을 한 적이 없습니다. 트럼프는 80년대부터 아주 유명한 사람이었고 오히려 흑인 사회와는 관계가 아주 좋은 편이었습니다. 도시 빈민가를 위한 자선 활동에 기부도 많이 한 편이었고 돈킹 같은 흑인 유명인사들과도 아주 사이가 좋았습니다. 돈킹, 마이크 타이슨, 퍼프 대디 같은 흑인 유명인들이 대놓고 트럼프를 공개 지지한 게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이죠. 트럼프가 대선에 나오니까는 민주당과 그 지지자들이 인종차별 딱지를 붙인 것 뿐입니다. 트럼프는 미국 우선주의, 신고립주의일 뿐이지. 인종차별과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트럼프가 가장 적대시하는 이슬람도 따지고 보면 특정 이슬람 국가들을 적으로 돌리고 있을 뿐이죠. 트럼프는 이슬람 국가인 이집트, 요르단과는 전략적으로 아주 우호적인 관계로 갈 겁니다.  트럼프의 장벽은 미국의 안보를 강화하고 불법 체류자를 줄이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어느 나라든지 국경을 보호해야 하는 건 필수입니다.  현재 미국의 국경은 열려 있고 그 열린 국경을 통해서 어마어마한 불법 체류자들과 마약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습니다. 테러리스트들이 들어오고 있을 수도 있죠. 미국의 번영과 안전을 위해서는 국경을 강화하는 건 반드시 필요한 조치입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B%8F%84%EB%A7%9D%EB%85%B8%EC%98%88%EB%B2%95
도망노예법은 이 정도를 보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
 질문자님은 굉장히 편향된 정치관을 가진 학교에서 재학 중인 걸로 보이는데 정치적으로 편향된 선생님들에게서  왜곡된 liberalism을 주입 당하지 마시고 스스로 팩트를 찾고 그것에 기반한 판단을 내리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왜곡된 정보로 선동 당해서 한쪽으로 치우친 사고방식을 가지게 된다면 결국 본인에게도 큰 손해가 되는 겁니다.  ---->아까 이와 같은 답변을 달아드렸는데 본인이 정해 놓은 원하는 답을 얻질 못하니 질문 내리고 같은 질문 다시 올리시는군요.  답을 정해 놓고 답을 묻는 건 질문이 아닌데요???  그런 걸 답정너라고 하죠. 

2017.02.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