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스마일게이트라는 게임회사
비공개 조회수 1,833 작성일2018.09.26
취업할 때 인적성같은거 보나요? 보통 작은 기업들은 인적성검사가 없는데 스마일게이트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No1.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스마일게이트 채용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스마일게이트는 별도의 필기 전형을 실시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질문자님께서 지원하시고자하는 직무에 따라서 프로그래밍 테스트나 프레젠테이션 면접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어떤 직무에 지원하시는 지는 알수 없으나, 관련 직무의 전형 방법을 미리 알고 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실 것 같아 스마일게이트의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에 관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1. 서류전형 

스마일게이트의 채용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열정’이다. 신입 공채 지원자들이 특별한 경험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무적인 전문성은 판단하기 어렵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회사이기 때문에 업에 대한 열정을 먼저 본다. 영어 성적이나 학점과 같은 ‘스펙’보다는 무언가에 열정적으로 몰입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낸 적이 있는지가 중요하다. 자기가 목표한 것을 달성하려고 꾸준히 노력해왔다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그것이 게임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라면 더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및 게임산업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열정, 이해가 있어야 한다. 열정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학습능력·성장가능성 같은 것들이다. 

2. 면접전형

면접전형은 실무면접, 임원면접, 최종면접으로 나뉜다. 스마일게이트는 별도의 필기 전형을 실시하지 않고 있으나, 직무별로 프로그래밍 테스트, 프리젠테이션 면접 등의 실무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실무 능력을 파악한다. PT면접은 사전에 과제를 주는 일종의 '오픈북' 테스트다. 직무별로 과제를 줘서 평소 게임 산업과 관련된 경험이나 관심에 근거해 발표할 수 있도록 한다. PT 면접은 전문성을 보는 과정이 아니라 지원자가 평소에 얼마나 관심을 가져왔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다. 실무면접에는 인사팀, 실무진 등이 면접관으로 참석한다. 

임원면접에는 인사팀 임원, 대표, 실무진 임원 등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며, 지원자의 인성에 대해 점검한다. 최종면접에서는 대표가 면접관으로 참석하며, 지원자의 인성과 열정을 평가한다.

면접관이 질문을 할 때 정답을 찾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직무 내용은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한다. 

아울러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스마일게이트 채용에 대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셨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8.09.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잡코리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