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어 처음 배우는 학생인데, 질문이 있어요~~
gusw**** 조회수 606 작성일2004.11.09

지금 제가 한 영어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열씨미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 가지 궁금한 점이 마니 생기고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우선 저는 동사를 건너뛰고 형용사란 것을 배우고 있는데요,

 

첫번째질문1) 동사란 것과 형용사란 것의 뜻을 알켜주세요,  네이버지식검색에서 고대로 배껴오지 마시구,  예를 들어서나,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구요,

 

그리고, 오늘 `그들은 영어를 못합니다.`  이 문장을 놓고 여러가지 답이 나와서요,.

 답은 they don't speak english 라는데, 

 

두번째질문2) 여기서 don't 대신 can't도 되나요, 될 수 없나요?

 

그리고 do의 뜻과 be동사 이짜나요 is, are, am  얘들이 왜 they don't speak english  이 문장에 못 들어가는 거죠?   be동사의 뜻은 ~입니다.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얼핏 동사는 행동이나 그런 것을 말하는 것인데 be동사도 동사인데 

 

뜻이 ~입니다 가 왜 되는 거죠?

 

동사에 s 붙는 거요,  3인칭 단수랑,  i , you 빼고 단수들만 되는 거 맞죠?

 

여기까지 성실하게 대답해주시구요,   not의 뜻하고  Let's가   Let us 줄임말인데   그럼 `우리들 ~하자` 라는 뜻이 맞나요?

 

영어의 위치 이짜나요,  이 단어는 어디로 가고, 저 단어는 어디로 가고에 대한 간단한 설명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복사해서 답변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mh7****
영웅
영어문법, 영어, 영어 독해, 읽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첫번째질문1) 동사란 것과 형용사란 것의 뜻을 알켜주세요, 네이버지식검색에서 고대로 배껴오지 마시구, 예를 들어서나,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구요,

동사란 상태나 동작을 나타내는 겁니다. 보통 "-다"로 끝나죠.. 상태를 나타내는게 be동사고, 동작을 나타내는 게 일반동사입니다. 형용사는 "-한"으로 보통 끝나고 사물의 성질(크기, 모양, 상태, 색깔, 수량 등)을 나타내는 겁니다.

그리고, 오늘 `그들은 영어를 못합니다.` 이 문장을 놓고 여러가지 답이 나와서요,.

답은 they don't speak english 라는데,


English가 맞습니다. English의 첫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씁니다.
두번째질문2) 여기서 don't 대신 can't도 되나요, 될 수 없나요?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의미는 조금 다릅니다. "그들은 영어를 말할 수 없다"라는 뜻입니다. 외국인들은 이런식으로 잘 말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가능성이 없다는 거니까 너무 절망적으로 들리지 않겠어요?


그리고 do의 뜻과 be동사 이짜나요 is, are, am 얘들이 왜 they don't speak english 이 문장에 못 들어가는 거죠? be동사의 뜻은 ~입니다. 아닌가요?
do는 일반적으로 하다의 뜻입니다. 그리고 문장에 동사는 하나이기 때문에 일반동사와 be동사 중 하나만 씁니다.


그리고 제가 얼핏 동사는 행동이나 그런 것을 말하는 것인데 be동사도 동사인데
뜻이 ~입니다 가 왜 되는 거죠? 위에서도 말했지만, be 동사는 동작이 아닌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입니다.



동사에 s 붙는 거요, 3인칭 단수랑, i , you 빼고 단수들만 되는 거 맞죠?
I도 항상 대문자로 씁니다. 그리고 동사 뒤에 s가 붙는거는 3인칭 단수 현재의 경우만 그렇습니다. 3인칭 단수라는 것은 he, she, it입니다.


여기까지 성실하게 대답해주시구요, not의 뜻하고 Let's가 Let us 줄임말인데 그럼 `우리들 ~하자` 라는 뜻이 맞나요?
not은 부정의 뜻을 가진 것입니다. I'm not pretty. I don't have breakfast.이런 식으로 쓰입니다. Let us는 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영어의 위치 이짜나요, 이 단어는 어디로 가고, 저 단어는 어디로 가고에 대한 간단한 설명 해주시기 바랍니다..
뭘 말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문장에서의 어순은 주어, 동사가 나오고 그 다음에 목적어나 보어, 그 다음 나머지가 나옵니다. 원동연교수는 <주어+동사>+누구(who)+무엇(what)+어느곳(where)+왜(why)+언제(when)+어떻게(how)로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04.11.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나 자신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